CTS 성탄트리 불 밝히다
CTS가 서울시청 광장 앞에 설치된 성탄트리에 불을 밝혔다. ©CTS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2020 대한민국 성탄 축제 개막을 알리는 서울광장 대형 성탄트리가 서울특별시 협조로 5일 18시에 불을 밝혔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 점등행사는 서울광장이 아닌 CTS 아트홀에서 철저한 방역 가운데 17시부터 진행됐다.

CTS는 “10여 개 패턴의 화려한 LED와 캐롤송이 나오는 것이 특징인 이번 성탄트리 점등 행사에는 정세균 국무총리가 정부를 대표하고 주한 미국 대사 해리 해리스는 미 정부를 대신해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하며, 국회를 대표해 국회조찬기도회장 김진표 의원과 서울특별시장권한대행 서정협 제1행정부시장 등 또한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고 했다.

예배 말씀을 전한 기독교대한감리회 감독회장 이철 감독은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것은 평화를 주시기 위해 오셨다. 오늘 성탄트리가 점등 될 때 이 땅에 그리스도의 평화를 밝히고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셨음을 널리 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시청자들에게 메시지를 선포했다. 이어 감경철 회장은 “19번의 성탄트리 점등을 지원해준 서울시에게 감사드리고, 코로나로 어려움 가운데 이번 행사가 진행됐지만 전국과 전 세계의 성도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가져 기쁘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점등행사에는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장 신정호 목사,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이홍정 목사, 한국직장인선교회 주대준 이사장, 신길교회 이기용 담임목사, CTS 운영위원회 위원장 이용기 장로(소망교회) 등 기독교계 대표자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시민대표로는 육군군종목사 단장 배동훈 목사, 한국기독교소방선교회 소방경 유창선 연합총무, 서울시청 신우회 조용성 부회장이 무대에 올라 함께 카운트다운을 외치고 점등 스위치를 눌렀다.

CTS는 “언택트 점등식이라는 특징을 최대한 살려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하신 이스라엘 베들레헴과 최초의 기독교 국가인 조지아, 아프리카 선교기지인 탄자니아 등 세계 각지의 성탄 소식도 함께 전했다”며 “서울광장 대형 트리에 불이 켜지고, 시민들과 함께 성탄의 기쁨을 나누기 위한 축제가 장장 120분에 걸쳐 생방송으로 진행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올해 성탄트리의 가장 큰 특징은 코로나 극복과 경기회복을 희망하며 대한민국 교회가 힘을 모아 세워졌으며, 또한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서울광장에서는 성탄트리만 켜고, 축하 행사는 CTS아트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덧붙였다.

축하무대는 CTS 교양악단(지휘 동영춘)의 서곡으로 시작하여 소프라노 신델라와 윤이섭, 장예린, 장세린 어린이의 신나는 캐롤로 시작하여 여행스케치 객원가수 엄지애, 김정 교수, 국악인 서하얀, 바리톤 김성빈 교수 그리고 찬송가 경연대회 참가자들이 신나고 화려한 캐럴로 아름다운 무대를 선사했다.

CTS는 “2020년부터 19년 동안 본사는 서울시청 앞 열린 광장에 성탄트리를 설치하고 시민들과 함께하는 축제 형태의 점등식 행사를 개최했다. 해마다 추위가 시작되는 초겨울부터 불을 밝히기 시작해 이제는 대한민국 대표 드리로 자리 잡은 CTS의 성탄트리는 서울시민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유명한 사진 명소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특별히 대전광역시, 전주시, 천안시, 포항시와 함께 점등무대를 진행하며, 트리에서 캐럴이 나오는 등 새로운 시도로 진행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성탄트리는 전체 높이 20미터, 밑 지름 8미터로 아기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해 LED 조명을 통한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미지를 표현하는 디지털 트리로 세워졌다. 최초 언택트 생방송으로 트리 점등식을 볼 수 있는 반가움과 즐거움을 선사했다“며 “이는 예수님의 탄생이 담고 있는 희망과 축복의 메시지를 트리 점등식에 시청하는 모든 이들과 나누기 위해 기획고, 새로운 해 2021년을 맞이하는 희망의 빛들이 서울광장을 환하게 비춘다“고 했다.

본 성탄트리는 내년 1월 3일까지 서울시청 서편광장에서 불을 밝히며, 예수님 탄생의 기쁜 소식을 알릴 예정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TS #성탄트리 #서울시 #이철감독 #감경철회장 #언택트점등식 #서울시청. #점등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