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조찬미
김진태, 조찬미씨가 발매한 ‘우리가 교회입니다’ 뮤직비디오 인트로 화면 ©뮤직비디오 영상 캡쳐

‘요게벳의 노래’를 부른 조찬미씨와 전북CBS복음성가대회에서 대상을 받고 싱어송라이터이며 워십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김진태씨가 최근 싱글 ‘우리가 교회입니다’를 발매했다. 초대교회의 모습을 회복하고, 사도행전의 말씀처럼 교회된 우리의 모습을 통해 온 백성에게 칭송 받고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시는 역사를 보기 원한다는 김진태씨를 서면으로 만나봤다.

-‘우리가 교회입니다’ 곡소개 부탁합니다.

“몹시 어둡고 어지러운 이때, 많은 이들이 입을 모아 교회마저 힘을 잃고 타락했다고 말합니다. 우린 교회를 향해 날아오는 수많은 화살에 살이 찢기는 듯한 통증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여전히 교회는 이 땅의 희망입니다. 그리고 더 중요하고 명확한 사실은 교회는 건물이 아니라 바로 저와 여러분, ‘우리’라는 사실입니다. 고린도전서에서 바울은 우리 몸이 하나님의 성전이니 우리의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 선포합니다.

우리 개개인의 삶과 주님의 이름으로 모이는 모든 공동체가 세상 가운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교회의 사명을 감당하길 기도합니다. 초대교회에서 보여줬던 참 교회의 모습을 회복하고, 사도행전의 말씀처럼 교회된 우리의 모습을 통해 온 백성에게 칭송 받고 구원받는 사람을 날마다 더하시는 역사를 보기 원합니다. 이 자리에 교회를 세우신, 그리고 우리들을 교회로 세우신 하나님의 크고 높으신 뜻을 이 땅 위에 이루어 가는 우리가 되길 소망합니다. 우리가 교회입니다.”

-뮤직비디오도 소개해주세요.

“히스킹덤 뮤직의 대표이자 요게벳의 노래 작사작곡자인 염평안 형제의 촬영과 편집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곡의 메시지를 잘 전달하기 위해 단순하면서도 진정성 있게 담아내는 것에 주력했습니다.”

-김진태씨와 조찬미씨가 듀엣으로 부르셨는데요. 어떤 관계이신가요?

“수 년 전 미자립교회를 섬기는 공동체에서 함께 사역을 하면서 동역자로서의 관계를 쌓기 시작했습니다. 늘 한결같이 선한 성품과 뜨거운 믿음으로 사역하는 찬미자매는 귀한 동역자입니다.”

-조찬미씨는 ‘요게벳의 노래’로 알려져 있는데요. 김진태, 조찬미 두 분 소개 부탁합니다.

(김진태) “CCM 싱어송라이터이면서 워십리더입니다.

제11회 전북CBS복음성가대회에서 대상을 받았고요. 2013년도에 디지털싱글 ‘그사랑 날’ ‘우린믿네’를 발표했고, 2015년에는 정규 1집 ‘주님을 신뢰합니다’를 발매했습니다. 강찬, 동방현주, 최인혁, 트리니티 등 다수 앨범 및 콘서트 코러스 세션으로 참여했었습니다. 2019년부터 지금까지 싱글을 내면서 이번에 ‘우리가 교회입니다’ 디지털싱글을 발매했습니다.”

(조찬미) “2014년부터 현재까지 ‘같이 걸어가기’ 멤버로 활동 중이고요. 나눔선교회 ‘아름다운 콘서트’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 정규 1집 ‘그들이 방주 안에 있을 때’를 발매했고, 2018년에 염평안 정규 2집에 수록된 ‘요게벳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올해 1월에 싱글 ‘같이 걸어요’, 5월에 ‘그 사랑이’를 발표했습니다.”

-좋아하는 찬양이나 성구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최근 발매된 임성규 <그 이름 예수> 은혜로 듣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진태 #조찬미 #우리가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