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김지민 교수
피아니스트 목원대 김지민 교수 독주회 포스터. ©목원대

베토벤 소나타와 바흐 평균율의 전곡 완주를 마친 목원대 음악교육과 김지민 교수의 피아노 독주회가 대전에서 열린다. 피아노 음악 역사에서 바흐의 평균율은 구약성서에 비유되며,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32곡은 신약성서로 불린다.

김 교수의 피아노 독주회는 오는 29일 오후 5시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진행되며, 독주회에서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 제26번>, 프로코피에프의 <피아노 소나타 제2번>, 슈만의 <크라이슬레리아나>를 연주한다.

베토벤 중기소나타의 걸작과 프로코피에프의 강렬한 스타일이 살아있는 음악을 비롯해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인 피아노 음악 중 하나인 슈만의 작품을 즐길 기회다.

김 교수는 작품의 본질에 중심을 둔 연주로 관객에게 깊은 울림을 전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숙명여대 음악대학을 졸업한 김 교수는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음악원’(St. Petesburg state Conservatory)에서 예비과정·학부·석사·박사를 마쳤다.

러시아의 정통 피아니시즘을 기초부터 흡수한 그는 이탈리아 ‘이블라 국제 콩쿨’(IBLA Grand Prize International Competition)에서 스크리아빈 특별상과 프로코피에프 특별상을 받고 우승해 국제적인 활동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후 스페인, 불가리아, 이탈리아, 러시아 등에서 진행된 국제 콩쿨에서 다양한 입상 실적을 올렸다.

그는 베토벤의 32개 피아노 소나타를 완주한 뒤 바흐의 평균율과 골드베르크 변주곡 전곡연주 등을 통해 고전주의, 바로크 연주의 대가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2015년부터 우리나라 외에도 일본, 싱가포르, 중국에서 독주회를 진행하는 등 아시아를 무대로 활동을 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무대를 통해 비대면의 시대에서 다시 한번 서로를 향해 다가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독주회는 8세 이상 관람할 수 있고, 입장권은 대전예술의전당(www.djac.or.kr)과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할 수 있다. 입장권은 전석 3만원으로 3인 이상 구매하면 50% 할인되며, 학생이나 차상위계층 등은 천 원에 입장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원대 #김지민교수 #피아니스트 #독주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