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차트
8월 첫째 주 CCM차트 10위 안에 든 앨범재킷 모음(마커스 ON 6집, 어노인팅 2020, 알리 CCM 1집)

CCM 차트를 일간으로 꾸준히 발표하고 있는 벅스에 따르면 8월 첫째 주 CCM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곡은 3일에 출시된 마커스워십 ON프로젝트 6집 미니앨범 수록곡 중에서 ‘길을 만드시는 분 (Way Maker) (인도 : 소진영)’이 2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ON 6집 앨범에 수록된 4곡 중 ‘날마다 숨쉬는 순간마다’가 4위, ‘낮엔 해처럼 밤엔 달처럼’이 5위, ‘좋으신 하나님’이 7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7월에 발표된 어노인팅 예배캠프 2020 정규앨범 곡 중에서 ‘감사로 주님께 나가세’ ‘주께서 내 맘에 두신 기쁨은’ ‘나는 사마리아 여인에게 말을 건다’ ‘호흡있는 모든 만물’ ‘내 맘을 열어’가 각각 2위, 6위, 8, 9, 10위를 차지하고 있다.

마커스와 어노인팅 최신 곡들이 10위권 안에 들어있는 상황에서 유일하게 한 곡이 워십곡이 아닌 일반 CCM 곡이다. 대중가수인 알리가 지난달 22일에 발표한 미니앨범 ‘나그네의 양식’에 수록된 6곡 중에 소향과 함께 부른 ‘회로’라는 곡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곡은 마커스 ON프로젝트 앨범이 나오기 전까지 1위를 했던 곡이다.

‘나그네의 양식’ 미니앨범은 대중가수 알리의 첫 CCM 앨범이다. 이 앨범의 6번 트랙이 실린 ‘회로’는 CCM가수 소향이 듀엣으로 참여한 곡으로 출시 첫날부터 매우 높은 관심을 받아오
고 있다.

‘길을 만드시는 분’은 시나치가 불러 유튜브를 통해 세계적으로 알려진 ‘Way Maker’의 국내 공식번안곡을 마커스가 부른 곡이다. 국내 공식 번안이 되면서 스캇브레너가 이끄는 레위지파도 부르고 다른 팀들도 이 곡을 많이 부르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리 #회로 #마커스 #길을만드시는분 #waymaker #CCM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