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기독자유당 창당 대회
기독자유당 전당대회에서 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기독자유당 창당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있다 ©유튜브 ‘너알아TV’ 영상 캡쳐

기독자유당 전당대회가 21일 오후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렸다.

이날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는 “영국, 미국, 유럽 등지 교회들이 이슬람·동성애 차별금지법으로 다 무너졌다”며 “유럽에 무슨 교회들이 있는가? 동성애와 이슬람에 대적할 기독 정당으로 맞서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어 “‘교회가 정치해서는 안 된다’는 근거로 정교분리를 들이댄다. 미국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이 정교분리를 외친 이유는 국가에 의해 교회가 무너질까봐 (염려했기 때문)”이라며 “이는 3가지로 요약 된다. 정부가 교회를 탄압하는 법을 만들 수 없다, 교회에 세금을 부과하지 못한다, 대통령 자리에 교회 성직자를 임명하지 못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전 목사는 “정교분리 악용사례도 있다. 일제강점기 때 교회와 세상 정부가 서로 간섭하지 못한다는 정교분리를 조선 총독부가 악용했다. 이는 조선 교회의 독립 운동을 저지하기 위해서”라며 “해방 이후 대한민국 건국 초기 이승만 대통령이 이런 잘못된 정교분리 개념을 뜯어고쳤다. 그는 기독교인들의 정치참여를 독려했다. 그래서 대한민국 1대 국회에선 많은 기독 장로들이 국회의원으로 출마한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 1번지 종로구에는 이윤영 목사가 출마 했다. 기도로 시작되는 대한민국 국회 전통이 여기서부터 출발했다”고 했다.

그는 “전 세계 역사는 기독정치로 이뤄졌다. 교회가 정치 안 하는 게 오히려 죄”라며 “기독자유당이 원내로 진출하면 좋은 점이 있다. 주사파 척결법, 이슬람 반대법 서명지 들고 국회의원들에게 호소할 수 있다. 단 2명의 국회의원이라도 힘이 있다”고 했다.

특히 “한경직 목사가 우리나라 기독정당 제1호 창당인”이라며 “이제 기독자유당이 한경직 목사의 기독민주당 정신을 이어받을 것”이라고도 했다.

2020년 기독자유당 창당 대회
기독자유당 전당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유튜브 ‘너알아TV’ 영상 캡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자유당 #전광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