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감사예배에서.
오전 감사예배에서. ©다일공동체 제공

[기독일보 이나래 기자] 다일공동체가 11월 11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오전에는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고 선물을 나누는 시간이 진행되었고, 저녁에는 다일공동체를 위해 대가없이 헌신하며 수고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상장과 상패를 수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먼저 다일공동체는 이날 오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에서 감사예배를 드리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내의와 도시락을 선물했다.

설교를 맡은 김동호 사단법인 PPL 재단 이사장은 “밥퍼는 사랑의 나눔이 있기에 교회다. 최일도 목사 이후의 다음 세대에도 이 밥퍼가 계속 이어지고, 새로운 세대들이 나눔을 실천하는 교회를 지속하기를 소망한다”며 다일공동체 30주년이 가지는 의미와 나갈 방향을 전했다.

이어서 다일공동체와 마찬가지로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세무법인 석성의 대표 조용근 회장과 해군본부의 최윤희 전 해군참모총장의 축사를, 민병두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김창규 동대문구의장이 격려사를 하며 다일공동체 창립 30주년을 기쁨을 함께 나눴다.

감사 예배 후 다일공동체는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행사에 참석한 1000여명의 노숙인 및 무의탁 노인들에게 따뜻한 내의와 도시락, 간식을 전했다.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특별히 준비된 선물들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의 후원을 비롯한 기업들과 개인 후원자들의 정성어린 손길로 마련되었으며, 행사에 참석한 모든 이웃들에게 전달되었다.

최일도 다일공동체 대표는 “30년 전 거리에서 나흘을 굶어 쓰러진 노인에게 식사 한 그릇을 대접하며 시작된 다일의 나눔과 사랑이 변하지 않고 지속되었기에 오늘을 맞이할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하며 “앞으로도 가장 낮은 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섬기며 사랑의 실천을 이루어가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녁 시상식을 마치고.
저녁 시상식을 마치고. ©다일공동체 제공

같은날 저녁에는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30년간 다일공동체와 함께 한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다일봉사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다일공동체 행사 최초로 마련된 ‘다일봉사대상 시상식’은 채가혜 아나운서와 래퍼 산이가 MC를 맡았고, 단체봉사부문, 영성수련부문, 가족봉사부문, 개인봉사부문 및 특별시상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수상자로는 29년간 다일공동체에서 봉사를 해온 소망교회 봉사팀을 비롯하여 서울우유, 서울교통공사, 한촌설렁탕, SGI서울보증보험 등의 기업 그리고 다수의 개인 봉사자들이 선정되었다.

이 날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축하의 인사를 건넨 박원순 서울시장은 “밥퍼와 다일공동체의 30년 세월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서울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일공동체의 사역에 전심으로 협력하여 함께 더불어 가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하였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박종삼 전 월드비전은 회장은 수상자 선정 기준에 대하여 “창립 30주년 기념 시상인 만큼 첫 번째 기준은 10년 이상 봉사한 팀 또는 개인에 두었다. 그리고 꾸준한 봉사, 생명을 살리는 일에 대한 공헌, 할 수 없는 상황에서도 열의를 다한 봉사를 기준으로 선정했다”며 “모두가 기뻐할 수 있는 시상을 목표로 했다”라고 전했다.

뜨거운 열기와 환호 속에 마무리 된 ‘다일봉사대상 시상식’을 마치며 다일공동체 대표인 최일도 목사는 “다일공동체는 저를 비롯한 몇 사람의 힘으로 지금까지 온 것이 결코 아니다”라고 하며 “대가를 바라지 않는 헌신과 아낌없는 사랑 그리고 후원이 오늘의 다일공동체를 이루는 커다란 원동력이 되었다. 앞으로도 다일공동체는 국내, 해외를 가리지 않고 어려운 이웃이 있는 곳이라면 가서 밥을 나누고 사랑을 전하는 사명을 실천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한편 다일공동체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밥퍼 재건축을 위한 기금 마련에 더욱 힘을 모으고, 네팔 고아원 건축과 탄자니아 비전센터 건축 등 해외 아동들을 위한 사역에 앞으로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다일공동체 #최일도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