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성춘 목사(장신대 초빙교수, 영성목회연구원장)
오성춘 목사(장신대 초빙교수, 영성목회연구원장) ©기독일보DB

[기독일보 이수민 기자] 최근 치유하는교회(담임 김의식 목사)에서는 '제4회 전국 목사 사모 초청 치유목회 세미나'가 "내적 치유(치유동산)의 이론과 실제"라는 주제로 열렸다.

세미나에서 오성춘 목사(장신대 초빙교수, 영성목회연구원장)는 "죄의 습관성을 치유하는 영성훈련, 어떻게 영적인 습관성을 형성할 수 있을까?"란 주제로 발표했다.

오성춘 목사는 "지금까지 한국교회 목회의 관심은 성장과 전도였다"고 밝히고, "수많은 이들이 예수를 믿고 교회에 와서 교회도 성장했지만, 정작 세상을 변화시키지는 못했다"고 고백했다.

오 목사는 "전도 받고 예수를 영접해 마음에 깨달음을 얻은 사람들이라고 할지라도, 몸에 밴 악한 습관성은 남아 있다"면서 "하나님의 은혜와 몸의 훈련 없이는 변화시킬 수 없다"고 했다.

때문에 그는 "한국교회가 세상에서 받은 악한 습관성을 깨뜨리고 영적 습관성을 형성하는 데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라고 지적하고, "영성훈련에 더 집중적인 관심을 가지라"고 조언했다.

더불어 "어떻게 구체적으로 죄의 습관성을 치료하는 목회를 할 것인가 하는 것은 신학교와 목회 현장에 있는 목사들이 힘을 합해 방법을 만들고 실천해야 할 과제"라고 주장했다.

오 목사는 "이 영성훈련의 목회를 통해 악한 습관성을 깨뜨리고 치료하는 목회가 진정 한국교회를 개혁하는 목회가 될 것"이라 주장했다.

한편 행사에서는 오성춘 목사 외에도 이성희 목사(연동교회, 예장통합 부총회장)와 김의식 목사가 각각 "예수님의 기적과 치유" "내적 치유(치유동산)의 이론과 실제"란 주제로 강연을 전했다.

치유하는교회, '제4회 전국 목사 사모 초청 치유목회 세미나' 개최
치유하는교회에서 '제4회 전국 목사 사모 초청 치유목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수민 기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성춘 #오성춘목사 #치유하는교회 #김의식 #김의식목사 #내적치유 #치유목회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