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세계유학생선교협의회 세계 각국 유학생 초청 크리스마스 축제
다국적 유학생팀이 이날 찬양 순서를 맡았다. ©KOWSMA
[기독일보·선교신문 이지희 기자] 한국세계유학생선교협의회(KOWSMA·코스마)가 세계 유학생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23일 신촌우리교회(김연태 목사)에서 진행했다.

매주 수요일 드려지는 유학생을 위한 중보기도회와 함께 열린 이날 축제는 유학생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해 나갈랜드의 김디모데 박사가 사회를 맡고, 다국적 유학생팀의 찬양, 파키스탄 데니쉬 데이비드 목사의 메시지와 코스마 대표 문성주 목사의 통역 등으로 진행됐다. 이후 신촌중국유학생교회 이동철 목사의 축도, 일본의 마르다 간사의 만찬 기도가 이어졌다.

크리스마스 축제에는 특별히 35개국 출신 유학생을 위한 유학생 선교 중보기도회에 참여해 온 기도의 동역자들도 함께했다. 주최 측은 "유학생 선교 사역자, 후원자들과 몽골, 나갈랜드, 파키스탄, 필리핀, 방글라데시, 캄보디아, 일본, 중국, 대만 등의 글로벌 지도자들이 함께 기도하고 성탄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국세계유학생선교협의회 세계 각국 유학생 초청 크리스마스 축제
유학생 초청 크리스마스 축제 참석자들. ©KOWSMA
예배와 기도회를 마친 뒤 사역자들이 유학생들을 위해 직접 준비해 온 음식을 나누며 고국을 떠난 이들의 외로움을 달래고,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었다. 문성주 목사는 "이번 계기로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인종과 국적은 다르지만 하나라는 연대감을 느끼게 되었다"고 말했다.

유학생을 위한 중보기도회는 코스마 대표 문성주 목사가 4명의 팀원과 함께 신촌에서 유학생 사역과 함께 시작해 지난주 수요일 208회 기도회로 진행됐다. 매주 수요일 12시 신촌우리교회에서 20명 이상이 모여 신촌캠퍼스와 대학생, 교회, 유학생선교단체와의 연합사역, 유학생 등을 위해 기도하는 대표적인 유학생 선교 기도모임으로 자리 잡았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세계유학생선교협의회 #KOWSMA #유학생선교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