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객 217 명과 승무원 7 명을 태운 러시아 메트로 제트 항공 소속 여객기가 31 일 이집트 시나이 반도에서 추락했다

추락 항공기는 러시아 코 갈림 아 비아 (메트로 제트) 항공 소속 에어 버스 A-321 여객기로 이날 새벽 5시 51 분 (현지 시간) 께 이집트 휴양지 샤름 엘 셰이크 공항을 이륙 해 러시아 상페 테스 부르크로 가다 23 분지나 연락을 끊고 관제 레이더에서 사라졌다.

셰리프 이스마일 이집트 총리는 이날 "러시아 민항기가 시나이 반도 중앙에서 추락했다"고 성명을 통해 확인했다.

이 여객기에는 어린이 17 명을 포함 해 승객 217 명과 승무원 7 명 등 모두 224 명이 탑승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집트 정부는 여객기 사고와 관련 비상 회의를 소집하고 사고 수습위원회를 구성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항공청도 시나이 반도에서 러시아 여객기가 사라 졌다고 확인했다. 카이로 주재 러시아 대사관은 사고 정황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승객과 승무원의 생사는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집트 당국은 "시나이 반도 북부 산악 지대에 추락 한 여객기가 완전히 부서졌으며 승객 대부분이 사망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이집트 당국은 추락 지점 인 시나이 반도 북부 알아 리시 부근에 도착했으며이 여객기 승객의 소지품으로 추정되는 잔해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카이로 국제 공항 관계자는 "이 여객기가 레이더에서 사라지기 직전 기술적 결함을 이유로 가장 가까운 공항에 비상 착륙하겠다는 연락을 취해왔다"고 밝혔다.

기장이 신호를 보냈을 당시 여객기의 고도는 9 천 평방 미터 였고 " '무선 통신 장치가 고장 나 비상 착륙하겠다'고 말했다"고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시나이 반도는 IS의 이집트 지부로 자처하는 무장 조직의 근거지이지만 IS가 여객기를 추락시킬만큼의 대공 전력을 보유했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고 AFP 통신은 보도했다.

이집트 당국도 러시아 여객기가 시나이 반도에서 준동하는 수니파 과격 무장 세력 이슬람 국가 (IS)와 다른 이슬람 무장 그룹의 공격을 받아 추락했다는 일각의 주장에는 "그런 증거가 없다"며 일축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러시아여객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