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국무총리 한기총 내방
황교안 국무총리가 한기총을 내방해 이영훈 대표회장과 환담을 나눴다. ©한기총

[기독일보] 황교안 국무총리는 22일 오후 2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를 내방하여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와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는 한기총 증경대표회장 지덕 목사, 명예회장 이강평 목사, 공동회장 박중선 목사, 엄기호 목사 등이 배석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대표회장님으로 취임하신 이후에 한기총에 많은 변화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 교회 지도자들께서 많은 가르침도 주시고, 본을 보여 주시면 좋겠다. 특히 사회적 약자인 어려운 사람들에 대해서 돌보는 일에 앞장서 주시면 국민들도 잘 따라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리고 저출산 문제에 관심이 많은데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노력을 해 주시는 것도 알고 있다”고 인사했다.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소외된 계층을 섬기는 것에는 적극적으로 잘 협력하고 있다. 계속해서 캠페인을 벌이면서 다문화 가정, 독거노인 등을 돌볼 수 있도록 하겠다. 그리고 종교를 뛰어넘어 모든 국민들이 하나가 되는 국민대화합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과 안산 재래시장을 방문했던 경과에 대해서 설명했다.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헌법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는 동성 결혼 문제에 대해서 반대의 입장을 분명히 밝혔고, 개화기 이후 대한민국의 역사에 있어 기독교의 영향과 역할이 편향적인 시각으로 왜곡되어 있는 부분에 대해서 문제점을 지적하기도 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연평해전을 관람한 일을 언급하며 “6.25전쟁에 대한 정의는 북한이 남침해서 발생한 전쟁이라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는 연평해전과도 연결되는 문제”라고 말했다.

한편 면담을 마치면서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박근혜 대통령, 국무총리와 정부를 위해서 기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한기총 #이영훈 #황교안 #국무총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