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이 세상에는 믿음으로 기적을 이루어 내며, 또 믿음으로 불가능한 일을 가능한 일로 바꾼 사람들이 수없이 많습니다. 그들에게도 어려운 시련이 있었음을 봅니다. 그러나 그들은 믿음으로 모든 역경을 다 이겨냈습니다. 우리의 믿음을 기뻐하여 주옵소서. 신실하신 하나님은 그 약속하신 바를 반드시 이루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믿음,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믿음을 갖게 하옵소서. 말씀을 그대로 믿고서 그 약속 가운데 서게 하옵소서. 미지근한 신앙의 잠에서 깨어나게 하옵소서. 믿음 위에 굳게 서게 하옵소서. 믿음을 통해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리고 영화롭게 해 드리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앞선 성도들보다도 더 나은 신앙의 자세를 갖게 하옵소서. 이미 오신 메시아를 바라보면서 살아가는 우리는 더 높은 신앙의 자세를 가져야 마땅합니다. 하나님의 은총을 조건 없이 받은 사람들입니다. 오직 믿음으로 하나님의 은총을 누리고 있습니다. 임마누엘의 예수님이 함께 계십니다. 보혜사 성령님도 함께 계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예비하신 하늘과 새 땅, 찬란한 새 예루살렘을 바라보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더 높은 신앙의 자세를 갖게 하옵소서. 믿음 위에 굳게 서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수 있게 하여 주옵소서. 믿음의 행진을 계속하게 하옵소서.

믿음의 행진을 계속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더 좋은 계획을 미리 세워두셔서, 우리가 없이는 그들이 완성에 이르지 못하게 하신 것입니다.”(히11:40)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서 더 좋은 것을 예비하셨다는 믿음을 가지고, 힘차게 행진을 계속해 나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한 믿음,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믿음, 하나님의 섭리에 대한 믿음을 가지면 얼마든지 시련을 이겨낼 수 있습니다.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선하신 뜻을 발견할 날이 올 것을 믿습니다. 믿음으로 우리가 바라는 것을 확신으로 보지 못하는 것을 증거로 얻게 하옵소서. “앞으로, 앞으로 천성을 향해 나가세. 천성문만 바라고 나가세.”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59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와 숭의여대에서 교수, 교목실장으로 일했으며,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회장, 한국대학선교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 〈기도시집 香〉, 〈주를 대림하는 영성〉, 〈성서다시보기〉(공저)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