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란노 칼리지 관계기술훈련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기 개최하는 관계기술훈련이 10월과 11월에 걹쳐 진행된다. ©두란노바이블칼리지 웹페이지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가 관계와 감정 훈련으로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기 원하는 분, 관계기술훈련 프로그램을 도입하고자 하는 목회자와 리더 관계기술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10월 16일부터 11월 27일까지 온라인 줌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온누리교회의 부목사인 이기원 목사이다.

바이블 칼리지는 “날마다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인간관계만큼 중요한 것도 없을 것이다. 성도들 중에 다른 사람과의 관계의 문제로 힘들어 하거나,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종종 보게 된다”며 “관계기술훈련은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뿐 아니라, 보다 성숙한 인간관계를 맺기 원하는 사람들, 하나님께서 주신 건강한 자아로 살기 원하는 사람들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입”이라고 했다.

이어 “관계기술훈련은 최신의 영성과 신학, 상담심리학과 뇌 과학이 통합된 훈련으로써 성도들이 겪게 되는 두려움과 슬픔, 분노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건강한 그리스도인으로 성장하도록 도와 준다”며 “모든 과정은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회복하도록 돕는 과정으로, 관계기술훈련을 통해 궁극적으로 ‘예수님을 닮은 온유한 보호자’로 성장하도록 돕는다”고 했다.

세부 사항으로는 △1주: 10월 16(월) 기쁨을 나누기 △2주: 10월 23일(월) 자신을 진정시키기 △3주: 10월 30일(월) 감사를 표현하기 △4주: 11월 6일(월) 동기화된 이야기 나누기 △5주: 11월 13(월) 자신의 성숙을 확인하기 △6주: 11월 20(월) 부정적인 감정을 조절하기 △7주: 11월 27(월) 부정적인 감정에서 나답게 행동하기 등이 있다.

두란노 칼리지 관계기술훈련
이번 프로그램의 강사인 이기원 목사. ©두란노 바이블 칼리지 웹페이지

한편, 강사 이기복 목사는 온누리교회 부목사, 회복사역본부장, 기획실장, 공동체본부장 등으로 섬기고 있으며, 연세대학교(B.S / Ph.M), 장로회신학대학교, 신대원(M.Div), 장신대 대학원 목회상담학전공(Th.M), Gordon Conwell T. S.(목회학박사) 등에서 공부했다.

온누리교회 회복축제 주 강사이며, YWAM 하와이 코나 시니어 세미나, OBC 관계기술훈련 주 강사 등으로 섬기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두란노바이블칼리지 #관계기술훈련 #기독교인의감정훈련 #성숙한그리스도인 #크리스천인간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