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철
도서 「주기철」

주기철은 나와 똑같은 성정을 가진 평범한 인간이었다. 죽음을 두려워했고 이별을 슬퍼했다. 다만 그에게는 그리스도에 대한 ‘뜨거운’ 사랑이 있었고 그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신앙을 포기하고 훼절의 길을 갈 때 차마 사랑하는 그분을 배반할 수 없어 그분이 원하는 길을 가기 위해 노력했고, 그분이 그런 그를 도왔다. 그 결과는 그분처럼 십자가 순교였다. 태어날 때부터 순교와 완덕을 이룰 인물로 점지된 자는 없다. 모두 부족한 인간일 뿐이다. 다만 매순간 그리스도를 향한 마음으로 그분의 뒤를 따르려는 의지만 갖고 노력하면 순교자도 되고 완덕 성인도 될 수 있는 것이다. 순교나 완덕은 신실하게 살기 위해 노력한 신앙인들에게 주어진 선물일 뿐이다. 주기철 목사는 목회를 ‘전쟁’으로 보았다. 목회자가 교회에서 치러야 할 전쟁은 육적인 것이 아니라 영적인 것이며 세상을 향한 것이라기보다 자신을 향한 것이다.

이덕주 – 주기철

끈질긴 믿음의 사람들
도서 「끈질긴 믿음의 사람들」

약속과 성취 사이에는 기다림이 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에 우리가 할 일은 기도하는 것입니다. 거룩한 기대를 품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소망을 품는 것입니다. 기도하면서 준비할 것을 미리 준비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하나님 아버지의 과업을 성취하기까지 엄청난 공격을 받았습니다. 사람들은 예수님을 모함했습니다. 조롱하고 능욕했습니다. 거짓 음모를 꾸몄습니다. 비난하고 비방했습니다. 미쳤다고 했습니다. 귀신들렸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예수님은 물러서시지 않았습니다. 십자가에서 내려오시지 않았습니다. 예수님은 끈질긴 기도와 끈질긴 인내로 끈질긴 성취를 이루셨습니다. 우리 각 사람에게 주어진 과업이 있습니다. 느헤미야처럼 내게 주어진 과업을 발견하십시오. 그 과업에 집중함으로 그 과업을 성취하십시오. 말씀을 통해 배운 끈질긴 성취의 원리를 깨달아 각 사람에게 맡기신 하나님의 과업을 성취하시길 빕니다.

강준민 – 끈질긴 믿음의 사람들

리딩지저스 4 이사야-말라기: 다시 일으키시는 하나님
도서 「리딩지저스 4 이사야-말라기: 다시 일으키시는 하나님」

그렇다면 이렇게 고난받고 영광을 드러내는 종은 누구인가요?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그리스도는 자기 백성을 위해 종으로 이 땅에 오셔서 그들이 받아야 할 고난을 대신 받으셨습니다. 우리 허물을 위해 그가 찔리셨고 우리 죄악을 위해 그가 상하셨습니다. 그럼에도 여호와는 그의 아들이 이렇게 상하는 것을 기뻐하셨고, 아들은 자기 백성의 죄를 짊어지면서 그 고난의 결과에 만족해하십니다. 예수님은 그분 앞에 놓인 기쁨을 바라보며 멸시와 수치 속에서 십자가를 견디셨습니다. 그 기쁨은 무엇인가요? 바로 우리를 보시는 기쁨입니다. 세상 모든 나라와 방언과 족속의 죄가 씻기고 그의 고난을 통해서 하나님과 새로운 관계로 회복되는 기쁨입니다. 다니엘 7장은 십자가에 달린 그리스도의 모습이 끝이 아님을 보여 줍니다. 우리는 여전히 짐승의 시대에 살고 있고, 그들은 권능을 받아서 다스리고 죽이며 삼키고 있으며, 심지어 잠시지만 성도들에게서 승리를 쟁취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의 세상에 영원히 살지 않습니다. 잘못된 것들이 바로잡힐 날이 반드시 올 것입니다. 그날에 우리에게 남은 소망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이십니다. 그분은 완전한 인성과 신성을 가지신 ‘인자’로서 우리 죄악을 담당하셨기 때문입니다.

이안 M. 더귀드 – 리딩지저스 4 이사야-말라기: 다시 일으키시는 하나님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