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나무성품학교
좋은나무성품학교 플러튼 제1기 부모교육 세미나 수료자 기념촬영 ©미주 기독일보
좋은나무성품학교(대표 이영숙 박사)가 지난 1월 21일부터 2월 11일까지 부모 및 다음세대 교육자를 대상으로 미국 남가주 풀러튼에서 제1기 좋은성품 부모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영숙 박사는 이번 세미나에서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여는 부모 성품의 중요성 △자녀와 소통하는 성품 대화의 비결/ 연령별 대화 요령 △성품 대화의 준비 △성품 대화의 기술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이해하기 쉬운 좋은 성품 대화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영숙 박사는 "앞으로 AI(인공지능)와 공존해 살아가야 할 다음세대들에 필요한 것은, 지식을 강조하는 스펙 교육 보다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성품 교육"이라며 "우리 자녀들에게 물려줘야 할 참된 유산은 '좋은 성품'이고, 자녀들의 행복한 미래는 '성품 형성'에 달렸다"고 강조했다.

이 박사는 "다음세대가 위기라는 점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위기인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방법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다음 세대에게 하나님의 생각과 감정, 행동을 구체적으로 교육하고 훈련시켜 성격적 가치관들이 그들의 가치관이 되어 하나님 나라의 자녀들로 이 땅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키워줘야 한다"고 제시했다.

이영숙 박사는 "좋은나무성품학교의 12가지 성품교육은 좋은 성품으로 예수님의 제자가 되도록 돕는 사역"이라며 "하나님을 닮아가는 좋은 성품으로 하나님 자녀의 정체성을 확립시켜, 다음 세대들의 세계관이 되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2005년 한국에서 좋은나무성품학교를 설립한 이영숙 박사는 경청, 긍정적 태도, 기쁨, 배려, 감사, 순종(공감인지능력)과 인내, 책임감, 절제, 창의성, 정직, 지혜(분별력)를 '12성품교육'으로 체계화 했으며, 태아부터 영유아, 아동기, 청소년기에 이어 시니어성품 교육까지 좋은 성품의 평생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좋은나무성품학교는 2007년 뉴욕-뉴저지 성품세미나를 시작으로 워싱턴, 얼바인, 애틀랜타, LA, 산호세 등에서 매년 세미나와 지도자과정을 진행해오다 2019년에는 '다음 세대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미주에도 좋은나무 성품 학교 법인 '굿트리USA'를 설립해 부모와 교사, 목회자를 위한 성품세미나와 온·오프라인 성품교육을 실시해 왔다. 최근에는 미주 법인을 남가주 풀러턴으로 이전해 남가주 지역에서 성품교육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