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패러다임을 바꿔라
도서 「결혼, 패러다임을 바꿔라」

이제부터 당신이 어떤 특정한 분야에서 당당하게 일하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항상 상상하고 실행하기 시작하라. 그리고 동시에 인생에서 일 만큼이나 중대한 포지션이 될 행복한 결혼을 꿈꾸고 그 꿈을 위해 끊임없이 머릿속 상자를 환기하고 가동을 반복하라. 당신의 삶 속에 청량감이 가득해질 것이다. 본질이 빛나는 보석 같은 한 사람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지혜와 식견과 현명함을 겸비할 수 있는 부단한 노력이 동반되어야 한다. 그러한 노력이 꾸준히 내공으로 쌓이면 내공이 저력이 되어 결국은 당신의 탁월한 선택을 견인하게 될 것이다. 나는 이제 그 아름다운 기적을 되갚아 보려 한다. 나를 살리고 우리 가문 전체를 살렸던 작은 복음의 씨앗을 나도 누군가에게 뿌려서 아름드리 거목으로 자라날 미래를 상상하면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복음의 씨를 뿌리고 있다.

조병찬 – 결혼, 패러다임을 바꿔라

날마다 나누고 더하는 구역예배공과
도서 「날마다 나누고 더하는 구역예배공과」

우리의 삶의 과정에서 영혼을 살찌우는 일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신앙의 기초를 든든히 하는 일, 믿음의 기둥을 세우는 일, 그리고 바람이 불어도 날아가지 않을 지붕을 씌우는 일, 이 모든 것이 예배와 교육으로 이루어집니다. 구역예배는 글자 그대로 구역식구들이 모여서 하나님께 예배드리는 시간입니다. 그런 가운데 말씀을 읽고, 듣고, 마음에 새기게 됩니다. 그러기에 기독교의 예배는 그 자체가 교육입니다. 그리고 구역식구들이 모여서 예배와 함께 성도의 교제를 나누는 귀한 공동체적 시간입니다. 이 시간을 통하여 우리의 믿음과 신앙생활이 성장하고 발전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구역예배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됩니다. 이번 공과는 신앙생활의 기초가 되는 주제들을 다시 한번 살펴보면서, 그동안 흐트러졌던 우리들의 신앙의 자세를 추스르고,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구역식구들이 함께 읽고 기도하도록 쉽게 만들었습니다.

21세기 구역공과 편찬위원회 – 날마다 나누고 더하는 구역예배공과

아름다운 것을 지켜라
도서 「아름다운 것을 지켜라」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시고 구원하신 것은 우리의 행위가 선하거나 거룩하였기 때문이 아니라 영원 전부터 계획하신 하나님의 뜻에 따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베푸신 은혜로 말미암는다. 이제는 구체적으로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심으로 모든 사망을 폐하시고 썩지 아니할 생명의 복음으로 분명하게 드러내셨다. 이 복음을 위하여 선포자와 사도와 교사로 세움을 받은 바울이며 그의 믿음의 아들인 디모데이고 또한 지금의 우리들이라는 사실이 중요하다.

손윤탁 – 아름다운 것을 지키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