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가 이루시다
도서 「그가 이루시다」

크리스천이 살아가는 세상은 녹록지 않다. 매 순간 전쟁과 같은 혼란과 싸워야 하고 고난 가운데 허덕일 때가 많다. 그 때문에 삶의 격렬한 굴곡을 바라보며 ‘대채 왜?’라는 궁극적인 의구심에 지배당하기도 한다. 삶 가운데 승리를 바라기는커녕 늘 거듭되는 실패에 낙심하게 된다. 그때마다 하나님의 뜻을 의심하거나 인도하심을 희미하게 인정하기도 한다.

유병용 목사(저자)는 이런 상황에서 승리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본 도서에서 제시한다. 그는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그분이 약속하신 승리의 영성을 붙잡으면 얘기는 달라진다’고 외치고자 집필했다.

저자는 책 속에서 “하나님은 언제 어디서든 이렇게 준비된 자를 통해 일하신다. 그들이 유명한 자인지 무명한 자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오직 하나님은 두려워하며, 경외하는 마음으로 그분을 인정하는 자들과 함께하신다. 그리고 그들을 통해 뜻밖의 일을 이루신다. 신앙의 훈련은 비록 그 기간에 짧고 긴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하나님의 일을 하고자 하는 자는 누구나 반드시 이 신앙의 훈련을 거쳐야만 한다. 그러니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이해해서 믿는 것이 아니라 믿다 보면 이해되는 분임을 기억해야 한다.”라고 했다.

그는 “바른 신앙은 어떻게든 내 힘으로 꾸역꾸역해보겠다고 끙끙거리며 버티는 것이 결코 아니다. 나의 한계를 처절하게 절감하며 인정하고,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면서 미래를 향해 도전하며 나아가는 것이다. 하나님의 이 행동은 다시 생각해봐도 여전히 납득하기가 어렵다. 하나님은 정말 우리가 생각하고 판단한 대로 어이없고 황당한 분일까? 하나님이 바로를 통해 우리에게 주시고자 한 교훈은 무엇일까? 지혜로운 자는 하나님이 강압적인 방법을 사용하시기 전에 미리 그분의 말씀에 순종해야 함을 깨달아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분은 사람의 내면과 본질을 꿰뚫어 보는 분이다. 그런 하나님이 우리 모두를 각각 소중하게 여기신다.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믿음은 과거나 미래의 모습을 의미하지 않는다. 지금 바로 이 순간 현재가 중요하다. 하나님의 깊은 관심은 다른 데 있지 않다. 오늘 바로 지금, 내게 어떤 믿음이 있는지를 주목하신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왜 하나님은 수많은 사람 가운데 모세를 택하셨을까? 왜 모세에게만 사명을 주셨을까? 계속된 고통과 고난은 바로 왕이 제대로 깨닫지 못한 하나님의 소유권에 관한 판단 때문이었다. 이러한 소유권에 대한 관점의 충돌은 우리 삶에서도 항상 일어난다. 그렇다.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이 발현되는 출발점이다. 제아무리 절대 권력의 바로 왕이라고 하더라도 그에게는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전혀 없었다. 그러나 모세의 기도는 애굽의 온 땅에 내린 재앙을 단번에 그치게 했다”고 했다.

저자는 이어 “때론 우리의 삶에 나타난 여러 가지 일을 겪으면서 왜 이런 일이 생길까 하며 의문을 가질 때가 있다. 하지만 하나님의 입장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다. 이미 그분은 모든 계획을 세워 하나하나 이루시는 중이다. 그러니 우리는 철저하게 하나님이 계획대로 우리의 삶을 이끄심을 믿고 신뢰해야 한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결코 녹록지 않은 세상을 우리는 살고 있다. 여전히 영적인 애굽에서 탈출하지 못한 채 노예의 삶을 살아가는 성도가 있다. 그러나 우리가 누구인가! 우리는 구별된 자들이다.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이며, 그분의 특별한 택함을 받은 사람들이다”라고 했다.

끝으로 그는 “영적 승리의 비밀은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는 데 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아말렉과의 전쟁에서 의지한 것은 자신들의 전투력이나 경험이 아니다. 오직 여호와의 이름을 믿고 그분의 능력으로 무장한 갑옷을 입고 나아갔다. 믿음만이 전쟁에서 승리하는 최고의 무기이다. ‘여호와 닛시’의 하나님이 함께하신다는 믿음의 깃발을 늘 마음에 꽂아 언제나 승리하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라고 했다.

한편, 유병용 목사는 어머니의 서원기도로 목사가 됐다. 개척교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목회 현장에서 받은 연단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을 깊이 체험하고, 하나님께서 이루시는 귀한 은사를 얻었다. 모든 인생의 진정한 물음은 하나님의 말씀 속에 해답이 있다는 분명한 신앙으로 한국교회를 세우는 초교파적 말씀 부흥사역과 CBS기독교방송, C채널 등의 방송사역으로 선교적 지경을 넓히고 있다. 저서로는 <다윗>, <회복>, <그가 이루시다>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예수전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