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과 진리에 대한 백과사전: 사회학
도서 「성경과 진리에 대한 백과사전: 사회학」

흔히들 “세속적인 학교에 다니는 크리스천 학생은 진리로부터 가려져 있다; 결과적으로 그는 그리스도의 형상보다 세상을 따른다.”라고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기독교 학교와 관계를 맺고 있는 사람들은 이런 말에 동의하는데 기록된 말씀인 성경과 살아있는 말씀인 그리스도가 없다면 학생들은 진리를 알지 못하고 쉽게 현혹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학생들은 하나님께서 뜻하신 모습으로 성장하는 데 필요한 가장 중요한 것들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편, 기독교 학교에서도 학생들은 진리로부터 가려질 수 있습니다. 특히 학업에 있어서 더욱 그렇습니다. 성경 수업과 예배에 참여하고, 기독교 규범과 훈련을 따르고, 봉사에 적극적일 수 있으나 여전히 세속적인 학문 교육을 주로 받고 있습니다. 주변의 비기독교 학교와 비교할 때도 교육 내용과 방법이 매우 유사해서 방문자들은 차이를 발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루스 헤이콕(저자), 서혜란(옮긴이) - 성경의 진리에 대한 백과사전: 사회학

꼴찌들의 복음
도서 「꼴찌들의 복음」

누가복음은 의의 꼴찌라야 진리의 복음을 믿어서 구원을 얻는다고 선포합니다. "물과 피로 임하신 자"(요일 5:6)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믿어서 단번에 죄 사함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은혜를 누가 받았습니까? 세리장 삭개오, 거지 나사로, 강도들에게 맞아서 거반 죽게 된 자, 열두 해 동안 혈루병을 앓았던 여인, 그리고 자기 의를 다 잃어버린 둘째 아들 등 의의 꼴찌들이 예수님을 만나서 구원을 받았습니다. 자기 의의 부자인 바리새인이나 서기관들은 "죄 사함으로 말미암는 구원"(눅 1:77)을 받지 못했습니다. 자기 의에 있어서 제일 꼴찌인 십자가의 한편 강도가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낙원에 들어갔습니다. 자기 의의 꼴찌들이라야 구원을 받습니다. 이것이 누가복음의 일관된 메시지입니다.

김사무엘 – 꼴찌들의 복음 1

참된 위로
도서 「참된 위로」

당신에게 드리는 최고의 선물! 생명의 창조주 여호와 하나님께서 그의 아들 예수를 인류의 구주로 보내주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인생의 참된 위로자이십니다.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는 예수님의 질문에 대하여, 그의 제자들은 하나님의 은혜로 ‘주는 그리스도시오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고 대답하였습니다. 모든 사람은 이 세상을 떠나기 전에 반드시 이 질문 앞에 서야 합니다. 예수를 구주로 믿고 영접하지 않고서는 죄와 사망에서 벗어나 천국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제는 당신이 답할 차례입니다! 본서는 복음전도용 도서로서 아직도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랑하는 가족과 친구 그리고 이웃들에게 예수님을 바르게 전하기 위해 저술되었습니다. 또한 교회의 초신자들과 성도들을 위한 학습교재로서 오직 성경에 계시된 순수한 복음을 예수 그리스도의 전 생애에 맞춰서 10가지 주제로 충실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는 모든 분들께 하나님의 놀라운 구원의 은혜가 임하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김학관 – 참된 위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