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
도서 「어웨이크」

모두가 하라는 대로 다 하고 있는데 왜 내 가방은 점점 무거워지는 걸까? 왜 걱정은 쌓이기만 할까? 왜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걸까? 모두가 가는 길, 옳다는 길로 가고 있는데 왜 내가 바라는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올까? 만약 모두가 맞는 거라고 말하는 그 길이 진정 내게도 맞는 거라면 나한테도 그들과 동일하게 성공이 주어져야 하고, 그들이 잘한 만큼 나 역시 최선을 다했으니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와야 하는데 왜 그렇지 않을까? 불안해졌다. 채우면 채울수록 불안해졌다. 그렇게 가방은 점점 더 무거워져만 갔다. 어느 순간 가방 개수까지 늘었다. 어깨에 가방을 멘 채 양손에는 다른 가방을 들었다. 그리고 또 다른 가방이 생기면 양쪽 겨드랑이 사이에 끼웠다. 다시 새로운 가방이 생기면 무슨 수를 써서든 질질 끌고 다녔다. 내 몸과 마음엔 단 한 줌의 여유조차 생길 틈이 없었다.

김유진 – 어웨이크

따라 하는 기도: 구약편
도서 「따라 하는 기도: 구약편」

말씀과 기도는 어느 것이 더 중요한지 선택해야 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말씀과 기도는 나뉠 수 없습니다. 말씀이 곧 기도이기 때문이죠. 문자로 기록된 성경 말씀은 기도를 통해 우리 내면에 뿌리내리게 됩니다. 성경을 따라 하는 기도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성경을 읽고 그 말씀을 나의 기도로 고백하면 됩니다. 《따라 하는 기도 구약편》은 구약 성경 중에서 사랑받는 말씀을 중심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보석 같은 하나님의 약속을 붙들고 기도하는 동안 하나님의 사랑이 얼마나 놀라운지 느끼게 될 것입니다. 기도할수록 기도 응답에 더 강력한 확신을 얻고, 기도가 점점 더 깊어지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말씀이 기도가 될 때 하나님이 응답하십니다. 약속을 주장할 때 하나님이 일하십니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즐거움을 느끼고 기도의 응답을 경험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기를 축복합니다.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는 여러분을 통해 가정이 살아나고, 교회가 회복되고, 이 땅이 새롭게 되리라 믿습니다. 이 책이 흘러가는 곳마다 영혼이 살아나는 은혜와 삶이 풍성해지는 역사가 있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장재기 – 따라 하는 기도: 구약편

하나님의 첫사랑을 회복하라
도서 「하나님의 첫사랑을 회복하라」

삶은 단 두 가지 상태로 존재한다. 즉 하나는 본성적인 삶이며, 다른 하나는 그 안에 하나님이 명확하게 드러나는 삶이다. 또한 인간은 본성과 하나님 중 하나가 살아 역사하도록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말하자면 마음속에 두 가지가 모두 존재하기 때문에 그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이 세상에 가만히 정지해 있는 것은 없다. 인생은 계속되며 어떤 식으로든 늘 현실로 나타난다. 선은 일종의 울림이다. 또한 마음속에 살아 움직이는 모든 것이 사랑의 영으로 호흡하기까지 강렬한 본성과 맞서 투쟁하는 힘에 불과하다. 사랑은 오직 축복과 선이며 하나님의 본성이다. 따라서 하나님인 사랑의 영이 마음속에 살아 역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간은 진정한 신앙을 가질 수 없으며 실제로 하나님을 예배할 수 없다.

윌리엄 로우(저자), 정은영(옮긴이) - 하나님의 첫사랑을 회복하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