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기도운동 탈북민가족 김치나누기
지난 14일 ‘탈북민가족 김치나누기’ 1차 행사에 참여한 탈북민교회 대표자들과 기념 촬영하는 이용희 대표. ©에스더기도운동 제공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은 21일 오후 1시 영등포 에스더기도센터에서 성탄절을 맞아 탈북민교회에 김장을 나누는 행사를 한다. 지난 14일에 이어 2차 ‘탈북민가족 김치나누기’ 행사이다. 에스더기도운동은 40개 탈북민교회에 북한식 김치(교회당 50kg)와 선교후원금을 각각 전달한다. 전달한 김치도 탈북민이 운영하는 김치공장에서 구입한 것이다.

이용희 대표는 “한국교회가 성탄을 맞아 탈북민교회를 돕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다. 한국교회는 북한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해 탈북민교회가 북한선교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면서 “분단 76년 동안 김일성 김정일 동상과 초상화에 절하며 노예로 살아가는 북한동포들이 마음껏 하나님을 예배하고 전도하고 선교할 수 있도록 한국교회와 탈북민교회가 협력을 하여 복음통일을 이루는 것이 한국교회의 시대적 사명”임을 강조했다.

에스더기도운동 탈북민가족 김치나누기
 ©에스더기도운동 제공

한편, 에스더기도운동은 지난 13년 동안 북한구원과 복음통일을 위해 금식성회를 매년 두 차례 개최했다. 오는 2022년 1월 17일부터 21일까지 제27차 북한구원 금식성회인 ‘복음통일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코로나 이전에는 북한구원 금식성회에 전국과 해외에서 온 기도자들이 매년 2,3천 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줌과 유튜브를 통해 전국과 해외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에스더기도운동은 ‘복음통일 컨퍼런스’에 유튜브 생중계로 함께 할 300교회를 모집 중에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교수 #성탄절 #탈북민가족김치나누기 #선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