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계절 가을을 맞이해 우리는 이사를 계획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등 중요한 결정의 순간들을 앞두고 있다. 가이드포스트(guidepost)의 밥 호스테틀러(Bob Hostetler)는 지혜를 구하기 위해 기도했던 6명의 성경인물을 소개했다. 그들과 같이 기도하여 우리가 직면한 어려움을 이겨내고 믿음의 승리를 할 수 있는 자들이 되자.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com
이미지는 본문 내용과 직접적 관련이 없음 ©pixabay.com

1) 모세처럼

하나님의 사람 모세는 "우리에게 우리 날 계수함을 가르치사 지혜의 마음을 얻게 하소서"(시 90:12) 라고 간구했습니다. 제 현재의 어려움이 아무리 크더라도 미래를 알지 못하더라도 하나님을 잘 섬기고 시련을 이길 수 있는 지혜의 마음을 저에게 허락하옵소서.

2) 솔로몬처럼

하나님, 솔로몬의 기도처럼 제가 마치 "작은 아이"와도 같습니다. 진정 제가 선악을 분별하고 현명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혜로운 마음을 내려 주시길 기도하나이다 (왕상 3:7-9).

3) 다니엘처럼

하나님께선 "때와 기한을 변하시며 왕들을 폐하시고 지혜자에게 지혜를 지식자에게 총명을 주십니다." 다니엘이 구한 것처럼 저에게도 지혜와 능력을 주시고 빛이 함께 있게 하옵소서(단 2:20-23).

4) 시편기자처럼

주의 말씀에 이르기를,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 그 계명을 지키는 자는 다 좋은 지각이 있나니 여호와를 찬송함이 영원히 있으리로다(시 111:10)" 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당신을 믿고 이 계절의 모든 환난마다 당신의 가르침을 따를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부디 모든 환난 가운데 제 발걸음을 인도해 주시길 간절히 원하나이다.

5) 바울처럼

바울사도의 고백처럼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하나님께 숨겨져 있습니다. 제가 시간과 자원을 아껴 다른 사람을 향해 지혜롭게 걸어갈 수 있도록 부디 도와주옵소서 (골 2:3, 4:5).

6) 야고보처럼

하나님 "하늘로부터 난 지혜는 성결하고 화평하고 관용하고 양순하고 긍휼과 선한 열매가 가득하나니" 부디 제가 직면하고 있는 모든 일에 지혜를 주옵소서. 제 발걸음을 인도하고 무릇 마음을 지키게 하옵소서(약 3:17). 진실로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약 1:5)을 믿고, 지혜의 풍부한 하늘 창고에서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시옵소서. 아멘.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