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링크플러스사업단과 (유)로우파트너스
한남대 링크플러스사업단과 (유)로우파트너스가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남대

중소기업이 현장실습에 파견된 학생들과의 인연으로 대학에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해 눈길을 끈다.

로우파트너스 황태형 대표는 지난 19일 오후 2시 한남대 본관1층 대회의실에서 이광섭 총장에게 발전기금 1000만원을 전달하는 한편, 한남대 링크플러스사업단과 산학연계 교육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로우파트너스는 스타트업의 기술 융·복합 성장 전략과 산업분야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전문업체로, 지난 2년간 한남대 링크플러스사업을 통해 재학생 10명이 이 회사에 파견돼 장·단기 현장실습을 했다. 현재 6명의 한남대 졸업생이 이 회사에 직원으로 정식 채용돼 일하고 있으며, 다음 학기에도 현장실습학생들이 파견될 예정이다.

황태형 대표는 “우수한 인재가 부족한 중소기업의 현실 가운데 한남대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고, 능력 있고 성실한 졸업생들이 회사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하고 있어서 감사하다”며 “한남대와 함께 우수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광섭 총장은 “인성이 바르고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데 우리 대학 출신들이 열심히 일하며 회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니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들과 지역경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경제 발전 및 일자리 창출, 표준 장기현장실습학기제 운영, 교육·연구·기술의 정보교류, 구인·구직 정보제공, 공동연구개발 및 기술지도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한남대 #중소기업 #(유)로우파트너스 #발전기금 #업무협약 #이광섭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