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성회교회연합회
창립총회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님의성회교회연합회
하나님의성회교회연합회(이하 교회연합회)가 17일 오후 순복음원당교회에서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이사야 43장 19절)라는 주제로 창립총회 및 감사예배를 개최했다.

교회연합회는 창립 의의에 대해 “미국 하나님의성회는 초대교회 부흥운동을 한국 땅에 실현하고자 우리나라에 선교회관을 설립하고 세계적인 부흥사 조용기 목사님과 함께 성령님이 주도하는 부흥운동을 주도해 한국교회의 부흥과 세계 선교를 주도해왔다”고 했다.

이들은 “그러나 안타깝게도 세속주의와 인본주의의 도전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국교회는 감소하고 있다. 이에 다시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부흥을 위해 성령님이 주도하는 부흥운동이 요청되는 시대”라고 밝혔다.

교회연합회는 ”이에 하나님의성회교회연합회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해 초대교회와 기독교사에서 부흥을 주도하셨던 성령님을 대표총회장으로 모시는 총회를 창립하고, 성령님과 함께 영혼구원을 위해 순수하게 헌신하는 목회자들을 양성해 한국교회와 세계교회의 부흥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날 창립 감사예배는 김영태 목사(총무, 참빛순복음교회)의 사회로 이정환 목사(하나님의성회한국선교회 사무국장, 주님과함께하는교회)의 대표기도, 고경환 목사(총회장, 순복음원당교회)의 설교, 최승일 목사(예장 통합 상도교회)의 축사, 김다니엘 목사(이태원순복음연합교회)의 축도로 드렸다.

이후 창립총회는 대의원 점명, 개회선언, 회순통과, 총무 및 회계 보고, 헌법 심의, 임원 선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임원 선거에선 총회장 후보로 고경환 목사가 단독입후보했지만 투표를 거쳐 당선됐다.

한편, 교회연합회는 총회가 신학교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시험을 치러 전도사를 임명할 계획이다. 교단 관계자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취지”라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

#하나님의성회교회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