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징=신화/뉴시스】중국은 일본과의 역사·영유권 문제에서 한 치도 양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왕이(王毅) 중국 외교부장은 8일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기간 중 베이징(北京)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중일 관계에 대한 질문에 역사와 영토 두 가지 문제는 원칙상 타협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왕 부장은 일부 일본인들이 과거 침략의 역사를 뒤집는 주장을 한다면 국제.. 
중국, 말레이시아 항공기 사고 비상체제 가동
중국이 8일 말레이시아 항공 여객기 추락사고에 대한 수색·구조작업을 벌이는 등 긴급대응에 나섰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이와관련해 외무성, 대사관, 영사관에 각국 당국과 긴밀히 연락하고 관련 기관에 수색과 구조작업 등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시 주석은 사고에 필요한 긴급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교통운수부와 민항총국에 비상체제 가동, 항공사들에 철저한.. 
"추락 여객기 탑승자 2명 도난여권 사용…테러우려"
추락한 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가 테러 공격을 당했을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AP는 8일 실종된 여객기의 탑승자 2명이 도난신고된 여권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면서 테러리스트들이 도난 여권을 이용해 탑승했을 것이라는 우려를 뒷받침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탑승자 명단에 올라있던 이탈리아 인 '루이기 마랄디'는 자신과 이름이 같은 이탈리아인이 사고기에 타고 있다는.. 
세계 여성의 날…"기독교적 성찰로 여성문제 접근해야 할 것"
세계 여성의 날 106주년을 기념해 한국여성단체연합과 전국 291개 시민사회단체 회원 1500여명은 지난 8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제30회 한국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조윤선 여성가족부 장관은 축사를 통해 "지난 해 여성가족부에서 해결하고자 했던 주요한 중점 과제도 여성의 빈곤해결과 여성에 대한 폭력·차별문제 해결이었다"며 "여성이 경제·사회·정치적 위치를 찾고 경력 .. 
[아침을 여는 기도] 내가 주님을 찬양하겠습니다
내가 주님을 늘 찬양하겠습니다. 주님을 찬양하는 노랫소리 그치지 않을 것입니다. 사순절 아침에 주님의 십자가를 바라봅니다. 십자가에 하늘의 행복이 있고, 영혼을 구원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십자가에 원수를 이길 힘이 있습니다... 
[한병철 칼럼] 기미독립운동과 기독교
퀴리 부인, 클라라 슈만, 몬테소리, 셀마 라게를뢰프, 히구치 이치요, 신사임당...... 이 분들의 공통점을 아십니까? 순서대로 말씀드리면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웨덴, 일본, 그리고 한국의 지폐에 등장했거나 등장하고 있는 여성들입니다. 몇 해 전에 한국에서 5만원권 지폐에 들어갈 인물을 선정하는 데 신사임당으로 할 것인가, 유관순으로 할 것인가를 둘러싸고 논란이 있었습니다. 지폐에 .. 
[김칠곤 칼럼] 속이 시커멓게 타버린 목사
이민목회를 은퇴하고 선교를 나가기 위해 준비하는 어느 선배 목사님을 모시고 새벽 축복성회를 교회에서 드린 일이 있었다. 메시지의 핵심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는데' 이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지는 것이다. 죄인 된 인간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구원을 받는 것은 영적인 체험이 아니고서는 쉽게 설명되어지는 것이 아니다... 
"유엔대북제재위, 이달 하순 北 미사일 발사 논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산하 대북제재위원회가 이달 하순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8일 보도했다. 유엔 소식통은 "대북제재위원회가 잠정적으로 오는 19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 문제를 논의할 계획"이라며 "이 문제는 정치·외교적 고려가 필요하기 때문에 쉽게 결정이 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과 미국, 일본, 영국 등은 지난 5.. 김한길·안철수 첫 동반나들이…"새정치, 여성과 함께 시작"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중앙운영위원장이 8일 '한국 여성의 날' 기념 행사에 동반 참석해 "새정치는 여성과 함께 시작한다"고 외쳤다. 김 대표와 안 위원장이 이날 함께 행사에 참석한 것은 지난 2일 제3지대 신당 창당을 선언한 뒤 처음이다. 김 대표와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청계광장에서 열린 2014 3·8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30회 한국여성대회 '.. 
"동성애 '옹호·조장' 어린이 잡지 '고래가 그랬어' 불매운동 전개할 것"
한 어린이 잡지가 동성애 옹호·조장 논란에 휩싸였다.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차학연)은 7일 성명을 통해 "'한국의 유일한 어린이 교양지'를 지향한다는 '고래가 그랬어'(발행인 김규항)가 우리 자녀들과 어린 청소년들에게 동성애를 옹호·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출판사 '고래가 그랬어' 동성애 옹호·조장…차학연, 불매운동 전개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은 7일 '고래가 그랬어'가 자칭, 한국의 유일한 어린이 교양지라면서 현재 우리의 자녀들과 어린 청소년들에게 동성애를 옹호·조장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차학연은 특히, '고래가 그랬어' 출판사가 특정 종교의 학부모들이 종교적 신념에 의해 동성애는 죄임을 자신들의 자녀들에게 교육시키는 것을 정면으로 반박하고.. 
말레이시아 실종 여객기 베트남 해역에 추락
말레이시아 보잉777-200 여객기(편명 MH370)가 추락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중국언론들이 8일 보도했다. 인민일보 등 중국 언론들은 이날 연락이 두절된 MH370편이 베트남 영토에서 153해리 떨어진 해역에 추락했다고 전했다. AP통신은 베트남 당국이 8일 실종된 말레이시아 여객기의 마지막 신호를 남중국해 남서부 해안에서 감지했다고 전했다. 베트남 수색 구조대 관계자는 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