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현, 디저트와 사랑에 빠지다
    중국 TV...김수현 출연시키는데 10억원 썼다
    탤런트 김수현(26)을 중국 장쑤위성TV 예능프로그램 '최강대뇌'에 출연시키는 데 10억원이 들었다는 보도가 나왔다. 현지매체 '신랑오락'은 "김수현의 '최강대뇌' 출연료 300만 위안(약 5억2,000만원)에 전세기 비용과 방송 현장에 투입한 600여명의 보디가드 고용비로 300만 위안이 들었다고 전했다. 김수현이 중국에 도착해 촬영을 마치기까지 8시간이 걸렸다. 시간당 6,50..
  • 중부 유럽 4개국, 미국에 가스 수출 확대 요청
    【워싱턴=AP/뉴시스】헝가리와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등 중부 유럽 4개국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로의 가스 공급을 감축할 것에 대비해 미국에 유럽으로의 천연가스 수출을 늘려줄 것을 요청했다. 이들 4개국 주미 대사들은 지난 7일 공동 명의로 존 베이너 하원 의장에게 서한을 보내 이같이 요청했다. 비슷한 내용의 서한이 해리 리드 상원 민주당 원내대표에게도 보내진 것으로 보인다...
  • 中 이슬람 최고 권력기구, '쿤밍테러 종교와 무관
    중국 최고 이슬람교 기구인 이슬람교협회가 최근 일어난 쿤밍(昆明) 기차역 테러는 종교, 이슬람 종교와 무관한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정부 당국에 반테러법 제정 및 출범을 촉구했다. 9일 중국 베이징칭녠바오(北京靑年報)에 따르면 전국인민정치협상회의(정협) 전국 대표이자 이슬람교협회 부회장 궈청전(郭承眞)은 전날 전국의 무슬림을 대표해 테러 사건이 활성화되고 잔혹성이 강화되는 추세를 보이고 ..
  • 북한선거
    북 선거 앞두고 김정은 지지 포스터 훼손
    9일 시작된 북한 최고인민회의 선거를 앞두고 많은 투표소에서 김정은 노동당 제1 비서를 지지할 것을 촉구하는 포스터가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해 군병력이 투표소 순찰 강화에 투입됐다고 영국 텔레그래프지가 8일 인터넷판에서 보도했다. 이 같은 선거 포스터 훼손은 김정은이 북한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이 신문은 분석했다. 일본의 아시아 프레스에 북한..
  • 말레이시아 여객기에 위조여권 탑승자 4명
    【쿠알라룸푸르=AP/뉴시스】추락한 것으로 보이는 말레이시아 여객기에 위조 여권으로 탑승한 사람은 모두 4명이며 말레이시아 정보기관이 이들이 어떻게 위조 여권으로 탑승할 수 있었는지 조사에 착수했다. 9일 실종 여객기에 대한 수색 작업이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사이 해역에서 재개됐지만 아직까지 여객기를 찾지 못하고 있다. 쿠알라룸푸르를 출발해 베이징으로 향하던 보잉 777 여객기가 실종..
  • 스마트 폰 공장을 찾은 김정은
    中 핸드폰 앱으로 北주민과 문자 메세지 가능
    최근 중국 단둥의 한 주민소식통은 중국의 스마트폰 휴대전화에 탑재된 소셜네트워크 기능(SNS)으로 북한 평양에 있는 지인과 실시간으로 대화가 가능하다고 RFA에 말했다. 이 소식통은 자신이 평양에 가 있는 지인에게 '왜 요즘 전화가 잘 안돼'라는 문자를 발신하고 나서 '지금 평양인데 돌아가서 연락할게 전화하지 마'라는 답장 메시지가 들어온 자신의 휴대폰을 보여줬다. 이 주민 소..
  • 말레이시아항공
    말레이시아 공군 "사고 여객기 회항시도 가능성"
    말레이시아 공군은 남중국해에서 사라진 말레이시아항공 소속 여객기가 사고 전에 회항을 시도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9일 밝혔다. 말레이시아의 로잘리 다우드 공군참모총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말레이시아 여객기가 기수를 돌려 회항하려 했던 것으로 공군 레이더에 나타났다고 밝혔다. 로드자리 다우드 총장은 당국이 현재 여객기가 왜 이런 시도를 하려 했는지 파악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 북한선거
    北, 오늘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선거..권력변화 주목
    북한은 9일 제13기 최고인민회의 대의원 선거를 치른다. 최고인민회의는 북한 헌법상 입법권을 행사하는 '최고주권기관'으로, 5년마다 선거를 통해 새로 구성된다.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집권 이후 처음인 이번 선거에서 북한 권력집단의 변화가 어떻게 이뤄질지 주목된다. 북한은 선거마다 대의원 수를 조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선거구를 획정하는데 2009년 선거에서 뽑힌 대의원 ..
  • 수원화성 화홍문 앞 함박눈
    중부 오전까지 눈…10일부터 다시 꽃샘추위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일부 지역에는 9일 오전까지 눈이 내리다가 오후부터는 맑은 날씨를 회복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강원도영동 제외)은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강수확률 60~70%)가 오다가 점차 그치겠다"며 "남부지방은 오전 한때 눈 또는 비(강수확률 60~70%)가 오고 오후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낮 최고기온은 서..
  • 의료대란 현실화 하나?...'전공의'도 휴진
    대한의사협회가 오는 10일 집단휴진을 예고한 가운데 전공의들도 휴진에 참여하기로 결정하면서 의료대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전국의 전공의 대표 60여 명은 8일 서울 용산구 이촌동 대한의사협회에서 열린 '전국 전공의 대표자 회의'에서 병원에서 수련을 받는 인턴과 레지던트 등 전공의들이 오는 10일 집단휴진에 참여하기로 의결했다. 대학병원 등에서 수련을 받는 전공의는 전국에 ..
  • '간첩 증거조작 의혹' 국정원 규탄 촛불집회 열려
    참여연대 등 284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가정보원 등 국가기관의 총체적 대선개입 및 박근혜 정부의 수사방해 진상규명을 위한 시민사회 시국회의(국정원 시국회의)'는 8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국정원의 대선 개입과 증거 조작 의혹을 규탄하는 촛불집회를 열었다. 이자리에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이석범 부위원장은 "국정원은 조력자를 통해 증거를 위조했다는 중국 정부의 공식 입장에도 ..
  • 크림반도
    러시아, 크림반도에서 병력 증강 목격돼
    【세바스토폴=AP/뉴시스】러시아가 크림반도에서 병력을 증강해 수십대의 트럭이 중무장한 병사들을 싣고 이동하는 것이 8일 목격됐다. 한편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우크라이나의 신정부를 과격분자들의 앞잡이라면서 어떤 대화도 거부했다. AP는 러시아는 크림반도에서 러시아 군대가 활동하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해왔으나 8일 오후 페오도시아 서쪽 40㎞ 지점에서 한 군부대가 심페로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