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누리 교회 21세기 초대교회 공동체 세미나
    "말씀은 그 자체로 운동력 있어, 알콜 중독자도 변화시켜"
    21세기 초대교회 공동체 세미나가 온누리교회 서빙고 비전홀에서 9일 오전 10시부터 열렸다. 부제는 '세속화된 유럽을 사도행전적 공동체 영성으로 도전하는 미션디모데 이야기'다. 현재 프랑스는 무신론자 인구가 20%에 달할 정도다. 이 와중, 미션디모데는 초대교회 영성으로 30여개 교회를 개척한 신앙공동체다. 현재 노숙자, 알코올 중독자에 대한 돌봄과 신앙 훈련뿐만 아니라, 기존 교회에서 적응..
  • 한동대 익명의 후원자 48억 기부
    "익명의 후원자와 교수의 통 큰 48억 기부로 학부 전용건물 준공 화제"
    익명의 후원자가 지인의 자녀가 졸업한 학부의 발전을 위한 30억의 통 큰 기부와 이에 화답해 익명의 교수가 18억원을 기부한 발전기금으로 학부전용 건물이 세워져 화제다. 한동대(총장 장순흥)는 8일 후원자와 교내 교수가 기부한 총 48억으로 건립한 코너스톤 홀 준공식을 가졌다...
  • 안디옥 선교포럼
    AWMJ선교회 ‘제4차 안디옥 선교포럼’ 개최
    사단법인 AWMJ선교회(이사장 신화석 목사)가 주최하고 AMF(안디옥선교포럼)와 KWMA(한국세계선교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제4차 안디옥 선교포럼’이 5월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안디옥교회 행신성전(담임목사 신화석)에서 개최됐다. “선교사, 현지목회 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은 6대륙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과 선교학 교수, 선교단체 대표와 전문가..
  • 밀알복지재단 가수 진영
    "진영, 장애인의 도전과 희망 위해 목소리 기부... MBC <우리동네 피터팬> 내레이션 참여"
    가수 겸 배우 진영이 장애인들을 위해 목소리를 기부했다. 진영은 9일(목)부터 한 달 동안 MBC-밀알복지재단이 공동기획한 장애인식개선 프로그램 <우리동네 피터팬>의 내레이션을 맡는다. <우리동네 피터팬>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의 일상을 통해 비장애인이 장애인에게 가지고 있는 편견을 깨는 프로그램이다. 결혼과 육아, 직장 등 비장애인과 다르지 않은 꿈을 꾸는 장애인들의 사회정착을 위해..
  • 2020 서울 페스티벌 기자 간담회
    "1973년 빌리 그래함 100만 여의도 집회를 꿈꾸다"
    2020 서울페스티벌 기자 간담회가 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8일 오후 2시에 개최됐다. 프랭클린 그래함이 주 강사로 올 예정이며, 그는 20세기 위대한 복음 전도자 빌리 그래함 아들이다. 2020년 10월 9-10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다. 또 일과 영성 분과는 특별히 미국의 유명 체인점 척 필레 그렉 톰슨 회장, 만나 베이커리 폴 세이버 회장을 초청해 강연을 전한다. 광림교회에서 5월 31일..
  • IBA 서울컨퍼런스 2019 기자간담회
    "총칼 없는 전장 비지니스 세계, 하나님 나라의 비전을 품다"
    IBA 리더스 포럼&서울 컨퍼런스가 6월 3-5일 설악 켄싱턴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또 서울 컨퍼런스는 6월 6-7일 목동 한사랑교회에서 개최된다. 이에 대한 기자회견이 2일 목동 한사랑 교회에서 개최됐다. IBA는 비즈니스의 힘이 부쩍 강해지고, 자본의 포식이 위협되는 이 시대에 목회자들과 사역자들은 대안으로 BAM(Business As Mission)을 지향하고 있다. 즉 비지니스 현..
  • 애니메이션 천로역정
    "바이블 어드벤처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 6월 13일 개봉 확정!"
    바이블 어드벤처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가 6월 13일 개봉을 확정 지은 가운데, 원작 [천로역정]이 소설, 만화, 뮤지컬 등 다양한 콘텐츠로 장르 영역을 확대하며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고 있어 화제다. <천로역정: 천국을 찾아서>는 죄악으로 어두운 멸망도시에서 살아가던 ‘크리스천’이 우연히 접한 한 권의 책을 통해 알게 된 천국도시를 향해 나아가는 험난한 여행을 그린 바이블 어드벤처...
  • 한신대 종교와과학센터 지구법학 법과거버넌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자연에게도 권리를? 지구법학 21세기 패러다임으로 부상해"
    한신대 신학대학원 채플에서는 8일 오전 11시 종교와 과학센터 주최로 종교와 과학 석학 초청 특별강좌가 있었다. 이번에는 강금실 전 법무부 장관이자 지구와 사람대표가 생명, 생태, 지구 : 자연의 권리와 지구법의 과제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변호사로서 그는 생소한 지구법을 제시하며 “근대 100년 산업은 플라스틱의 시대이며, 지구 온난화로 인한 환경파괴이기도 하다”고 첫말을 뗏다. 하여그는 ..
  • 2019 부활절 스리랑카 테러
    "한국 VOM, 스리랑카 기독교인들을 위한 긴급 지원 요청"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위한 사역 단체 한국VOM(Voice of the Martyrs Korea)은 최근 부활절 폭탄 테러 여파로 고통을 겪는 스리랑카 기독교인들을 위한 긴급 지원을 요청하고 있다. 모인 기금은 테러 피해자들의 치료비 및 수입원을 잃은 희생자 가족을 돕는 일에 장단기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숙 폴리 한국 VOM 대표는 “스리랑카에서는 숫자가 적은 기독교인과 무슬림이 늘 핍박을..
  • 대신총회신학연구원장 이종전 목사
    "우리 삶 전체가 하나님과의 관계 속에 있어야"
    개혁파신학연구소가 이종전 목사(대신총회신학연구원장)를 강사로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의 현실에 답하는 기독교 세계관"이란 강연을 진행한다. 7일 인천 어진내교회에서 열린 첫 강좌에서 이 목사는 '기독교와 종교' 주제로 이야기를 전했다...
  • 트럼프
    NCCK "트럼프 대통령의 대북식량지원 지지 환영"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이홍정 목사, NCCK)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허원배 목사)가 "트럼프 대통령의 대북식량지원 지지를 환영한다"는 제목의 한미정상의 논의 내용에 대한 환영 논평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