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월 21일(주일) 스리랑카에서 발생한 부활절 테러 사건으로 희생된 사람의 숫자가 321명에 이르고 이들 가운데 45명 이상의 아이들이 숨졌으며 부상자도 500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정부는 이 테러 사건이 이슬람 무장단체 National Thoweed Jamath에.. 
[개척목회칼럼] 일어나 걸으라
요양원 예배를 섬긴지가 4년을 넘어 가면서 참으로 안타까운 성도들을 많이 만났다. 최근에는 60세 되신 남자 성도님을 만나게 되었는데 휠체어를 이용해야만 하는 불편한 몸을 가지고 계셨다. 원장님에게 그의 삶을 소개받고 가슴이 먹먹하고 아픔이 밀려오는 경험을 했다... 
[개척목회칼럼] 목회는 내가 하마
참으로 교회가 넘쳐나는 이 시대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확신하고 오직 “사명” 나는 주의 일을 하다 죽는다. 그런 믿음으로 지하에서 영적인 싸움을 시작했다... 
[신간소개] 돌탕집탕
말씀 묵상의 꽃은 적용이고, 그 결론은 영혼 구원이라고 강조하는 김양재 목사가 누가복음 15장 탕자 비유로 들려주는 영혼 구원 메시지다. 성경을 잘 모르는 사람도 탕자 이야기는 익숙할 것이다. 그런데 성경을 잘 읽어 보면 두 명의 탕자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바로 ‘돌아온 탕자’와 ‘집에 있는 탕자’다. 저자는 이들을 ‘돌탕’ ‘집탕’이라고 줄여서 부르고 있다. 이 이야기의 주인공이 아무래도.. 
한동대, 레이저·광융합 전문인력양성사업 선정
한동대(총장 장순흥)가 정부의 지원을 받아 레이저·광융합 분야 전문인력양성에 나선다. 한동대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지원하는 2019년 산업 전문인력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됐다. 향후 5년간 총 72억원의 지원을 받고 석·박사급 인재를 양성한다. 이 사업은 대학원 이상 전문 교육과정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반기술로 꼽히는 레이저·광융합 분야의 연구개발(R&D) 전문인력을 .. 
4월 장애인의 달 맞아 개최된 ‘안산밀알콘서트’ 성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개최된 2019 안산밀알콘서트가 4월 23일 오후 7시 30분 경기도 안산 동산교회에서 진행됐다. 안산밀알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나란히 무대에 오르고 함께 관객석에 앉아 음악으로 하나되는 콘서트다. 09년부터 매년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개최되고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화합 도모가 취지다. 콘서트는 개그맨 표인봉의 사회로 시작됐다. 가수 서영은과 색소폰 .. 
월드비전, 가수 조성모와 아프리카 르완다 방문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가수 조성모와 함께 아프리카 르완다를 방문해 가난과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조성모는 지난 2월 3일부터 10일까지 아프리카 르완다 음웨지 지역을 방문, 만성적 빈곤과 질병 속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는 주민과 아이들을 만났다. 르완다는 20여 년 전 내전이 끝났지만 여전히 많은 주민들이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다... 
"한장총, 탈북민 중 암환자에게 후원금 전달"
(사)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 대표회장 송태섭목사는 23일 (사)한국기독교탈북민정착지원협의회(대표회장 정성진목사, 이하 한정협)를 방문하여 탈북민 중 암으로 투병하는 배씨(49세), 라씨(51세), 조씨(79세, 딸 대리참석)에게 후원금을 각각 전달하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정협 사무총장 석사현 장로는 탈북민 현황에 대하여 설명하는 가운데 우리나라에 현재 33,000여명의 .. 
2019 SIAFF! 홍보대사 김정화가 소개합니다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한 서울국제사랑영화제가 오는 5월 7일(화) 개막을 앞둔 가운데, 홍보대사를 맡은 배우 김정화의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인사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는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시선을 비전으로 삼고 사랑의 가치를 영화예술로 승화시킨 작품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모두의 영화축제로, 오는 5월 7일(화) 개막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을 통해 밝은 미소와.. 
[아침을 여는 기도] 예수님의 부활을 축하합니다
주님을 생각할 때 저의 마음은 사랑의 향기로 휘날리어 흠씬 피어납니다. 다시 살아나셨습니다! 나의 사랑하는 주님이 사망의 권세를 깨뜨리셨습니다. 주님의 돌무덤은 비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십자가 죽음 가운데 영원히.. 
KWMA "中 정부, 인터콥 지적…지속적인 기독교 탄압 빌미 만들 듯"
KWMA는 "지난 19일 중국 인민일보에 중국 선교와 관련 매우 민감하고 중요한 내용이 발표됐다"고 밝히고, "내용은 중국 국가안보국 정치안보에 관한 것인데, 중국 국가안보국이 중국 정치안보에 위해를 끼치는 요인으로 3가지 사건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해당 3건 중 첫째 문제는 중국인권 지원활동을 벌인 외국계 NGO의 건이며, 셋째는 파룬궁 문제이다. 다만 KWMA는 "우리와 관련해 중요한 .. 
"동성애 반대할 자유 차단하는 인권위 정책 반대한다"
동반연(동성애동성혼반대국민연합)과 동반교연(동성애동성혼합법화반대전국교수연합)은 23일 오후 12시 반, 국가 인권위 앞에서 ‘차별과 혐오를 빙자한 동성애 독재를 중단하라’고 외치며 집회를 가졌다. 먼저 모두 발언에서 부산대 물리학과 길원평 교수는 “국가인권위는 윤리·도덕을 파괴시키기 위한 기관”이라며 “숭실대의 동성영화 대관 취소에 대한 권고, 한동대 다자성애 긍정하는 강연에 대한 징계 철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