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장로교총연합회(이하 한장총)가 주최한 제8회 한국장로교 신학대학교 연합찬양제가 신학대학 및 신학대학원생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9일 성황리에 끝났다. 송태섭목사(한장총 대표회장)는 개회사에서 "이 연합찬양제가 8회를 맞이하여 정례화가 된 것은 의미가 있는 일"이라며 "한국장로교회가 국가와 교계의 희.. 
"한국 기독영화 이끌어가는 영화인들과 함께한 뜻 깊은 시간"
올해로 제16회를 맞이한 서울국제사랑영화제가 지난 8일(수) 개최한 영화인의 밤의 뜨거웠던 현장을 공개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는 경계를 넘어서는 새로운 시선을 비전으로 삼고 사랑의 가치를 영화예술로 승화시킨 작품들을 선별해 소개하는 모두의 영화축제. 이번 영화인의 밤은 한국 기독 영화를 이끌어가는 감독, 배우, 제작.. 
북한 억류중인 6명 선교사 구출 노력에 대해...국민 59.3% "충분치 않다"
여론조사공정(주)이 5월 8일 정례조사로 전국성인남녀 1,009명을 대상으로 유무선 자동응답 전화조사를 실시했다. 11가지 질문이 주어졌는데, 몇 가지를 추렸다. “선생님께서는 문재인 대통령의 현 국정수행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십니까?”라는 질문에, 33.2%만이 ‘잘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보통이다’는 18.3%, ‘잘못하고 있다’모르겠다’고 응답했다... 
"서울시는 동성애 퀴어 축제를 불허해야 한다"
서울시에서는 서울 시민들과 국민들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지난 2015년부터 서울 광장에서 동성애 퀴어 축제를 허락한 바 있다. 이에 대한 부당성과 서울광장 사용 목적에 위배된다는 논란은 점점 커지고 있다... 
[아침을 여는 기도] 저를 뒤에서 살피시고
하나님이 저를 뒤에서 늘 살피시고 계심에 놀라면서 주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믿음을 통하여 저의 어려움을 극복할 힘을 얻게 하옵소서. 빛이 있는 곳에 어둠도 있습니다. 제가 가진 믿음이 언제나 밝고.. 
[방선기 강연] 이 시대 젊은이들을 향한 메시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기성세대들은 다음 세대들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했다. 세속사회에서만 그런 것이 아니라 교회에서도 걱정을 한다. 특히 지금의 한국교회의 현실을 보면 그 걱정이 좀 더 크다. 그런 상황에서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먼저 그들이 처한 상황을 제대로 이해야 한다... 
[강승삼 설교] "위의 것을 찾고 위의 것을 생각하라" (골3:1~4)
골로새 교회는 에바브라(Epaphras)에 의해 세워진 교회였습니다. 에바브라가 골로새 교회의 당면한 문제들을 로마의 감옥살이 하고 있는 Paul에게 가서 전합니다. 그 문제는 4가지였습니다... 
"부활의 세계는 보이지 않는 세계와 보이는 세계의 지평융합"
케리그마신학연구원(Kerygma Theology Academy, KTA)이 그리스도교의 기원이자 그리스도교 신학의 가장 핵심적 주제인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죽음과 부활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일에는 "부활의 세계"에 대한 주제로 강연이 열렸는데.. 
[배경락 칼럼] 고민하는 나그네, 다니엘
21세기는 민족 혼합의 시대이다. 예전에는 가난과 폭정과 인신매매와 전쟁 포로 등 불가피한 상황에서 이주가 있었다면 현대는 자발적 이주가 늘어난다. 가정과 사회 공동체의 해체는 빠르게 진행되면서 더 나은 삶에 대한 희망만 있다면,.. 
"25일부터 29일까지 MISSION CONFERENCE 2019 예수전도단 선교대회 열려"
예수전도단 대학생 선교대회가 25-29일까지 배제대학교에서 ‘Stand Up'이란 주제로 개최된다. MISSION CONFERENCE 2019 기치는 이렇다. 자기 연약함과 환경의 어려움으로 고생했던 예레미야에게, 하나님은 이렇게 말씀하신다. “너는 아이라 말하지 말고 내가 너를 누구에게 보내든지 너는 가며 내가 네게 무엇을 명령하든지 너는 말할지 니라”(예레미야 1:7) 따라서 예수전도단 .. 
6월 17일 국가조찬기도회, "한국 교회 일치와 연합을 이루길 원해"
6월 17일에 열릴 국가조찬기도회 기자회견이 여의도 CCMM 빌딩에서 9일 오전 8시 반에 열렸다. 이번 자리에 더불어 민주당 김진표 의원이 참석해서 인사말을 전했다. 그는 “다양한 분야에서 한국 기독교계를 대표해 국가 조찬기도회를 준비했다”며 “한국 기독교계가 안고 있는 문제를 이번 계기를 통해 일치와 연합을 이루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4회 인천광역시 10개 군·구 “홀몸어르신 합동 팔순잔치”개최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는 5월 2~3일 이틀 동안 인천광역시 10개 군·구 “제 4회 홀몸어르신 합동 팔순잔치”를 개최한다. 행사 첫째 날은 인천광역시 8개구청에 거주하는 50여명의 팔순 홀몸어르신을 모시고 부평역 북광장에서 “홀몸어르신 합동 팔순잔치”가 진행하였다. 5월 2일(목) 오전 10시 30분에 시작된 행사는 1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사)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의 이선구 이사장의 환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