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교회 김영란 목사
    [개척목회칼럼] 아들의 수술
    그 다음날 침착하게 회사에 가서 일처리를 다하고 입원 수속이 빠르게 진행됐다. 수술을 빨리 할 수 있음이 얼마나 감사하던지 병원기도실을 들어가니 방언하며 간절하게 하나님 앞에 눈물로 간구하는 성도들의 모습을 보았다. 가슴이 미어지는 순간이다...
  • 김영한박사
    샬롬나비 "다자성애, 동성애 지지하는 국가인권위의 비윤리성 개탄"
    행동하는 목회자들과 신학자들의 모임인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13일 논평을 통해 "인권으로 포장될 수 없는 다자성애, 동성애를 지지하는 국가인권위의 비윤리성을 개탄한다"며 "기독교사립학교의 교육자율성 침해하고 낙태 등 거짓인권 장려하는 인권위는 개편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 이선규목사
    [로마서 강해] "왜 생을 포기 하려느냐?" (롬14:7-8)
    우리는 가끔 스스로에게 나는 누구이며 어떤 존재인가를 묻고 싶어진다. 성경은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을 입은 존재로서 우주 만물보다 귀한 존재이며 하나님과 영원히 동거하며 영생하는 존귀한 존재임을 가르쳐 준다...
  • 제 37차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 정기학술대회
    "윌슨의 민족자결주의만 3.1운동의 '주(主)'된 기폭제는 아냐"
    한국복음주의조직신학회는 도봉구 광명교회에서 11일 오전 10시부터 ‘민족의 고난과 한국 교회’를 주제로 발표회를 진행했다. 1부 예배로 광명교회 장금석 목사가 에스더 9:22을 놓고 설교를 전했다. 뒤이어 2부 주제 발표로 김영한 전 숭실대 초대기독대학원장, 이상규 백석대 석좌 교수가 나섰다. 김영한 전 숭실대 초대기독대학원장 교수는 3.1운동과 한국교회 개혁 신학적 성찰을 놓고 발제했다. ..
  • 칙펠레
    美 대학교수들, "동성애 반대하는 칙필레, 캠퍼스서 내쫓아라... 대학서점서 포르노 파는 것과 같아"
    캘리포니아주의 한 대학의 교수가 칙필레를 캠퍼스에 두는 것은 학교 서점에서 포르노그라피를 파는 것과 같다면서 캠퍼스에서 칙필레를 내쫓으라고 요구하고 나섰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에 따르면, 샌 루이스 오비스포 칼 폴리 대학(Cal Poly San Luis Obispo, 캘리포니아 폴리테크닉 주립대학)의 교수 상임 회의에서는 최근 투표에서 압도적 찬성으로 패스트푸드 체인점인 칙필레를 캠퍼스에서..
  •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목사
    목회자가 죄에 빠지고 사임하는 7가지 이유
    미국 보수 교계의 대표적 인사인 조셉 마테라(Joseph Mattera) 목사는 최근 "목회자가 죄에 빠지는 7가지 이유(7 Big Reasons Pastors Fall Into Sin)"라는 기고글을 통해 오늘날 목회자들이 죄에 빠지고 불명예스럽게 사임하는 이유를 7가지로 분석했다. 피상적이거나 독자들의 흥미를 끌어내기 위한 분석이 아닌, 실제적이고 깊이 있는 분석이라는 지적이다. 1. 교..
  • 이스라엘 폴라우 선수(오른쪽)와 인스타그램에 올린 포스팅
    성경구절 포스팅한 호주 럭비 스타, 동성애 혐오자로 몰려 부와 명예 다 잃다 "나는 평안하고 당당해"
    호주의 유명 럭비 선수인 이스라엘 폴라우가 죄인들이 회개치 않으면 지옥에 간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올렸다가 호주럭비협회로부터 선수 규정을 위반했다는 유죄 판결을 받았다고 BBC, CNN, ABC, 가디언 등 주요 외신들이 지난 9일 보도했다. 또한 유명 스포츠 용품사인 아식스는 폴라우에 대한 스폰서를 철회했다. 앞서 호주럭비협회는 폴라우에 대한 징계에 착수한 바 있다...
  • 2020 서울 페스티벌 기자 간담회
    "칙필레(Chick-fil-A) 경영진 그렉 탐슨(Greg Thompson), 만나그룹 창립자 폴 세이버(Paul Saber) 초청"
    ‘2020서울페스티벌’에 함께 할 한국교회 동원과 일터에서 하나님 나라를 세워가기 위해 ‘2019 Faith@Work’ 일과 영성 컨퍼런스가 5월 31일~6월 1일에 광림교회(담임목사 김정석)에서 열린다. ‘2020서울페스티벌’ 준비위원회(대회장 이영훈 목사)의 일과영성위원회(위원장 김윤희 박사)와 청년대학위원회(위원장 박성민 목사) 주관으로 한국교회를 섬기는 이번 컨퍼런스는 ‘Faith@W..
  • 한교연 가정의달 맞아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에 정착금, 아기용품 전달
    한교연 가정의달 맞아 9일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에 정착금, 아기용품 전달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9일 오전 11시 서울 상도동 사회복지법인 미혼모자공동생활가정 ‘꿈나무’(원장 박미자 권사)를 방문해 자립정착금 200만원과 아기용품(기저귀 물티슈) 등 3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했다. 한교연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옥자 목사)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전달식에는 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와 ..
  • 대학과 기업이 하나되다. “한신가족기업 네트워킹 재즈페스티벌” 열려
    유진박 전자 바이올리스트, 이정식 재즈 색소포니스트 등 한신대에서 2019 재즈 페스티벌 개최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는 9일 오산캠퍼스 중앙도서관 북카페에서 “한신가족기업 네트워킹 재즈페스티벌 2019”를 개최했다. ㈜한화하이테크의 후원으로 한신대 산학협력단, 대학일자리센터,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단에서 주관한 이번 재즈페스티벌은 대학, 기업, 지자체의 협력관계를 발전시키고 상호 간의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참여한 기업과 유관기관은 80여곳 130여명에 이른다. ..
  • 밀알복지재단-㈜네패스, 가정의 달 맞아 봉사활동
    "밀알복지재단-㈜네패스, 가정의 달 맞아 봉사활동"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과 ㈜네패스(대표이사 이병구)가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3일과 8일 양일간 ㈜네패스 오창2캠퍼스, 서울캠퍼스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네패스 임직원 90여명은 독거노인과 장애아동 부모들에게 전달할 카네이션 디퓨저를 만들었다. 완성된 카네이션 디퓨저는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수도권과 충청지역 저소득가정 90여곳에 전달됐다. ㈜네패스 사회공헌팀 담당자는 “지속적인 기부..
  • 한복협 5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
    "헬조선을 외치는 젊은이들에게, 교회는 어떤 메시지를 줄 것인가"
    한국복음주의협의회 5월 조찬기도회 및 발표회가 10일 오전 7시부터 선릉역 충무성결교회에서 개최됐다. ‘헬조선을 외치며 절망하는 젊은이들에게 교회는 어떤 메시지를 줄 것인가’가 부제이다. 직장사역연합 대표 방선기 목사, 청년의 뜰 대표 김우경 변호사가 발제했다. 먼저 KWMA 공동회장 강승삼 목사가 골로새서 3:1-4절을 놓고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