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밥퍼재건축을 위한 서명운동 전개
    밥퍼재건축을 위한 서명운동 전개
    국제 NGO 다일공동체가 청량리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의 재건축을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밥퍼재건축 백만인 서명운동’을 전개한다. 현대 인구의 급속한 고령화와 고립화에 따라 밥퍼를 외로운 죽음을 막고 이웃과 소통하는 전문적 기관으로 재건축하고자 지난해부터 관련 캠페인을 시행 중에 있다. 다일공동체 최일도 대표는 “밥퍼에 찾아오는 분 중에는 단순히 밥을 먹는 것 이외에 외로움을 달래..
  • 유태인 비밀금고에서 방금 꺼내온 진짜 하브루타 이야기
    "유태인의 비밀금고에 담긴 진짜 하브루타 교육 이야기"
    개념교육 연구소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구립 구산동도서관마을 교육장에서 ‘유태인 비밀금고에서 방금 꺼내온 진짜 하브루타 이야기’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자로 요나 아타리가 나섰다. 그는 유태인 최고 명문학교인 Community of Hebrew Academy of Toronto에서 25년간 교육을 담당한 교사이다...
  • 순교자의 소리-중국 당국, ‘불법’ 종교 활동 제보에 1,000달러 포상금 걸어
    중국 당국, ‘불법’ 종교 활동 제보에 1,000달러 포상금 걸어
    1일 구이저우성(Guizhou)의 중심 도시인 구이양(Guiyang)시 당국은 불법 종교 활동 제보를 장려하기 위해 1,000달러가량 포상금을 걸었다. 중국 정부에 등록하지 않고 모이는 교회나 ‘수상쩍은 불법 종교 현장이나 활동’을 제보하는 사람은 이제 포상금을 받는다. 한국 VOM(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 “중국 정부가..
  •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2019 교육기부 모델학교 선정
    한동대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2019 교육기부 모델학교 선정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이번 해 경상권역에서 ‘교육기부 모델학교’ 6개교를 선정, 운영한다. 2019 경상권 교육기부 모델학교로 선정된 6개교는 ▲경북 포항 용흥초등학교 ▲경북 김천 개령중학교 ▲경남 창원 구암중학교 ▲대구 한울안중학교 ▲울산 상안중학교 ▲부산 서명초등학교 등이다...
  • “하나님께 받은 사랑, 이웃과 나누며 풍성하게!”
    “하나님께 받은 사랑, 이웃과 나누며 풍성하게!”
    뜨거운 여름, 무더위에 지친 마음을 시원하게 해줄 사랑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번 한 주 전국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발 벗고 나선 교회들의 생명 나눔 덕분이다. 홍성장로교회(담임 양정국 목사)가 지난 14일 교회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를 초청해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 설교자로 나선 박진탁 목사는 ‘아름다운 기적’이라는 제목의 말씀에서 ..
  • 예장합동 신년감사예배
    예장합동 제 104회 임원등록 마쳐..."총회장 후보 김종준 목사(꽃동산교회), 부총회장 후보 소강석 목사(새에덴교회)"
    예장 합동 제 104회기 임원 등록이 15일부터 19일까지 돌입한다. 동한서노회는 김종준 목사(꽃동산교회)를 제104회 총회장 후보로 추대했고, 접수를 마쳤다. 김종준 목사는 제103회 예장합동 부총회장으로, 제 104회 총회장 후보로 자동 입후보 됐다. 9월 23일 개최될 제 104회 총회에서 가부 투표 이후, 큰 이변이 없다면 총회장으로 선출돼 한 회기 동안 교단을 이끌게 된다. 경기남노..
  • 2019 총회 이슬람대책아카데미
    "기독교와 이슬람은 무엇이 다른가?"
    2019 총회이슬람대책아카데미(예장합동)가 사랑의 교회에서 15-16일 양일간 열렸다. 이 자리에 유해석 선교사는 ‘기독교와 이슬람 무엇이 다른가?’를 발제했다. 그는 1990년 자신이 영국으로 유학 갔을 시절 베를린 장벽이 무너지는 것을 목도했다. 그리고 그는 외교학자 프란시스 후쿠야마의 “전 세계의 국경은 무너지고 자유주의 깃발 아래 번영할 것”을 기억했지만, 예상과는 다른 미래가 펼쳐졌..
  • 김영한 박사
    "문 정부는 헌법이 규정한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켜야 한다"
    행동하는 신학자들과 목회자들의 모임인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제헌절 논평을 내고 "인민민주주의는 우리의 적"이라며 "문 정부는 헌법이 규정한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켜야 한다"고 강력하게 요구했다. 아울러 "정부가 올해 초등 국정 교과서에 ‘한반도 유일합법정부'을 뺀 것은 헌법 정신에 위배"된다고 지적했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기쁨이 흘러나게 하소서
    기도로 서로 사귀게 하옵소서. 성령님과 함께 하는 사귐이 되어 기쁨이 철철 흘러나게 하옵소서. 하나님은 저를 지으실 때 존귀하게 여기시고 자유를 주셨습니다. 창조하실 때 불어넣..
  • 배경락목사
    [배경락 칼럼] 사랑은 무엇일까?
    사랑이란 무엇일까요? 국어사전을 살펴보니 “어떤 사람이나 존재를 몹시 아끼고 귀중히 여기는 마음”이라고 합니다. 전 아이들이 자랄 때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 주는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먼 훗날 아빠를 기억할 때, 함께 했던 행복한 순간을 떠올리는 것이 삶의 자양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매주 토요일이면 광화문 교보에 가서 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