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성교회 예배
    "예장 통합 재판국의 명성교회 재심은 애초부터 불법"
    명성교회 재심을 앞두고 예장 통합 총회 전 법리부서장들이 기자회견을 열었다. 12일 한국교회100주년 기념회관에서 열린 이번 자리에는 총회 규칙부장, 헌법위원장, 총회재판국장 등을 역임했던 목사와 장로 13명이 자리했다. 이들은 “예장 통합은 헌법 제 28조 6항(세습방지법) 없이, 그간 장로교회 정체성을 유지해왔다”고 전했다. 그러나 이들은 “사회 여론에 휩쓸려 정체성을 잃어버렸다”고 지적..
  • 〈제31회 호렙산 기도회〉40일간의 기도
    풍성한 기도응답 결실 맺은 〈호렙산 기도회〉성찬식으로 성료
    40일 새벽을 깨우며 오직 주만 바라보면서 찬양과 기도, 말씀으로 충만했던 〈제31회 호렙산 기도회〉가 7월 12일(금) 성찬식을 끝으로 은혜롭게 막을 내렸다. 호렙의 여정에 동참해 부르짖어 기도한 광림의 성도들에게 성령의 놀라운 치유와 회복, 수많은 기도 응답의 역사가 곳곳에서 일어났다. 막혔던 사업 문이 열리고 암 세포가 깨끗이 사라져 완치 판정을 받았으며, 기도했던 장막의 문제와 아들의..
  • 북한구원기도성회 셋째 날 집회
    통일은 하나님의 주권 영역 ...22차 북한구원기도성회 셋째 날
    제22차 북한구원기도성회 셋째 날 집회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11일(목)에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렸다. 셋째 날은 특별히 북한구원을 위해 금식기도회로 진행됐다. 이날 첫 시간은 어제에 이어 김재동 목사(하늘교회)가 ‘거룩한 대한민국(Ⅱ)’ 시간에 ‘해방.건국.호국 투쟁의 교훈’이란 제목으로 강의를 했. 김 사는 교회에서 하나님께서 우리민족 가운데 역사하신 크신 일들을 ..
  • 2019 필한선협 선교포럼이 열리다
    KWMA, 2019 필한선협 선교포럼 개최
    지난 6월 24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필한선협(필리핀 한국 선교협의회) 주관으로 KWMA 조용중 사무총장을 주강사로 2019 필한선협 선교포럼이 진행됐다. 조용중 사무총장은 다음세대 선교준비와 세계선교의 패러다임 변화 속에서 한인선교사들의 사역의 본질과 차별성을 찾아 현지인들이 필요로 하는 선교와 현지인들에 의한 공동체로서의 선교지향점을 찾아야하고, 절대적인 개인사역보다 합리적인 공동사역의 플..
  • 제 1기 YCLA(청년크리스찬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제 1기 YCLA(청년크리스찬리더스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민족복음통일 시대를 준비하며 영성과 전문성의 두 날개로 세상을 변화(시편78:72)시켜 나가는 청년 크리스천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제1기 YCLA(Young Christian Leaders Academy)가 5월 14일 서울시의회 회의실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총 8회 과정으로 진행되어 7월 9일 제1기 수료식을 가졌다...
  • 미국 낙태 찬성 지지자 Pro-life
    "미국 낙태 금지 법안에도 불구, 60% 시민들 낙태 찬성"
    낙태 반대운동을 지원사격하는 정책·법안 추진에도 불구하고, 미국 내 낙태 찬성여론이 다소 우위를 선점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기독교 언론 크리스천 포스트 11일자(현지시간)보도에 의하면, 미국인 중 60%가 낙태는 모든 경우에 있어 합법화 돼야 한다고 응답했다. 워싱턴 포스트와-ABC News가 미국시민 1,00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그 중 27%는 임신 초기, 태아기형 등 이유..
  • 나사렛대 임승안 총장 사임,변화를 위한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한 때
    나사렛대 임승안 총장 사임,변화를 위한 새로운 리더십이 필요한 때
    나사렛대학교 법인 이사회(이영식 이사장)는 지난 8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승안 총장의 사임 안건을 가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임승안 총장은 1997년에 기획처장직을 시작으로 2005년부터 2012년까지 4대, 5대 그리고 7대 총장직을 수행하면서 나사렛대학교를 오늘의 ‘재활복지특성화’ 분야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시켰다...
  • 북한구원기도성회 둘째날 스케치
    북한구원을 위해서 일사각오의 신앙으로 기도해야...22차 북한구원기도성회 둘째 날
    22차 북한구원 기도성회 둘째날 집회가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 주최로 10일(수)에 수원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렸다. 이날 첫 시간에 김재동 목사(하늘교회)는 ‘거룩한 대한민국(Ⅰ)’이란 제목으로 강의를 했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갈 5:1)”는 말씀은 우남 이승만박사의 유언일 뿐만 아니라 평..
  • 이찬수 목사
    "반동성애 운동, 목회자들에게 노아의 방주를 준비하는 선지자적 자세 요구돼"
    샬롬나비는 분당우리교회 부목사 설교 사태에 대한 논평을 냈다. 이들은 “동성애 운동을 성 자유화를 선언함으로, 성 중독의 노예화 운동과 다를 바 없다”며 “창세기 노아 시대 때는 다자성애로, 사람들의 영혼이 육이 돼버렸다고 나왔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동성애 퀴어축제는 자유라는 이름으로 자유를 파괴하는 인본주의 운동”이라며 “하나님의 창조질서인 양성평등과 가정을 부정하는 제 2의 반역”이..
  • U2
    "록 밴드 U2 내한 공연이 가지는 의미는?"
    록 팬들 사이 회자되는 말이 있었다. "한국에 절대 안 올 3대 천왕은 라디오헤드, 콜드플레이, U2이다“ 그 만큼 그들을 한국에서 보는 건 한 사람의 평생 소원일 정도다. 항간의 이유로 라디오헤드 리드 보컬 톰 요크는 “대한민국의 분단된 상황 때문”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그러나 지난 2012년 지산 록페스티벌에 라디오헤드가 왔고, 콜드 플레이는 2017년 4월에 내한했다. 그럼에도 U2가 ..
  • 월드비전,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2019 대한민국 아동총회 월드비전 지역대회' 개최
    월드비전,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2019 대한민국 아동총회 월드비전 지역대회' 개최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오는 12일(금)부터 16일간 전국 9개 지역에서 아동 권리 향상을 위한 ‘2019 대한민국 아동총회 월드비전 지역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아동총회는 아동이 행복하고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아동 스스로 자신이 겪고 있는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참여의 장이다. 월드비전이 전국 9개 지역에서 지역대회를 주관하며..
  •  '프로듀스101 출신' 가수 정세운,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동참... "어르신 건강한 여름 보내셨으면"
    가수 정세운,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 참여
    가수 정세운이 밀알복지재단의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에 참여했다. 저소득 독거노인 지원 캠페인은 여름철 온열질환에 걸리기 쉬운 독거노인에게 식료품과 영양제, 여름 내의 등이 담긴 ‘시원한 마음 한가득’ 쿨키트와 생계비·주거환경 개선 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11일부터 8월 말까지 진행되며 누구든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miral.org)에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