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라더앤드류 주의기도
    [오픈도어 설립자 브라더 앤드류 칼럼] 주의 기도(8)
    20세기 후반에 교회는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욱 피상적으로 변했다. 우리는 하나님을 보기 원하며, 하나님께 사용되기를 원하며, 사도들이 본 것과 같은 기적을 보기 원하며, 더 깊은 삶을 살기 원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의 삶과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관계는 너무 얄팍해서 그리스도인 대부분이 그것을 경험하지 못한다. 우리는 성경에 나오는 그리스도인들과 같아 보이기를 원하며 그들과 같은 말을 하..
  •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 동성애 지지 발언 반동연
    "동성애 지지 발언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 지명 철회하라"
    반동연(반동성애기독시민연대)는 지난 6일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때의 발언을 두고 비판 논평을 냈다. 이들은 윤석열 검찰총장이 “성소수자라는 이유로 차별받거나, 불이익 받아서는 안 된다”며 “인간의 존엄성과 행복추구권이 보장돼야 한다”는 인사청문회 때의 답변을 전했다. 이어 이들은 “서민, 탈북민, 농민, 장애인 등 우리사회에서 보호받아야 할 사람들은 많다”며 “특정 이데올로기에..
  • 서울성시화운동본부,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 개최
    서울성시화운동본부,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기도회 개최
    서울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최낙중 목사) 주최 ‘성시화 기도회’가 5일 오전 11시 서울 관악구 해오름교회(담임목사 최진수 목사) 베들레헴성전에서 열렸다. 지난 5월 3일 열린 1차 기도회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날 기도회는 임인기 목사의 사회로 최낙중 목사가 역대하 20장 5-13절을 본문으로 “믿음으로 하는 합심기도”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최 목사는 “우리는 말씀과 성령에 사로잡..
  • 김영한 박사
    예수의 3가지 복음 사역: 설교, 치유, 가르침(I)
    예수께서 행하신 하나님 나라 복음 사역은 설교, 치유, 가르침으로 특징지워진다. 설교, 치유, 가르침은 예수 복음 사역의 3대 사역이다. 복음서는 이 3가지 사역 가운데 설교나 가르침 보다 그의 치유 사역에 관하여 더 많이 기록하여 전해주고 있다...
  • 연요한 목사
    [아침을 여는 기도] 방언으로 말하는 것과
    예수님을 알고 믿음으로 새로운 언어를 알아 생활 가운데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성령, 믿음, 십자가, 부활, 영생, 그리고 재림, 은혜, 칭의, 창조, 종말 같은 말들입니다. 예수를 믿기 전에는 알지도 못했지만 이제는 저의 용어가 되었습니다. 단순히 언어가 아니라 삶의 주제가 되어 저의 가장 깊은 곳에서 우러나오는 기도로 변했습니다. 생..
  • 청와대
    "주요 교단장의 청와대 초청에 나타난 평화, 통합, 그를 위한 기독교의 역할은"
    지난 3일 청와대는 한국 기독교의 주요 12개 교단(예장 합동, 통합, 고신, 개혁, 백석, 합신, 기감, 기장, 기하성, 기침, 구세군, 성공회) 총회장을 초청하여, 오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대통령은 우리 기독교가 대한민국의 독립과 근대화, 민주주의 발전과 인권, 복지 등에 큰 역할을 감당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했으며, 기독교의 역할에 대한 당부를 하였다...
  • 호주 총리  스콧 모리스 G20에서
    호주 총리, G20에서 종교자유 보호법 제정 추진 의사 밝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G20정상회담에서, 스콧 모리스 호주 총리는 종교자유보호법 제정 추진 의사를 확고히 밝혔다. 종교적 신념을 표명했다 지난 4월 10일, 퇴출당한 호주 럭비 스타 폴라우 사건을 두고 나온 말이었다. 호주 인터넷 매체 Dailymail에 의하면, 호주 총리는 “이는 ‘종교를 이유로 한 고용차별과 괴롭힘’”이라며 G20에서 종교자유보호법 제정 추진 의사를 밝혔다. 폴라우는 자..
  • 세계적인 트럼펫 거장 필립 콥, 내한공연
    런던 심포니오케스트라 트럼펫 수석 필립 콥, 구세군 영등포교회서 연주회 연다
    세계적인 금관악기 브랜드 ‘B&S’의 아티스트이자 런던 심포니오케스트라 트럼펫 수석으로 활동하고 있는 필립 콥(이하 필립)이 오는 16일과 17일 구세군 영등포교회와 심로뮤직하우스에서 각각 연주회를 펼친다. 필립은 2006년 모리스 앙드레 국제 트럼펫 콩쿠르에서 ‘가장 유망한 연주자 상’을 수상하면서 명성을 쌓기 시작했고 2009년 21세의 나이로 런던 심포니오케스트라 트럼펫 수석이 되어 세..
  • 감옥을 지키고 있는 여성 간수
    [탈북민 드보라 선교사의 간증] 나의 출애굽기 ⅩⅢ
    집결소에서 만난 할머니의 이야기는 도통 이해가 되지 않았다. 중국에 왠 멋진 집에 공주가 되었다는 둥 엉뚱한 소리만 늘어놓았다. 그래도 그 사람에게서 풍기는 신비로움이 있었던 탓일까? 나는 할머니가 가르쳐준 ‘주문’을 열심히 외우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을 중얼거렸다. 나중에 하나님을 믿게 되고 보니 할머니와 손자가 간 멋진 집은 교회였다. 그 교회에서 훈련받으며 10년 동안..
  •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연합신학대학원 미래 청년 컨퍼런스
    연세대학교와 한국교회가 함께 한 2019 미래청년컨퍼런스
    지난 6월 28일 금요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연세대학교 백주년콘서트홀에서는 연세대학교와 한국교회가 함께하는 <2019 미래 청년 콘퍼런스>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현재 한국 사회는 청년실업률 12%, 청년 체감실업률은 25%를 웃돌고 있다. 본 콘퍼런스는 여러 한국교회들의 지원을 받아 기독 청년들이 자신들만이 지닌 강점을 경쟁력으로 살려 이런 안타까운 상황을 돌파하고, 미래 진로를 탐색해..
  • 월드비전, 텔레투게더 윤원상 대표를 고액후원클럽 &#039;밥피어스아너&#039; 회원으로 위촉
    월드비전, 텔레투게더 윤원상 대표를 고액후원클럽 '밥피어스아너' 회원으로 위촉
    국제구호개발NGO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이 지난 4일(목) 텔레컨퍼런스 전문 기업 텔레투게더 윤원상 대표를 고액후원클럽 ‘밥피어스아너’ 회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밥피어스아너클럽(Bob Pierce Honor Club)’은 월드비전 창설자인 밥피어스의 이름을 딴 고액후원클럽으로, 월드비전에 누적 1억 원 이상을 기부한 고액 후원자 그룹이다. 월드비전은 4일(목) 서울 영등포구 월드비전빌딩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