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2A
    개천절, 킨텍스에 1만5천 성도 모인다… 10시간 예배 집회 ‘G2A’
    한국교회 성도 1만5천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무려 10시간 동안 예배와 찬양, 기도에 집중하는 초대형 집회가 올 가을 열린다. 오는 10월 3일 개천절,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3·4·5홀에서 진행되는 ‘2025 G2A’ 집회가 그 무대다. 이날은 추석 연휴 첫날이기도 하다. 낮 12시부터 밤 10시까지 4개 세션으로 나눠 예배가 이어진다. 세션 주제는 ‘부흥·부르심·제자도·열방’이다...
  • 벨뷰 침례교회
    美 벨뷰 침례교회, 벤 맨드렐 목사 새 담임으로 선출
    미국 테네시주에 위치한 대형교회 벨뷰 침례교회(Bellevue Baptist Church)가 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스(Lifeway Christian Resources) 대표 벤 맨드렐(Ben Mandrell, 48)을 신임 담임목사로 공식 선출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전 남침례회(SBC) 회장 스티브 게인스(Steve Gaines, 67) 목사의 후임 결정으로 맨드렐..
  • 숭실대학교 전 직원 대상 행정세미나 개최
    숭실대, 전 직원 대상 행정세미나 개최
    숭실대학교(총장 이윤재)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강원도 양양 쏠비치 리조트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원행정세미나’를 개최했다고 최근 밝혔다. 총무·인사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주요 보직자와 행정직원 등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 문화 개선과 소통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세미나는 김회권 교목실장의 설교로 시작된 개회예배를 통해 현대 노동환경의 문제점을 짚고,..
  • 목원대 도익서장학회 장학금 전달식
    목원대 도익서장학회, 감리교 미래 이끌 11명에 장학금 1700만 원 전달
    목원대학교 도익서장학회(회장 이철 학교법인 감리교학원 이사장)는 감리교 목회에 헌신할 예비 인재 11명을 선발해 총 1706만4000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도익서장학회는 목원대 설립자이자 선교사였던 도익서 박사(Charles D. Stokes, 1915~1997)의 선교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지난해 설립된 장학재단으로, 올해 장학금 수여는 그 첫 성과물이다. 이번 장학금은 ..
  • 개념있는 그리스도인
    사고하지 않으면 누군가의 지배를 받는다
    오늘날 그리스도인은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유튜브, SNS, 뉴스, 블로그, 설교, 팟캐스트 등 수많은 말과 이미지, 주장과 감정들이 일상 속에 넘쳐나며 사람들의 생각을 끊임없이 형성하고 조종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무분별한 정보 소비의 홍수 속에서, 그리스도인은 과연 어떤 기준과 개념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고 살아가야 할까?..
  • 와이넌스 남매
    씨씨 와이넌스 남매 “가스펠 음악은 성경에 근거한 사명”
    전설적인 CCM 듀오이자 남매인 비비(BeBe) 와이넌스(63)와 씨씨(CeCe) 와이넌스(60)는 가스펠 음악(gospel music)이 단순한 예술을 넘어 “성경에 근거한 사명”이라 강조하며, 40년 넘게 이어진 음악과 사역 여정을 회고했다. 씨씨 와이넌스는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와의 인터뷰에서 “복음의 진리를 따라 사는 길은 계속해서 성경에 머무는 것”이라며, “절대 도착점은..
  • 존 맥아더
    존 맥아더 목사, 폐렴으로 입원… 교회 측, 기도요청
    미국 캘리포니아 선밸리에 소재한 그레이스 커뮤니티 교회 담임인 존 맥아더(John MacArthur) 목사가 폐렴으로 병원에 입원한 가운데, 교회가 신자들에게 기도를 요청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지난 13일(이하 현지시간) 예배 중 교회 지도자인 탐 패튼(Tom Patton) 목사는 맥아더 목사의 건강 상태를 전하며 “그분이 곧 주님의 임재 안에 계실 수도 있다”고 전했..
  • 성령님 The Holy Spirit
    성령님과 동행하는 삶
    수십 년간 성령님과 깊은 동행을 이어온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세계적인 부흥운동가인 빌 존슨(Bill Johnson) 목사가 그 귀한 여정의 결실로 신간 <성령님 The Holy Spirit>을 한국어로 출간했다. 이 책은 성령 하나님과의 관계를 “일생일대의 모험”이라 정의하며, 독자들이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 사랑 안으로 들어가도록 부른다...
  • 계민아의 콜링어스 제작발표회
    ‘페이스온 시즌1 – 계민아의 콜링어스’ 제작발표회 성료
    크리스천 청년 세대를 위한 신개념 토크콘서트 ‘페이스온 시즌1 – 계민아의 콜링어스’의 제작발표회가 지난 3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노량진 CTS 아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J Collabo in Seoul과 CTS 문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i Entertainment가 주관했으며, 박세혁 선교사와 가수 계민아가 공동 진행을 맡았다. 제작발표회 현장에서는 오영아, 자이온..
  • 하늘에 해답을 묻다
    <7월, 작가들의 말말말>
    그리스도인들이 예수님을 믿고 가치관의 변화를 받았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우리 삶의 유일한 가치 기준이자 가치 지향점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인생의 수많은 선택지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결정을 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도전하고 싶습니다. “숫자가 아니라 글자입니다. 성공이 아니라 성경입니다. 돈이 아니라 예수입니다. 우리는 부자 되기를 꿈꾸기보다 제자 ..
  •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
    “北인권, 이념 아닌 인류 양심 문제… 정동영 후보 사퇴하라”
    정동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가 14일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북한이 우리 주적이 아니라고 하고, 북한인권법에 대해서는 납북합의를 위배한 것이라는 취지로 발언한 것을 두고, 북한인권단체들이 정 후보를 일제히 규탄했다. 사단법인 북한인권(이사장 김태훈)과 한반도인권과통일을위한변호사모임(한변) 등 단체들은, 정 후보의 북한인권법 발언과 관련해 15일 발표한 성명에서 “1991년 12월 13일 서명, 1..
  • 한기총 대표회장 고경환 목사
    고경환 대표회장 “투명하고 공정하게 한기총 운영할 것”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고경환 목사가 “투명하고 공정한 시스템을 통해 한기총이 운영되도록 하는 것이 비전”이라고 밝혔다. 임기의 약 절반을 보낸 고 대표회장은 15일 서울 한국기독교연합회관 한기총 세미나실에서 ‘활동 보고’ 기자회견을 갖고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제도와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