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런 버로스 박사
    아담과 하와는 실제 인물인가? 창세기 역사성과 복음의 기초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딜런 버로스 박사의 기고글인 ‘문자 그대로 아담과 하와를 믿는 것이 중요한 이유’(Why believing in a literal Adam and Eve matters)를 18일(현지시각) 게재했다. 딜런 버로스 박사는 스탠딩 포 프리덤 센터(Standing for Freedom Center)에서 글을 쓰고 리버티 대학교의 존 W. 롤링스 신학대학원(Liberty..
  • 인도네시아 초등학교 학생들의 모습
    인도네시아 8세 소년, 신앙 이유로 집단폭행 당한 후 사망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 리아우주 불루 람파이(Buluh Rampai) 마을에서 8세 기독교 소년이 또래보다 나이가 많은 무슬림 학생들에게 폭행을 당한 뒤, 복강 내 감염으로 인한 맹장 파열로 사망했다고 18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이 사건은 인도네시아 사회 전반에 충격과 분노를 안기고 있다...
  • 6월 웨슬리신학세미나
    “웨슬리의 종말론, 현재와 미래의 종말론”
    서울신학대학교 웨슬리신학연구소(소장 김성원 교수)가 19일 오전 교내 우석강당에서 6월 웨슬리신학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목창균 박사(서울신대 전임총장)가 ‘존 웨슬리의 종말론’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목 박사는 “웨슬리는 명확하고 체계적인 종말론을 제시하지 않았으며 종말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에 비판적이었다”며 “그러함에도, 웨슬리가 종말론 주제에 전혀 관심이 없었다는 것은 아니다. 그는 ..
  • 소말리아 기도
    신앙 선택한 대가… 소말리아 여성, 개종 이유로 이혼·추방·살해 위협 받아
    미국 크리스천데일리인터내셔널(CDI)은 세 자녀를 둔 31세 소말리아 여성이 최근 예수를 믿었다는 이유로 남편과 가족에게 버림받고, 심지어 살해 위협까지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18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CDI는 이 여성이 지난 3월, 소말리아 남부 키스마요 인근 자마메(Jamaame) 마을의 가족 집에서 쫓겨난 후 곧바로 남편과도 이혼당했으며 그녀의 자녀들은 각각 5세, 7세,..
  • 캘리포니아 갈보리 채플
    美 갈보리채플, 캘리포니아 대법원에 16억 벌금형 기각 요청
    코로나19 팬데믹 대피 명령을 무시한 갈보리 채플 교회가 봉쇄 기간 동안 예배를 드린 이유로 부과된 120만 달러(약 16억)의 벌금형을 기각해달라고 캘리포니아 대법원에 요청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신앙과 자유를 위한 옹호자들’(Advocates for Faith & Freedom)이 제기한 청원서에서 갈보리 채플 샌호세와 담임목사인 마이크 맥클루어는 주 고등법원에 종..
  • 웨일스 성경
    최초의 웨일스어 성경, 5백여년 만에 대중에게 공개
    웨일스어로 번역된 최초의 성경이 5백여년 만에 웨일스에서 처음 대중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따르면, 윌리엄 모건 주교는 1588년 사람들이 모국어로 성경을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을 번역했다. 이 책은 주교가 당시 새로 인쇄된 성경을 수도원에 기증한 후 웨스트민스터 사원 도서관 소장품에 보관되어 왔다...
  • 태국 와타나위타야아카데미(왼쪽)와 태국기독교총회(CCT)본부를 방문한 목원대
    목원대, 태국 기독교 명문학교들과 교육협력 강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한 목원대학교가 태국의 주요 기독교 사립학교들과 교육 협력을 강화하며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단순한 교육 교류를 넘어, 선교와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는 아시아 기독교 교육공동체 형성의 초석으로 평가된다. 목원대학교는 이희학 총장을 단장으로 한 대표단이 태국의 대표적 기독교 사학 세 곳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태국기독교총회(CCT..
  • 한동대 통역번역대학원 25주년 기념식
    한동대 통역번역대학원, 설립 25주년 기념식 개최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통역번역대학원이 설립 25주년을 맞아 지난 6월 14일 한동대학교 김영길 GRACE 스쿨 채플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최도성 총장, 박혜경 학사부총장, 교수진, 동문 및 재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난 25년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기념식은 감사예배를 시작으로 내외빈 축사, 감사패 전달,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오찬..
  • 서울신학대학교 2025학년도 여름학기 개강식
    서울신대, 2025학년도 여름학기 개강식 개최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한국어교육원(원장 강성국)은 지난 6월 16일 서울신학대학교 성결인의집 대강당에서 2025학년도 여름학기 개강식을 열고 본격적인 학사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강식은 강성국 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돼, 신입생 환영 프로그램과 교육원 관계자 소개, 교내 주요 시설 안내 등으로 이어졌다. 도서관, 학생식당, 기숙사 등 캠퍼스 내 주요 시설 사용법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