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늘빛 프로젝트
    청소년 섬기기 위해 기독 문화 스타트업과 사회적 기업 함께해
    매해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해 개최되는 문화행사 ‘하늘빛 프로젝트’가 휠체어를 타고 장애인들에게 희망을 주는 위라클 ‘박위’형제와 함께 진행된다.비영리단체 하늘빛이 추구하는 이번 행사는 구독자 54만 유튜버인 박위 형제를 비롯해 다양한 기독 문화 게스트들이 등장할 뿐만 아니라, 크리스천들이 중심으로 이끌어가는 문화 스타트업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눈길을 끈다.14일 낮 12시부터 저녁까지 열리는..
  • 서울챔버싱어즈
    서울챔버싱어즈, 제17회 정기연주회 개최
    서울챔버싱어즈가 17회 정기연주회를 영산아트홀에서 28일 개최한다. 서울챔버싱어즈는 이번 공연에서 멘델스존의 ‘Der 95 Psalm op.26’과 헨델의 ‘Let God Arise’를 중심으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Der 95 Psalm op.26’에서는 소프라노 김지은과 좌정아가 참여하고, 테너 조태진이 함께 하여 소프라노 듀엣을 포함해 소프라노와 합창단 협연, 테너와 합창단의 협연으..
  • 뮤지컬 이용도
    “껍데기는 가라” 초기 한국교회 성자 이용도 목사, 뮤지컬로 재탄생
    뮤지컬 ‘바보 사랑’, ‘라스트 챈스’ 등 일반 무대에서 기독교적 가치를 녹인 작품을 선보여 온 극단 세븐파이프(Seven Pipe, 대표 배경호)가 이들의 첫 기독교 창작 뮤지컬인 ‘BACK TO 1931: 시무언 이용도’을 준비하며 이를 위한 쇼케이스를 지난달 26일 윤당아트홀에서 개최했다. ‘타임슬립’, 즉 ‘시간여행’의 개념으로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독특한 형식으로 준비한 이번 뮤지컬..
  • 서울바하합창단 오라토리오 거룩한 성
    서울바하합창단, 영국 작곡가 고얼의 오라토리오 상연
    서울바하합창단 정기연주회가 25일 저녁 서울 이촌에 위치한 한강교회에서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김명엽 교수가 대표로 있는 교회음악아카데미 연주 시리즈 170회로 ‘고얼 작곡 오라토리오 거룩한 성, 작품 36’으로, 4성부 혼성합창,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독창, 혼성 사중창, 여성 3중창이 오르간의 협연으로 연주된다...
  • 레위지파 예배팀 모집
    예배사역단체 레위지파, 예배팀 단원 모집
    예배사역단체 레위지파(대표 스캇 브래너 목사)가 예배팀을을 모집한다. 레위 지파는 “예수님을 향한 열정으로 국내 및 해외사역에 악기와 목소리로 섬기기 원하시는 분들을 환영한다”라고 했다. 이들의 모집 파트로는 ‘드럼, 베이스 기타, 일렉 기타, 건반, 보컬, 솔로 악기, 음향, 자막’ 등이 있으며 오디션 기간은 23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 온누리 워십 콰이어
    온누리 워십 콰이어, 일본 교토에서 ‘블레싱 교토’ 콘서트 열어
    온누리 워십 콰이어가 콘서트 등 문화사역을 통해 일본의 도시 교토를 축복하는 사역인 ‘블레싱 교토’ 행사를 진행 중이다.‘Glory&Grace’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블레싱 교토’ 행사는 9월 29일부터 10월 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일본의 천년 수도인 교토를 축복하는 행사로 러브교툐 주관으로 콘서트가 개최되며, 교토 시내에서 버스킹, 그리고 8개 교회의 순회사역들이 포함되어 있..
  • 이은순 서화전
    ‘붓 글씨와 그림으로 펼치는 목자의 음성’ 이은순 작가 서화展
    ‘주님의 음성’의 이미지를 서예로 표현하는 이은순 작가의 서화전이 개최한다. ‘임마누엘’ 서화전의 부제는 ‘붓으로 펼치는 목자의 음성’으로 이 작가의 서예 작품이 전시된다. 이 작가는 “단순히 작품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전도와 선교의 뜻도 포함되어 있다”고 했다. 이 작가는 ‘전시를 열게 된 계기’에 대해 “50을 바라보는 나이에 박사학위를 받고 너무 감사해 주님께 보답하고 싶었다. 나의 ..
  • 히즈쇼 뮤지컬 지방투어
    기독 가족뮤지컬 ‘히즈쇼 시즌2-드림호의 비밀’, 9·10월 지방 투어
    어린이들을 위한 기독 가족뮤지컬 ‘히즈쇼 시즌2–드림호 Ark의 비밀’이 지방 투어에 나선다. “즐겁게 가르치고, 재밌게 배우는”, “재미있는 기독교콘텐츠를 만들자!”라는 모토를 가진 히즈쇼의 가족뮤지컬 ‘시즌2 드림호–Ark’의 비밀은 여름 서울 공연을 끝내고, 9월 여수 공연을 시작으로 지방 투어를 시작했다. 10월 광양 공연 이후에 대전 공연을 준비 중에 있으며, 2023년 하반기에 지..
  • 이순희 목사
    이순희 목사, 수원시민들과 함께한 힐링 콘서트서 찬양
    ‘2023 수원시민과 함께하는 이순희 힐링 콘서트’가 수원행복한가정문화원 주최·수원특례시 후원으로 최근 수원시민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콘서트에는 이순희 목사(백송교회)를 비롯해 바리톤 김성훈, 색소폰 이만석(서울팝스오케스트라 단원), 마노아 남성 중창단, 찬양사역자 김성민 등이 출연해 가요와 찬양을 선보였다...
  • 올리벳 디자인
    올리벳 디자인, 대안학교 수업 위한 봉사자 모집
    ‘디자인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으로 전국의 다양한 웹디자이너, 사진작가, 영상제작자들과 함께 디자인 교육과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올리벳 디자인이 횡성의 한 대안학교에서 방과 후 미술 수업을 진행한다. 기존의 학교 교육과 달리 자율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대안학교에서 진행되는 방과 후 미술 수업은 학생들이 자기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의 아름다운 모습을 수채화로 그려보는 시간을 가..
  • 버스킹 레위지파
    레위지파, 탄천 서현에서 ‘버스킹 예배’ 연다
    예배팀 레위지파(대표 스캇 브래너 목사)가 ‘버스킹 예배’를 진행한다. 레위지파의 버스킹 찬양은 23일 경기도의 탄천 서현에서 열린다. 레위지파 측은 “리바이츠 버스킹 예배가 있다. 하나님께서 만드신 자연 아래에서 예수님을 높이기 원한다. 이 땅에 창조주, 유일한 구원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선포하고 예배하는 자발적인 모임이다. 함께 예배와 중보로 지역과 나라의 영계를 전환하는 것에 기쁨으로 ..
  • 김인중 신부 작품 카이스트 설치
    스테인드글라스 거장 김인중 신부의 대형 작품, 카이스트에 전시돼
    스테인드글라스의 거장 김인중 신부(베드로·도미니코 수도회)의 특별전 ‘빛의 소명(召命) La Vocation de Lumière’ 展이 KAIST(총장 이광형)에서 18일부터 12월 29일까지 전시된다. 김 신부의 작품은 대전에 위치한 KAIST의 본원 학술문화관 4층 김인중홀에 전시되며, 가로 10.12m, 세로 7.33m 크기의 천장 스테인드글라스‘ 작품이다...
  • 수상한거리
    문화선교단체 수상한거리, 2023 ‘다문화 축제’ 개최
    문화선교단체 수상한거리(대표 백종범 목사)가 2023 ‘다문화 축제’를 10월 14일 홍익문화공원에서 개최한다. ‘더 문화 속으로, 우리 다 문화 속으로’ 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축제는 다양한 나라들의 문화 부스들이 설치되어 전통 놀이 및 체험, 전통 의상과 포토존 페이스 페인팅 등이 열린다. 또한, 다문화 배경에서 온 아티스트들의 버스킹 공연도 개최되며 대학제, 국악제, 음악제에서 활발..
  • 루터란아워 9월 정오음악회
    루터란아워 9월 정오음악회, ‘하프와 성악가’의 만남으로
    한국 루터란아워가 ‘하프와 성악가’의 만남으로 9월 정오음악회를 개최한다. ‘Harp&Barito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루터란아워의 9월 정오음악회는 25일 루터중앙교회 본당에서 진행된다. 루터란아워는 “현대의 하프는 옛날 악기인 리라에서 비롯한 것으로, 인류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할 때부터 반주를 맡았던 가장 오래된 악기”라며 “모차르트나 바흐 등의 당대의 내노라는 음악가들의 아름다운..
  • 이용도 소재 뮤지컬
    故 이용도 목사 소재로한 최초의 ‘타임슬립’ 뮤지컬 상연
    1930년대 초 한국교회의 영적 부흥을 이끌었던 故 이용도 목사의 신앙과 삶을 재조명한 창작 뮤지컬이 상연된다. 극단 세븐파이프(Seven Pipe. 대표 배경호)는 이들의 뮤지컬 ‘BACK TO 1931: 시무언 이용도’를 10월 2일부터 28일까지 강남 신사동에 위치한 윤당아트홀에서 상연한다. 이용도를 주제로 하는 최초의 뮤지컬이다...
  • GNC 포럼
    매달 기독교 문화와 콘텐츠 소식 전하는 웹 플랫폼 생겨
    광야아트미니스트리(대표 김관영 목사)를 비롯한 20여 문화사역단체가 연합하여 한국교회 문화사역에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을 제시했다. 이들은 기독 문화단체들의 연합포럼인 제 3회 GNC 포럼(Good New Contents)을 11일 앞구정에 위치한 광야아트센터에서 개최하며, 기독교 문화 예술의 ‘웹 플랫폼 시연’과 콘텐츠에 참여한 문화단체의 공연도 선보였다. 포럼에는 크리스천 ..
  • 넥스트 플로우 컨퍼런스
    월드미션대학교, 넥스트 플로우 워십 컨퍼런스 2023 개최 예정
    제1회 넥스트 플로우 워십 컨퍼런스가 10월 28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도림교회 벧엘성전에서 열린다. 청년과 학생을 포함한 다음 세대와 평신도를 비롯한 모든 예배자들이 참석 가능하다. 이번 컨퍼런스의 목적으로는 ‘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회복을 위해' ‘예배와 찬양을 통한 영적 부흥을 위해’ ‘다음 세대를 세우고 기도하기 위해’이다.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 성구는 ..
  • 예람워십 투어
    “하루 만에 1,500명 이상이 신청”, 예람워십 예배투어 IN 경북
    예람워십 전국 투어가 호남지역을 넘어 경상지역으로 이어져 갈 예정이다. 23일 경북지역 대구동신교회(담임 문대원 목사)에서 진행되는 경상지역 투어 역시 “하루 만에 1,500명 이상이 신청할 만큼, 다음 세대와 청년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예람워십 워십투어는 참가비가 없는 누구에게 열린 예배로 23일 예정된 집회의 주제는 ‘The First To Return’이다. 이들은 ..
  •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 “영성과 실력 겸비한 작가 배출”
    한국 기독미술계에 큰 행사인 ‘대한민국기독교미술대전’의 제 31회 시상식이 서울 인사동에 위치한 마루아트센터에서 지난 7일 개최했다. 한국미술인선교회(대표 정두옥 회장, 이하 한미선)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7월 한달 간 작품을 공모하여 당선작을 6일부터 11일까지 동일한 장소에서 전시한다...
  • 양화진음악회
    양화진문화원, 다채롭고 화려한 클래식·재즈 선보일 예정
    양화진문화원(대표 김성환 원장)이 제26회 양화진음악회를 22일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야외무대에서 진행한다. 양화진문화원은 문화를 통해 이 땅의 사람들을 섬기고, 교회와 사회가 소통할 수 있도록 100주년기념교회(이사장 강병훈 목사)가 설립한 부설기관으로 올해 제 26회 양화진음악회를 통해 마포구 및 합정동 주민들에게 다채롭고, 화려한 클래식 음악과 재즈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