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공연장 2주간 영업 중단
    공연계 “코로나19로 지난해 대비 약 30% 매출 급감”
    공연·예술계가 대목인 연말에 코로나19 확산세로 울상을 짓고 있다. 정부가 8일부터 28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로 격상했기 때문이다. 원칙적으로 2.5단계에선 공연장 운영이 금지되지 않지만 좌석 두 칸 띄우기를 적용하기 때문에 제작사 입장에선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 이 보다 한 단계 낮은 2단계는 좌석 한 칸 띄우기가 적용된다. 공연계는 대극장의 경우 전체 좌석수의 70%를 손익분기..
  • 김선욱 리사이틀 재공연
    12월 예정된 피아니스트 김선욱 공연, 내년 1월로 연기
    12월에 예정된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공연 3개 모두가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다. 9일 공연기획사 빈체로는 “오는 18일 오후 7시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예정되었던 '정경화 & 김선욱 듀오 리사이틀'을 연기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혔다. 취소된 공연은 리사이틀(독주회), 바이올리스트 정경화와의 첫 듀오무대 그리고 김선욱이 KBS교향악단과 함께 생애 첫 지휘자로서 나서는 데뷔 무대..
  •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기 위해 홍대입구역 환승통로에 설치된 전광판
    성탄 맞아 홍대입구역에 ‘예수님 생일 축하’ 전광판
    기독교 소셜미디어 채널 ‘교회친구다모여’가 12월 한 달간 예수님의 생일을 기념하는 전광판을 홍대입구역 환승 통로에 설치했다. 서울 지하철역에는 팬들이 마음을 모아 연예인의 생일을 축하하거나 활동을 응원하는 광고가 즐비하다. 이런 가운데 교회친구다모여는 12월 한달간 예수님의 생일을 축하하는 메시지와 일러스트를 게시하는 ‘HJD프로젝트(Happy Jesus Day)’를 진행했다. ‘HJD프로..
  • 아이자야씩스티원
    아이자야씩스티원, 미주 예배자 컨퍼런스 ‘ALIGN’ 16일 비대면으로
    유튜브 구독자수 5만여명을 보유하고 젊은 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워십팀 아이자야씩스티원이 미국지역의 교회 예배자들을 세워가고자 다솜공동체와 함께 연합으로 예배자 컨퍼런스를 16일부터 19일까지 줌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연다. 미주 전지역의 만 19-36세 예배팀으로써 교회를 섬기고 있는 지체들을 대상으로 13일까지 등록을 받고 등록비는 25불이다. 컨퍼런스 기간은 16일부터 1..
  • 국립합창단의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
    국립합창단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 코로나 여파로 공연 취소
    국립합창단은 오는 16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릴예정이었던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를 취소했다. 이번 연주회는 전 좌석 두 칸 띄어 앉기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른 국립 문화예술단체 공연 중단 지침으로 결국 무산되었다. 또한 ‘네이버 TV 국립합창단’ 채널을 통해 정기공연의 실황 영상을 동시에 생중계할 예정이었던 온라인 콘서트도 함께 취소했다..
  • 이재훈 목사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 나라의 자녀 되길”
    한동대학교 이사장이며 온누리교회 담임목사인 이재훈 목사가 캄선교회 라이트하우스 기도회 시즌5 38일차인 9일 강사로 나서 ‘흔들리지 않는 나라’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재훈 목사는 이날 강연에서 히브리서 12:25~29 말씀을 본문으로로 해 흔들리지 않는 하나님의 나라의 자녀로 거듭나자는 내용을 전했다...
  • 국립합창단의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
    국립합창단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 16일 공연 재개
    국립합창단의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가 오는 16일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지난 1일, 예술의전당 직원 중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본 공연이 취소됐던 만큼 이번 연주회를 통해 공연 재개를 기다려온 관객들에게 조금이나마 그 때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네이버 TV 국립합창단’ 채널을 통해서도 정기공연 실황 영상을 유료로 처음 오..
  • 이용희
    “죽어가는 모든 태아 위해 한국교회가 입 열어야”
    에스더기도운동본부 대표이며 행동하는 프로라이프 공동대표로 있는 이용희 교수가 최근 캄선교회 라이트하우스 기도회 시즌5 37일차에 나와 낙태 문제를 내용으로 강의했다. 그는 누가복음 1:15 절 말씀을 가지고 ‘모태로부터 성령의 충만함을 받아’ 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눴다...
  • 한국만화박물관 탐묘인간
    고양이 헌정만화 ‘탐묘인간’ 전시 열려
    한국만화박물관은 오는 8일부터 박물관 4층 카툰갤러리에서 '탐묘인간: 고양이와 함께 산다는 것' 전시를 연다. 이번 전시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이른바 '펫팸족' 1000만 시대를 맞아 기획됐다...
  • 최영이
    “제 작품이 널리 알려져 전도용으로 사용되길”
    제가 구원받고 주님께 드릴 것은 오직 작품입니다.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작품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감동받아 믿는 성도들은 주님 나라 위해 힘쓰시길 기도 드리며, 믿지 않는 자들에게는 기쁨의 소식을 전하는 도구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 아트 상품이 널리 알려져서 전도용으로 사용되길 기대하며 복음통일 예수통일이 하루속히 이루어지길 기도하며 다시 오실 주님을 기대합니다...
  • 복음의전함
    24명의 기독 아티스트, 복음의전함 광고모델로 재능기부
    이 캠페인에 CCM가수 송정미, 박종호, 공민영이 참여하고, 가수로는 공민지, 김신의, 류지광, 박지헌, 엄정화, 자두 씨가 참여한다. 배우와 개그맨, 아나운서로는 김민희, 김정은, 김지선, 박시은, 오윤아, 오지헌, 윤유선, 재성, 정선희, 조혜련, 주아름, 진태현, 최선규, 추상미, 표인봉 목사가 참여하기로 했다...
  • 신애라
    배우 신애라 “성경적 자녀 양육은 방주 짓는 일”
    배우 신애라 씨가 18일 ‘2020 다니엘기도회’에서 자녀 교육과 신앙에 대해 간증했다. 신애라 씨는 먼저 “여러 자리 중에서 부모의 자리가 가장 어렵다”며 “자녀를 잘 키워서 믿음의 가정을 꾸리고 손주를 맞이하신 어르신을 보면 정말 존경스럽고 나도 저런 축복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그녀는 28살에 힘든 결혼 생활을 하며 그때야 비로소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하게 됐고 하나님을 처..
  •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
    세계선교대회에 CCM 가수 나무엔, 동방현주 등 출연
    전세계 181개국에 흩어진 750만의 한인디아스포라들을 선교사로 세우라는 비전을 좇아 2011년부터 횃불한민족디아스포라세계선교대회를 개최해온 기독교선교횃불재단이 제8회 세계선교대회를 23일부터 27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유튜브 ‘횃불재단TV’를 통해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의 박양우 장관이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영상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 행사기간 중에는 지친 영혼을 위로하고 격..
  • 큐페온
    가수 이수영·배우 박현정·방송인 김송의 신앙과 간증
    우리들교회(담임 김양재 목사)가 처음으로 하는 온라인 부흥회 ‘큐페온’의 두 번째 방송이 17일 진행됐다. 이날 김양재 담임목사가 역대상 9장 1~27절 말씀을 가지고 ‘살아나라 ON:가정’이란 주제로 설교하고 가수 이수영, 배우 박현정, 가수 강원래 씨의 아내이며 방송인인 김송 씨가 김양재 목사와 함께 가정에 대한 토크와 간증시간을 가졌다. 교회에서 특별 제작한 드라마도 시청했다...
  • 문화선교연구원
    2020 대중문화 키워드 ‘랜선OO’ ‘트로트’ ‘부캐’
    문화선교연구원(문선연, 백광훈 원장)이 올 한 해 대중들이 열광한 대중문화 키워드인 랜선OO, 트로트, 부캐를 가지고 기독교적 분석과 함께 한국교회가 앞으로 중점을 두어야 할 과제가 무엇인지 살펴보는 문화포럼을 다음달 3일 오후 7시에 유튜브 채널 ‘문선연TV’에서 실시간 중계한다. 문선연은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랜선 콘서트’ ‘랜선 수련회’ 등 다양한 활동이 온라인에서 진행되면서 ..
  • 암미
    남북 CCM 아티스트 ‘암미’,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에서 간증 및 찬양
    정지연, 한별 씨가 탈북민 이송 씨와 함께 팀을 이룬 최초의 남북 CCM 아티스트 '암미'(AMMI)가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전라도 광주 지부에서 10일 저녁 찬양을 불렀다. 광주 쥬빌리는 시작된 지 6년이 되었고 다른 지역보다 늦게 시작한 곳이다. 한 달에 한번 집회가 열리고 약 70여명이 모여서 복음적 평화통일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 통일 관련 기독교 사역자, 활동가, 교수, 정책관련자 ..
  • 우리들교회 온라인 말씀사경회 ‘큐페ON’
    우리들교회, 11월 16~18일 온라인 부흥회 ‘큐페ON’
    ‘큐티하는 교회’ 우리들교회(김양재 목사)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 말씀사경회 ‘큐페ON’을 유튜브로 진행한다. 우리들교회 개척 17년 만에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부흥회는 지난 17년간 우리들교회에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부흥의 은혜를 한국교회와 성도에게 나누며 실제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부흥회 주 강사인 김양재 목사는 첫날 룻기, 둘째 날 시편, ..
  • 문준경
    “뮤지컬 <문준경> 통해 주님의 진정한 사랑 발견하길”
    성경을 공부하며 문 전도사는 주님을 만나고 허무한 인생에서 소망을 갖고 제2의 인생을 살게 된다. 성령의 불을 받은 그녀는 수많은 이들에게 다가가 자신을 살린 주님을 전했다. 경성성서학원(서울신대 전신)에도 어렵게 입학해 영적 스승 이성봉 목사(1900~1965, 부흥사)에게 본격적으로 신학을 공부한다. 문준경은 이후 곳곳을 다니며 전도하고 염병에 걸려 죽은 시신을 수습하는 등 생명을 ..
  • 한국복음가수협회
    한국복음가수협회, 김지혜 대표회장 등 임원 취임 감사예배
    한국복음가수협회(이하 한가협)가 새롭게 출범하면서 대표총재 한경숙 사모, 대표회장 김지혜 목사, 사무총장 김선초 목사 등 임원 취임 감사예배를 지난달 31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가졌다. 한가협은 찬양 사역에 헌신할 사역자를 발굴하고 길러내며 예배, 공연, 간증 등 집회 및 행사에 아티스트를 공급하는 기획사이자 엔터테인먼트사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대표회장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