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자로서 살아가는 삶의 양식이 성경에서 가르쳐 준 대로 변하는 것이 정상이다. 오늘날 물질만능주의 속에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삶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와 제자로서 단순한 생활양식에 대한 헌신이 필요하다. 이런 삶의 구체적인 양식을 구축하는 구체적인 훈련이 필요한 대목이다. 오늘도 지상명령에 순종하여 제자 삼는 많은 교회가, 과연 제자도에 기초한 훈련을 하고 있는지 점검해 볼 .. 
산상수훈 진지하게 듣고 계신가요?
스카이 제서니의 신간 ‘예수님의 진심’이 9일 발간됐다. 저자는 우리에게 너무나도 익숙한 산상수훈을 통해 우리에게 질문한다. "산상수훈을 진지하게 듣고 있는가?" 우리는 모두 이 질문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고민하면 예수님의 말씀을 진지하게 듣고 있지 않은 자신을 발견하게 되기 때문이다... 
우화 통해 아이들에게 전하는 하나님의 성품과 속성
이 책은 아기곰이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지 묻는 말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리고 하나님을 우리를 지켜주는 용사, 우리를 낫게 해주시는 의사, 즐겁게 해주는 음악가 등으로 비유함으로써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떤 분이신지 다채로운 그의 성품과 속성을 소개한다. 더불어 책에 삽입된 각 장면은 하나님이 멀리 계시지 않고 우리와 가까이 계신 분이라는 사실과 우리의 이야기를 가까이서 들어주시며 언제나 우리를.. 
<9월, 작가들의 말말말>
임애린 - <슬기로운 사모생활>, 김규섭 - <성령에 답하다>, 제럴드 싯처 - <회복력 있는 신앙>.. 
제임스 던의 마지막 저서… “신약이 증언하는 예수”
성경 신학자 제임스 던의 마지막 작품. ‘신약성경이 말하는 예수’가 최근 출간됐다. 그의 주요 저작들이 대부분 500페이지가 넘는 ‘대작’들인 데 반해 그의 마지막 저서는 원서로 200쪽이 채 되지 않는다. 그 동안 바울신학, 역사적 예수, 초기 기독교 연구 등 학문적 저술에 힘쓰던 그가 마지막으로 남긴 책이 ‘신약성경이 증언하는 예수’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미혼, 배우자 기다리는 시기 아닌 하나님께 이끌리는 시기
교회 안의 많은 이들이 결혼은 메이저리그로, 미혼은 마이너리그 정도로 여기는 듯하다. 결혼하지 않은 크리스천의 가장 중요한 과제는 좋은 배우자를 찾아 결혼하는 일인 것 같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 물론 결혼은 하나님이 교회와 그리스도의 관계를 보여주기 위해 설계하신, 우리가 소중하게 여겨야 할 한 가지다.. 
<9월, 작가들의 말말말>
제임스 패커 - <성령을 아는 지식>, 홍성건 - <왕의 말씀>, 최성은 - <예배의 창문을 열라>.. 
코로나 시대, 언택트에서 인택트(intact)로!
총신대학교의 교수들과 교단 내 교회교육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목회자를 중심으로 팬데믹 상황 속에서 교회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한다... 
<9월, 작가들의 말말말>
어윈 W. 루처 - <국가가 하나님을 잊을 때>, 한병수 - <기독교 인생학 개론>, 하리다 - <언약>.. 
“기독교, 이 세계를 새롭게 이해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 교양”
저자는 기독교가 어떤 과정을 거쳐 서구 사회와 서양인의 정신을 지배하게 되었는지, 과감하면서도 우아하게, 역설적이면서도 균형 있게 다룬다... 
‘나치 독일’이 오늘날 한국과 교회에 주는 교훈
미국의 목회자인 어윈 W. 루처(Erwin W. Lutzer) 목사가 쓴 「국가가 하나님을 잊을 때-나치 독일로부터 배우는 일곱 가지 교훈」(CLC)이 한국어로 번역돼 최근 출판됐다. 이 책에서 저자는 ‘자유’를 최고의 가치로 삼아 세워진 미국이 오늘날 어떻게 나치의 독일을 닮아가고 있으며, 그로 인해 자유가 얼마나 잠식당하고 있는지를 경고하고 있다... 
<9월, 작가들의 말말말>
장일권 - <성육신 목회 플랫폼 처치>, 최성욱 - <하나님 나라에 홀리다>, 하정완 - <말씀과 함께 읽는 천로역정>.. 
영적 성장 갈망하는 그리스도인에 건네는 6가지 질문
최근 이영훈 목사의 신작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장》이 출간됐다. 이 책은 예수님을 믿기로 작정한 사람들이 올바른 신앙의 길을 걷고 있는지 점검하고 바른길을 걸을 수 있도록 안내하도록 기획되었다. 저자는 주의 종으로서 그리스도인으로 잘 성장하여 충성된 하나님의 일꾼이 되는 사람, 아이의 신앙에서 자라지 못하고 제자리걸음만 하는 사람, 심지어 믿음이 흔들리거나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세상 길로 가버.. 
<9월, 작가들의 말말말>
김동호 - <날기새>, 이정일 - <문학은 어떻게 신앙을 더 깊게 만드는가>, 서은자 - <도서관 전문인 선교사 이야기>.. 
“개혁주의 성령론이란?”
김규섭 교수(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가 『성령에 답하다』(마르투스 출판사)라는 신간을 냈다. 마르투스 출판사는 이 책에 대해서 “성령은 존귀하고 영화로우신 삼위일체 중 하나인 하나님의 한 위격이다. 성령은 그리스도께서 완성하신 구속을 택자에게 적용시켜서 구원하는 일을 행하시며, 은사를 비롯한 다른 요소들을 중생과 성화 사역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신다”며 “그러나 안타깝게도 기독교 역사를 보면, .. 
“하나님 중심의 기독교 세계관이 새로운 소망”
저자는 본서에서 우리 삶의 중요한 6가지 주제인 창조, 성, 교회, 생명, 사회적 이슈, 한국 사회에 대해 깊이 고찰하고 복음주의적 관점에서 그리스도인들이 살아가야 할 관점을 처방으로 제시한다... 
<9월, 작가들의 말말말>
유재덕 - 성경시대 사람들의 일상은 어땠을까 1, 김은호 -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임애린 - 슬기로운 사모생활.. 
예배와 찬양 인도를 위한 성경적 이론과 실제
예배인도자 가진수 씨의 신간 <예배찬양인도>가 10일 출간된다. 상,하로 나뉘어 있는 이 책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와 찬양 인도를 위한 성경적 이론과 실제의 핵심원리로 목회자, 예배 사역자, 찬양 인도자, 예배 & 찬양팀원을 위한 훈련 교재다. 예배자가 꼭 알아야할 성경적이며 실제적 예배의 본질과 찬양이 담겨있다... 
<8월, 작가들의 말말말>
김규섭 - <성령에 답하다>,닐 콜 - <파도를 타는 교회>, 최성규 - <하나님의 하모니>.. 
<8월, 작가들의 말말말>
홍성건 - <왕의 말씀>, 이성호, <요한복음, 복음으로 읽기>, 한병수 - <기독교 인생학 개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