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임스 매티스 미국 국방장관 내정자 / KBS
    美 트럼프 정부 '국방장관' 내정자 “미군철수 계획 없어”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의 초대 국방장관 내정자인 제임스 매티스는 12일(현지시간) 북한의 핵 위협에 맞서 한국과 일본 등 동맹과의 협력을 공고히 하고 미사일 방어능력도 강화할 것이라고 미 상원 군사위원회 청문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미친개'(Mad Dog)라는 별명을 가진 매티스 내정자는 이날 청문회에서 한반도 정세에 대해 "북한 정권의 지속적인 도발적 언행으로 인해 한반도의 안보 ..
  • 트럼프 도요타 / 뉴시스
    '지금 떨고 있니?'…트럼프, 기자회견서 ‘日’ 2차례 언급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당선 후 처음 연 기자회견에서 일본을 두 차례 언급하면서 일본 정부와 경제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12일 니혼게이자이신문 등 일본 언론은 “트럼프 당선인이 ‘심각한 무역 불균형 대상국’으로 일본과 중국, 멕시코를 언급했다”면서 “무역적자 해소를 위한 화살이 일본으로 겨눠질 우려가 있다”고 보도했다...
  • 김정은 미국 대북제재 / KBS
    美, 김정은 이어 '동생' 김여정도 '인권제재' 대상 포함
    미국 정부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인 김정은의 여동생이자 노동당 선전선동부 부부장인 김여정 등을 인권유린 혐의로 제재대상에 포함시켰다. 지난해 김정은을 처음으로 인권제재 대상에 올린 데 이어 김정은의 여동생까지 직접 제재하고 나선 것이다. 미 국무부는 11일(현지시간) 의회에 북한 인권유린 실태에 관한 2차 보고서를 제출했고, 재무부는 이를 토대로 김여정 등 개인 7명과 기관 2곳을 추가로 제재..
  • 렉스 틸러슨 미국 국무장관 내정자 / KBS
    美 틸러슨, 북핵 해결 위해 ‘세컨더리 보이콧’도 검토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의 국무장관 내정자인 렉스 틸러슨이 11일(현지시간)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해 '세컨더리 보이콧'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임을 시사함에 따라 북한 핵문제를 비롯해 한국 외교 전반에 미칠 영향이 주목된다. 세컨더리 보이콧이란 북한과 거래하는 제3국의 기업과 기관을 직접 제재하는 것으로, 중국의 기업들이 제1차 목표다. 틸러슨 내정자는 이날 상원 외교위 인준청문회에서 ..
  • 한미동맹 (썸네일용)
    한일 통화스와프 중단이 의미하는 것
    일본 정부가 부산 일본 총영사관 앞에 설치된 '평화의 소녀상' 을 구실로 지난 6일 한일 통화스와프의 논의 중단을 한국 정부에 통보했다. 여기에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8일 '소녀상 철거'를 위해 "이미 일본이 10억엔을 지불했다"는 표현까지 했고, 일본 언론에는 '입금 사기'라는 일본 정부관계자의 발언도 실렸다. 아사히 신문과 교도통신 등은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도 아베총리와의 전화통화에서..
  • 찰스 F. 피니
    '美 기부천사' 찰스 피니, 마지막 재산까지 모두 환원
    그동안 35년간 '왼손이 하는 일을 오른손이 모르게 하라'는 말씀처럼 남 모르게 무려 9조 원을 기부해 '자선사업의 제임스 본드'로 불렸던 면세점(Duty Free Shop)의 창시자이자 아틀란틱 필란트로피 재단의 설립자 찰스 F 피니(Charles F. Feeney·일명 척 페니)가 지난해 말 700만 달러(한화 약 83억 원)를 대학에 기부하면서 마지막 재산의 사회 환원을 마치며 또 다시..
  • 트럼프 도요타 / 뉴시스
    트럼프 시장 개입에 일본 기업도 '예외 없다'
    “미국산 제품을 사고 미국인을 고용하라”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보호무역 기조가 미국과 관련된 일본기업에게 까지 압력을 가하고 있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현지시간 5일 트럼프 당선인은 일본 도요타자동차의 멕시코 공장 신설과 관련 “있을 수 없는 일, 높은 관세를 매길 것”이라는 내용을 트위터에 올렸다고 6일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이 보도했다. 미국 기업의 해외 이전..
  • 안개& 빛
    미래가 불확실할 때 힘이 되는 '묵상 구절' 13개
    한 번이든 그 이상이든 우리는 불확실한 시기를 맞닥뜨린다. 아마 당신은 대학을 졸업하고 맞는 1월에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할지도 모른다. 당신은 직업을 잃었을 수도 있고 아는 사람이 한 명도 없는 새로운 지역으로 막 이사했는지도 모른다. 혹은 어떤 새로운 일을 시작해서 당신 앞에 어렴풋이 보이는 도전들에 어쩔 줄 몰라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당신이 싱글이라면 결혼을 할 수 있을지에 관해서 의문을..
  • 포드사
    트럼프 등쌀에 포드 멕시코 공장 건설 중단
    미국 기업의 해외 이전을 막고 있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공세에 에어컨 제조업체 캐리어가 멕시코 공장 이전 계획을 백지화시킨 데 이어 포드자동차도 무릎을 꿇었다...
  • 진주만 찾은 아베신조 일본 총리 KBS
    美 진주만 찾은 日 아베…사죄·반성 언급 없어
    미국을 방문한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는 27일(현지시간) "전쟁의 참화는 두 번 다시 되풀이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아베 총리는 이날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함께 하와이 진주만에 마련된 구(舊) 일본군의 진주만 공습 희생자 추도시설인 '애리조나기념관'을 참배한 뒤 발표한 메시지에서 이같이 밝혔다. 하지만 전쟁에 대한 사죄나 반성은 없었다. 아베 총리는 일본군의 진주만 공격..
  • 새
    우리가 '온유해져야 하는 이유' 5가지
    1. 우리가 온유해져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예수님이 온유하시기 때문이다. 나는 마음이 온유하고 겸손하니 나의 멍에를 메고 내게 배우라 그리하면 너희 마음이 쉼을 얻으리니(마 11:29) 한없이 엄청나고 전능하신 하나님이 온유하시다면 하물며 우리는 얼마나 더 그래야 하겠는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인터뷰
    '믿었던' 트럼프, 동성결혼 '허용'…낙태는 '반대'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의 지지를 등에 업고 차기 미국 대통령에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가 동성결혼 합법화에 대한 ‘허용’ 입장을 밝혀 그동안 그를 지지한 기독교인들의 우려를 낳고 있다. 트럼프 당선인은 13일(현지시간) 미국 CBS방송의 시사프로그램 ‘60분’에 출연해 “내가 개인적으로 동성결혼을 지지하는지 여부를 중시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며 “동성결혼은 이미 대법원에서 판결로 결정이 난 사항으로 ..
  • 도널드 트럼프 / 로이터 사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은 기독교인들의 승리"
    우리에게 '더렵혀진 하나님'(Dirty God) 저자로 유명한 복음주의 작가 조니 무어(Johnnie Moore)는 미국 대통령선거 결과가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의 승리로 확정된 지난 9일(현지시간) "트럼프의 승리 뒤에는 '종교의 자유'와 '태아 보호'(낙태반대)에 관심을 갖는 '보수주의 기독교인'들이 있었다"고 말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이날 보도했다. 전(前) 리버티 대학 부총장이자 존경받..
  • 한미동맹 (썸네일용)
    朴대통령, 트럼프 美 대통령 당선인과 하루 만에 통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0일 오전 박근혜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통해 공고한 한미동맹 및 한국방위 공약을 재확했다고 연합뉴스 등 주요 언론들이 외교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이날 오전 10시께부터 박 대통령과 10여분간 전화통화를 하고 "미국은 한국을 방어하기 위해 굳건하고 강력한 방위태세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흔들리지 않고 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수락연설
    트럼프 당선인 "모든 미국인의 대통령될 것"
    8일(현지시간) 열린 미국의 제45대 대통령 선거에서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후보가 당선을 확정하고 "모든 미국인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이날 주요 경합주 대결에서 큰 승리를 거뒀다. AP통신은 트럼프의 미국 45대 대통령 당선이 확정됐다고 밝혔고 이날 새벽 뉴욕 맨해튼의 힐튼 미드타운 호텔에 모인 지지자들 앞에서 한 승리 연설에서 이같이 말했다...
  • 도널드 트럼프
    트럼프, 美대선 승리 '눈앞'…선거인단 38명 남아
    미국 대통령선거에서 공화당 후보로 나선 도널드 트럼프가 8일 대선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플로리다와 오하이오, 노스캐롤라이나를 비롯한 경합주 대결에서 큰 승리를 거두며 대선 승리의 8부 능선을 넘었다. 억만장자 부동산재벌이자 워싱턴 정치와 무관한 '아웃사이더'인 트럼프가 45대 미국 대통령이 되는 '대이변'을 연출하면 그 충격파는 미국을 넘어 전 세계에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개표 결과, 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