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신대
    서울신대, 2학기 종강예배 성료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서울신대)는 최근 ‘2024학년도 2학기 종강예배’(이하 종강예배)를 진행했다. 이번 종강예배는 학부와 신학대학원으로 나뉘어 진행했다. 학부 종강예배는 조정훈 국회의원의 간증과 시상식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조정훈 국회의원은 ‘좌도 우도 아니고 앞으로’라는 제목으로 간증을 전했다. 조정훈 국회의원은 “우리의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하나님의 뜻과 세상의 가치관 중..
  • 이윤재 교수 숭실대
    숭실대 제16대 총장에 이윤재 교수 선임돼
    숭실대는 지난 5일 이사회를 열고 제16대 총장에 이윤재(사진) 경제학과 교수를 만장일치로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신임총장은 1991년부터 숭실대 교수로 재직했고 기획실장, 교무처장, 학생처장 등을 지냈다. 이외에도 한국중소기업학회장, 한국기독교경제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임기는 내년 2월 1일부터 4년이다. 이 총장은 현재 숭실대 이사장인 오정현 목사가 시무하는 사랑의교회 신자다...
  • 일 픽사베이
    “하나님 위해 사는 것, 삶의 모든 영역 포괄해야”
    복음과 도시는 김선일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 전도학 교수와 미국 금융가에서 28년간 재직했던 이금주 바키대학원대학교 한국어 과정 위원장과의 대화를 최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이 대화는 한 40대 직장인이 칼퇴근, 개인주의, 워라벨(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MZ세대들에 대한 불만을 토로한 사연을 주제로 했다. 이에 대해 이금주 위원장은 “먼저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이해하도록 해야 한다”며 “그..
  • 스카프 2024
    서현교회, 14일 크리스마스 아트 페스티벌 개최
    대한예수교장로회(합동) 서현교회(담임 이상화 목사)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아트 페스티벌(이하 스카프)’을 개최한다. 서현교회 문화사역팀에서 주최하는 스카프는 지난 19년부터 꾸준하게 6년째 개최하고 있다. 매 해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기쁨을 주는 건강한 문화사역으로 자리잡고 있다...
  • 한국개혁신학회
    “그레고리 교부 ‘인간의 참된 만족, 하나님 누리는 데 있다’ 강조”
    제157차 학술심포지엄 한국개혁신학회가 7일 서울 동대문구 소재 청량교회(담임 박진수 목사)에서 열렸다. 이날 발제에서 조윤호 박사(그리심교회)는 ‘교부의 인간론이 메타 시대에 던져주는 시사점: 나지안주스의 그레고리의 인간론과 메타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라는 제목의 논문 발표에서 “나지안주스의 그레고리(335-394)는 삼위일체 교리를 거부하는 이단들로부터 니케아 공이회 결의를 지켜냈던 신..
  • 에이랩아카데미 집회 주요 관계자들이 단체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동성애 반대’ GMC 한미연회, 김지연 약사·김다위 목사 초청 복음대회 개최
    최근 시카고 하이포인트한인교회(담임 최기환 목사)에서 THE CONNECT 위원회 주최, 글로벌감리교회(GMC) 한미연회 주관으로 ‘THE CONNECT’ 집회가 개최됐다. 이 집회에는 국내 대표적인 감리교단 교회로 꼽히는 선한목자교회 담임 김다위 목사, 성경적 성가치관 교육단체인 에이랩아카데미선교회(ALAF) 대표 김지연 약사, GMC 한미연회 이성철 목사, 달라스중앙감리교회 안송이 전도사..
  • 김형석 제13대 독립기념관장
    “‘상해임정 화합’ 손정도·안창호… 교회, 국론 통합에 매진해야”
    김형석 독립기념관장은 지난 8월 8일 제13대 독립기념관장에 취임했다. 김 관장은 독립기념관장 지명 당시 그가 과거 한 강연회에서 했던 발언으로 인해 여러 논란에 휘말렸다. 김 관장은 ‘뉴라이트 사관 지지’ 의혹에 대해 “저는 그런 주장을 해본 적이 없다”고 일축했다. 그는 “1919년부터 1948년까지가 건국의 과정이었고, 1919년 당시 상해임시정부 독립운동가들과 1948년 대한민국 정부..
  • 신천지 10만 수료식
    ‘신천지’로 오해받는 교회 전도자들… 원인과 해결책은?
    기독교 신자 A씨는 서울시 노원구의 한 지하철 역사에서 전도하던 도중 중년의 한 기독교인을 만났다. 그리고 그에게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디모데후서 4장 2절)는 말씀으로 전도를 독려했다. 그랬더니 그 기독교인은 대뜸 A씨에게 “신천지 아니냐”고 되물었다. A씨는 적잖이 당황하며 이유를 묻자 “요새 ..
  • 남재영 목사
    기감 남부연회, 퀴어축제서 축복식 진행한 남재영 목사 출교
    5일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남부연회 본부에서 열린 재판위원회는 퀴어행사에 참석해 축복식을 진행한 남재영 목사에 대해 ‘출교’를 판결했다. 남재영 목사는 지난 6월 1일 서울퀴어문화축제와 지난 7월 6일 대전퀴어문화축제에서 동성애자 등 LGBT들을 축복하는 축복 의식을 진행했다...
  • 한교총
    한교총 신임 대표회장에 예장 합동 김종혁 총회장
    한국교회총연합회(한교총) 신임 대표회장에 예장 합동 총회장 김종혁 목사가 추대됐다. 한교총은 5일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제8회 정기총회를 개최한 가운데 신·구임원 교체, 결의 안건 등 각종 회무를 처리했다. 또 이날 추대된 한교총 공동대표회장단은 예장 통합 총회장 김영걸 목사,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 이욥 목사, 예장 합신 총회장 박병선 목사다...
  •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4일 새벽 서울 영등포구 국회 정문 앞에서 시민들 모습.
    NCCK “민주공화정서 대통령, 절대 군주 아냐”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종생 목사, 이하 NCCK)는 3일 밤 윤석열 대통령이 선포한 비상계엄에 대해 긴급성명을 4일 발표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3일 오후 10시 23분경 선포한 비상계엄령이 국회의 즉각적인 반발로 6시간 만인 새벽 4시 27분께 해제됐다. 이는 1979년 10·26 사건 이후 45년 만의 비상계엄 선포다. 윤 대통령은 비상계엄령 선포 담화에서 야권의 정부 각료 탄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