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지크레스트 컨퍼런스 센터
리지크레스트 컨퍼런스 센터 ©리지크레스트 컨퍼런스 센터 페이스북
미국 라이프웨이(LifeWay) 크리스천 리소스가 ‘리지크레스트 컨퍼런스 센터(Ridgecrest Conference Center)’와 서머 캠프(Summer Camps)를 리지크레스트 재단에 매각하기로 최근 합의했다.

뱁티스트프레스에 따르면, 이 두 단체는 2020년 말까지 노스 캐롤라이나의 부동산과 부처 이전을 완료할 계획이며 합의 조건은 발표되지 않았다.

리지크레스트 컨퍼런스 센터는 교회, 기독교 협회, 기타 부처나 가족, 개인이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주최했고, 캠프 리지크레스트는 미국의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2주간의 여름 캠프를 제공해 왔다.

벤 맨드렐(Ben Mandrell) 라이프웨이 사장 겸 CEO는 “하나님은 이 리지크레스트의 사역을 사랑하고 그 사역의 유산이 계속되길 원하는 잠재적인 주인을 제공하심으로써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셨다”며 “이 그룹의 사역에 대한 마음과 영적 변화와 제자 훈련을 위한 장소를 제공하려는 그들의 열망을 사랑한다”고 밝혔다.

리지크레스트 재단의 스티브 리틀(Steve Little) 대표는 “라이프웨이가 지난 100여 년간 센터와 캠프를 충실히 관리해 준 것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리지크레스트 재단 CEO로 예정된 아트 스니드(Art Snead) 이사는 “하나님은 40여 년 전부터 우리 여름 캠프와 컨퍼런스 센터 사역에 열정적인 분들을 연결하여 이러한 전환의 기반을 마련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라이프웨이는 리지크레스트 재단과 협력하여 학생 캠프, 어린이 캠프, 흑인교회 지도자 및 가족 모임 등의 행사를 위해 컨퍼런스 센터와 여름 캠프를 계속 사용할 계획이다.

올해 4월 라이프웨이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조직의 전략 변화와 비용 상승, 불확실성 등을 이유로 리지크레스트에 매각 의사를 밝혔으며 4월 23일 열린 이사회에서 재산 매각을 승인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