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가치』
도서『가치』

하나님은 죄로 인해 세상을 심판하러 오실 때 둘러보고 또 둘러보신다. ‘나의 이 괴로운 마음을 누구와 나눌까’라고 생각하시며 죄로 인해 죽어 가는 영혼들을 함께 바라보며 당신의 아픈 마음에 쉼이 될 곳을 찾고 계셨던 것이다. 송구하게도 그러는 가운데 내 집이 그분의 눈에 띄었던 것 같다. 하나님은 내게 오셔서 내가 범죄한 세상을 향해 중보하길 원하셨다. 심판하시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었다면 왜 내 집에 들르셨겠는가? 하나님은 당신의 아픈 마 음과 죄로 인해 죽어 가 는 세상을 향해 기도하는 자들을 찾으셨던 것이다. 내가 계속 당신 곁에 머물면서 의인이 50명, 45명, 40명, 30명, 20명, 10명 이렇게 줄여갈 때 하나님은 불쾌하게 여기신 것이 아니라 오히려 기뻐하셨다. _하나님의 마음을 나누는 가치 / 아브라함 2 중에서
- 김현, <가치>

도서『사무엘서 강해』
도서『사무엘서 강해』

하나님이 일하시는 방식은 이렇다. 하나님은 끈기 있게 배후에서 일하시고,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인자하심이 풍부하시다”(시 103:8). 하나님은 결점 있고 반역적이고 정도를 벗어난 사람들을 사용하여 거룩한 주권을 세우신다. 이것은 천 년 후에 사복음서에서 명백해질 그런 종류의 스토리텔링이다. 이 내레이터는 우리로 하여금 우리가 바라거나 두려워하는 그런 어떤 상태로서가 아니라,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인식하고 반응하도록 훈련시킨다. 강제적이 아니시고, 작은 일에도 주의를 기울이시고, 언제나 함께하시지만 주로 숨으시며, 틀림없는 분이신 주권자다. 이 내러티브가 세대를 거쳐 가면서 반복해서 읽히고 반복해서 들려진 것처럼, 이 내러티브는 우리의 삶을 만드시고 다시 만드시는 ‘하나님의 임재’의 미묘함과 복잡함을 계속해서 드러내고 있다.
- 유진 피터슨, <사무엘서 강해>

도서『적그리스도와 마지막 때 분별하기』
도서『적그리스도와 마지막 때 분별하기』

하나님께는 매일의 계획이 있다. 이를테면 모세와 다윗은 성령이 그들에게 주신 모형대로 모든 것을 행해야 했다. 그들은 하나님의 달력에 따라 특정한 날과 달, 해에 특정한 행사를 거행했다. 성경에서는 모든 것을 모형에 따라 행해야 한다고 반복적으로 언급된다. 나는 하나님께서 계획해 놓으신 모형을 따르는 것이 현명하다고 믿는다! 우리는 하나님이 해 아래 새 것이 없다고 말씀하셨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역사는 우리 각자가 결국 하나님이 우리에게 가르치시려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이라는 희망 속에서 각기 다른 지점에서 반복될 것이다.
- 마크 빌츠, <적그리스도와 마지막 때 분별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간소개 #유진피터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