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넷째 주 TOP10 앨범
6월 넷째 주에 TOP10에 들어온 앨범 자켓 ©각 아티스트 SNS
6월 넷째 주 벅스 CCM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곡은 지난달 12일 출시한 제이어스의 ‘BREAK THROUGH’ 앨범에 수록된 곡인 ‘시편 118편(부제: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라)’이다.

2위와 3위, 6위도 제이어스의 같은 앨범에 수록된 ‘예수 우리 왕이여’ ‘Break through(부제: 나는 달려가네)(Feat. 마민호)’ ‘여호와 닛시’가 차지했다. 유명 워십단체가 새 앨범을 내면 한동안 차트 상위를 기록하는 현상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제이어스는 멤버들의 여러 어려움을 이겨내고 3년여 만에 정규앨범을 내어 그동안 기다려왔던 많은 애청자들이 반가워하며 듣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염평안의 ‘요게벳의 노래(Feat. 조찬미)’는 지난달 ‘위러브’의 곡들에 밀려나다 6월 들어 다시 순위를 매주 올리던 중 제이어스 곡이 출시되면서 현재 4위에 머물렀다. 지난주보다 두 계단 올라섰다.

위러브의 ‘공감하시네’는 지난주보다 두 계단 오르며 5위를 기록했다. 위러브의 ‘세상 가운데 소망을’이 9위를 기록하며 제이어스 곡 발표 이후 위러브의 곡 2곡이 톱10에 살아남았다.

스테디 곡으로 마커스의 ‘주 은혜임을’이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오르며 7위를 차지했고, 찬미워십의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가 꾸준하게 사랑받으며 8위를 기록했다.

10위는 젊은 층에 큰 인기를 얻고 급상승하고 있는 김복유의 ‘잇쉬가 잇샤에게 (With 이상혁, 이시연, 오종훈, 안해정)’가 지난주보다 아홉 계단 오르며 단숨에 10위를 기록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