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함께 모이기 어렵지만 온라인을 통해 함께 찬양하고 예배하고 일상을 공유하는 교제와 소통은 어느 때보다도 끈끈하다. 캠퍼스 선교단체들의 은혜를 지켜가는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온라인 콘텐츠들을 알아봤다.

CCC순장브이로그
CCC순장브이로그 ©CCC페이스북 영상 캡처

CCC(대학생선교회)는 매일 저녁 7~11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성경 읽기 특별방송 '주만 바라봅니다'를 진행하고 있다. 이 방송은 약 4시간 동안 성경 읽기와 CCC 학생들이 보내준 특송영상과 CCC의 전도프로그램인램인 '미션허브' 등을 광고하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시간으로 채워져 있다. 또한 순장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등의 영상으로 일상을 공유하고, 웹드라마 형식, CF 형식, 게임 형식 등 신입생 대상의 창의적인 CCC 홍보영상을 SNS에 올리고 있다.

IVF방구석LGM
IVF방구석LGM ©IVF 유튜브 영상 캡처

IVF(한국기독학생회)는 기존에 캠퍼스에 모여 진행했던 'LGM(Large Group Meeting)'을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놀면 뭐하니 방구석 LGM', '랜선 LGM 보이는 라디오' 등 지부별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로 제작하여 함께 찬양과 말씀을 나누고 실시간 채팅창으로 즐겁게 교제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죠이선교회 영복이
죠이선교회 영화 속 복음 이야기 ©죠이선교회 유튜브 영상 캡처

JOY(죠이선교회)는 유튜브 채널 조이월드를 개설하여 다양한 콘텐츠 영상들을 올리고 있다. 영화로 보는 복음이야기인 '영복이'를 통해 겨울왕국 속에 담긴 복음의 메시지를 나누고, 주일성수나 교회출석 등 청년들이 궁금해할 질문들에 답변하는 JOYNER와 함께 하는 신앙 Q&A '신앙이야기' 등의 은혜로운 영상과 수양회를 참석하는 자매들의 솔직하고 재미있는 토크를 담은 '시간없는 그녀들의, 수영회 메이크업' 등의 채널로 즐거운 교제를 이어가고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