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시온성교회 목회자와 성도들 간 갈등의 골이 깊은 가운데, 시온성교회바르게기도모임 소속 성도들이 L목사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천 시온성교회 목회자와 성도들 간 갈등의 골이 깊은 가운데, 시온성교회바르게기도모임 소속 성도들이 L목사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천 시온성교회 성도들과 담임 목회자 간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시온성교회바르게기도모임 소속 성도들이 지난 15일 종로 5가 기독교연합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담임 L목사를 규탄하고 소속 교단의 책임감 있는 처신을 촉구했다. 기자회견 이후에는 교단 본부 앞에서 규탄 집회를 갖기도 했다.

성도들은 기자회견을 통해 "2011년 5월 19일 현재의 L목사님이 부임하면서 비성경적 가르침과 불법적인 교회운영 등으로 갈등이 생기고, 분열이 일어났다"고 지적하고, "바른 신앙지도와 바른 교회운영을 위하여 많은 사람들이 수차례 건의하였으나, 잘못을 바로하기 보다는 오히려 자신을 반대한다는 이유 등을 달아서 처벌하고 선동하며 화를 키워 나갔다"고 주장했다.

이어 성도들은 "DTS를 교회에서 시작하면서 편 가르기 가운데 갈등의 발단이 됐고, 비성경적 행위가 점차 늘어나면서 L목사의 신앙관에 의문을 가지게 됐다"면서 "비성경적인 행위를 인정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성경적이라고 합리화를 시키는 것은 물론, 설교와 교회행사를 통하여 이해 할 수 없는 비성경적 행위가 날로 도를 넘고, 불법적인 교회운영이 늘어나면서 교회 소속 지방회에 고소를 하는 일까지 가게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교회 소속 지방회는 성도들이 주장하는 'L목사의 불순한 신앙'을 성경적이라 봤고, '불법적인 교회운영'이라 주장하는 내용 등도 무죄로 선고했다고 한다. 역으로 교회 소속 지방회는 L목사의 무죄를 인정하지 않는다며 상회명령 불복종 등으로 성도 가운데 두 명의 장로를 고소해 재판에 넘겼으며, 두 장로는 여러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파직 출교와 면직 등 가중 처벌을 받게 됐다고 했다.

성도들은 "어쩔 수 없이 불순한 신앙에 대해서는 교단 이단대책위원회에 고발하고, 불법적인 교회운영은 사회법으로 가게 됐다"고 했다. 그러나 교단 이대위도 9개월 가량 조사했지만, 훈계 처리를 했다고 한다. 성도들은 "L목사가 훈계는 잘못이 있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더욱 잘 하라는 것이라 선동했다"면서 때문에 한국교회연합 바른신앙수호위원회에 L목사 이단성 조사를 의뢰했고, "L목사는 비성경적 가르침을 하고 있어서 L목사가 주관하는 예배, 기도회, 각종집회에 참여금지 해야 한다. 교단에서는 재교육을 시켜야 한다"는 결론을 얻어내게 됐다고 했다.

성도들은 억울하다는 입장이다. 이들은 "수십 년 대를 이어 섬기며 교회를 건축한 기존 성도들이 교회건축에 1원 하나 헌금하지 않은 새로운 사람들로 말미암아 목사의 전횡 가운데 내어 쫓김을 당하고 있는 것"이라 했다. 그러면서 "한국교회총연합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도 더욱 관심을 갖고 L목사의 이단성에 대해 면밀하게 조사해 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교단 본부 앞에서 L목사 규탄 집회에 나선 이천 시온성교회 성도들의 모습.
교단 본부 앞에서 L목사 규탄 집회에 나선 이천 시온성교회 성도들의 모습.

다음은 성도들이 제기한 L목사의 비성경적 언행 목록이다.

하나: 사회법은 사실과 증거가 중요하고 교단법은 필요 없나?
하나: 소지행위를 인정하지 않으면 그리스도인이 아니라는데 성경적인가?
하나: 주께 맡기라는 뜻은 던져버리라는 뜻으로 기도제목을 쓰고 기도하고 나면 휴지통에 버려야 기도가 이루어지는가?
하나: 배추벌레가 나비가 되는 것이 거듭남이 맞는가?
하나: 교회는 예수님의 가르침(말씀)으로 세워지지 않았다면 어떻게 세워진 건가? 교회는 건물인가?
하나: 베드로도 예수님의 가르침을 설교하지 않았다면 교단의 목사들은 누구의 가르침을 설교하는가?
하나: 기독교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말하지 않으면 누구의 가르침을 말하는가?
하나: 소망나무를 만들고 기도제목을 나무에 매다는 것이 성경적인가?
하나: 기도제목, 병명 등을 적어서 종이비행기로 만들어 날리며 다 이루어지는가?
하나: 목사가 영적인 아버지이며 성경에 영적어머니도 나오는가?
하나: 전통교단에서 사도신경을 않하는 곳이 얼마나 되나?
하나: 전통교회에서 MBTI성격테스트를 맹신하는 것이 성경적인가?
하나: 예수님의 팔복이 언제부터 여덟 가지 저주로 바뀌었나?
하나: 목사보고 회계하라고 하는 것은 하늘에 속한 목사보고 땅에 속한 세상으로 돌아가라는 뜻인가?
하나: 목사의 기도 후 예수님이름으로 기도합니다. 도 없이 이어서 축도로 끝을 맺는 기도가 성경적인가?
하나: 대 예배시 찬송가는 사라지고 검증 않된 복음성가만 하는 교회가 전통교회의 모습인가?
하나: 강단에서 저주와 협박이 난무하는 설교가 성경적인가?
하나: 목사에게 축복권과 저주권이 있다는 게 성경적인가?
하나: 목사는 영적인분이고 성도들은 피조물이 맞는가?
하나: 전통교회에서 교구, 구역 등의 용어 외에 00그룹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곳이 있는가?
하나: 사도와 선지자가 이시대의 목사, 전도사가 맞는가?
하나: 양의 탈을 쓴 이리는 목회자가 아니라 신자들이라는데 맞는가?
하나: 우리 교단의 안식일이 토요일 인가?
하나: 제사장이 죄를 사하여 준다고 하는 것이 성경적인가?
하나: 베드로가 제2의 예수님으로 살아갔는가?
하나: 성도들에게 귀신이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며 선동하는 목사가 성경적인가?
하나: 귀신을 쫒아 냈더니 이단이라 한다며 선동하는 목사가 성경적인가?
하나: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에게 하나님 믿는 사람만 일어나서 목사의 말에 따라서 하라하고, 심지어는 세상에 속한 사람은 그대로 앉아있고, 하나님 믿는 사람만 일어나라 하는 것이 성경적인가?
하나: 목사는 손을 들어 기도하면서 여전도사까지 나오라하여 한 줄씩 안수기도 하라고 하였는데 여전도사에게 안수권이 있는가?
하나: 하나님의 말씀, 사도들이 전한 말씀, 주의 종이전하는 말씀, 목사님이 설교하는 말씀 옳고 그름을 따지지 말아야 성경적인가?
하나: 회계하라고 하면 하나님이 용서해 줄까봐 하지 않는다는 것이 성경적인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 종합일간지 '기독일보 구독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