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요르단, 한국 요르단

올림픽
요르단전은 올림픽 본선으로 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고비다.

'카운트다운'이 시작됐다. '올림픽호'에게 다음 경기는 없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이 23일 밤(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수하임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D조 2위 요르단과 '2016 리우올림픽 최종예선 겸 AFC U-23 챔피언십' 8강전을 치른다.

8강전부터는 단판 토너먼트다. 올림픽 본선을 향한 가장 중요한 고비다. 무조건 승리해야 한다. 패하면 리우는 없다. 이번 대회에서 3위 이내의 성적을 기록해야 세계 최초로 8회 연속 올림픽 본선 무대에 오를 수 있다. 부담감이 분명 있다. 하지만 다소 껄끄러운 상대였던 호주를 피한 건 호재다. 대한민국은 요르단과 5번 만나 2승 3무를 기록 중이다.

당연히 베스트 멤버가 출격한다. 골은 필수다. 올림픽대표팀은 '막내 에이스' 황희찬(잘츠부르크)을 비롯해 절정의 골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권창훈(수원), 류승우(레버쿠젠)을 모두 공격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다. 지난 이라크전에서 10개월 만에 골을 터뜨리며 부담감을 털어낸 김현(제주)도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카드다.

과제도 있다. 수비진의 집중력을 더욱 키워야 한다. 올림픽대표팀은 조별리그 세 경기에서 두 골을 내줬다. 수치상으로는 양호하지만 잔실수가 많았다. 상대의 공격 시 공을 깔끔하게 걷어내지 못했다. 단판 승부인 토너먼트에서는 한 번의 실수가 치명적인 결과로 연결될 수 있다.

신태용 감독은 요르단 전력에 대한 분석을 마쳤다요르단은 중동축구 특유의 끈끈함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짠물수비'가 강점이다. D조 조별리그 세 경기서 단 한 골만 실점했다. 호주의 경우 전후반 90분 내내 요르단을 상대로 공격을 펼쳤지만 밀집수비에 막혀 유효슈팅 단 1개만 기록하고 결국 탈락했다.

'침대축구'도 대비해야 한다. '침대축구'가 강한 팀들은 먼저 실점할 경우 뒤집기 어려워진다. 신태용 감독은 "우리가 선제골을 넣게 되면 의외의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경계해야 할 선수도 있다. 신태용 감독은 "요르단의 16번(아흐마드 히스함 모하마드)은 왼발을 사용하면서 테크닉이 좋고 전방 공격수인 8번(마흐모우드 알마르디)과 20번(바하 파이살 모하마드) 피지컬이 좋다. 수비진들은 신장도 좋고 파워풀한 축구를 한다"고 말했다.

자신감은 충분하다. 신태용 감독은 "피지컬이 좋은 공격수들을 잘 경계하고 우리 공격수들이 2선 침투만 잘하게 만들면 골을 많이 넣을 것"이라면서 "팀 분위기가 상당히 좋고 하고자 하는 의욕이 강하다. 8강은 두려움 없이 잘할 것 같다.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잘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