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6 서울시장 재보궐선거 당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디도스공격을 감행한 주범이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의 수행비서 공 씨인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 범행의 배후에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민주당은 9급 비서의 단독범행으로 볼 수 없다고 배후 의혹을 제기하면서 국정조사에 이어 특검까지 언급하고 있다.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9급 비서의 단독범행이라고 보기에는 너무 엄청난 일이라는 점에서 경찰은 어떤 외압에도 굴복하지 말고 철저히 조사해야 한다"라며 "수사가 미진하거나 '꼬리자르기'식으로 이어지면 국정조사와 특검까지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사위원장인 백원우 의원은 "(범행 업체 대표인) 강모씨는 지방에서 등록한 인터넷 업체를 통해 자금을 세탁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면서 "사건을 지시한 윗선과 대가 여부에 대해 신속하고 명확한 규명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경찰은 공모 씨의 주변 행적 수사에 주력하고 있다. 통화 목록과 이메일을 확보해 정치권 관계자가 개입했는지 확인 중이며 공씨 계좌를 추적해 범행 대가로 돈이 오갔는지 조사하고 있다.

현재 공 씨는 디도스 공격을 부탁한 사실 자체를 부인하고 있다. 그러나 공씨에게 선거 전날 범행 지시를 받았다는 고향 후배 IT업체 대표 강씨 등 3명은 공씨의 의뢰로 범행을 저질렀다는 일관된 진술을 하고 있다.

경찰은 공 씨가 범행 직전 강씨와 30여 차례 통화를 한 사실을 확인했지만 범행 이후 행적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

한편 ,한나라당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한 채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며 수사 후 야당이 요구하는 국정조사도 검토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사건의 주범인 공씨를 수행비서로 뒀던 한나라당 최구식 의원은 4일 저녁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최고위원회의 도중 김정권 사무총장을 통해 도의적 책임 차원에서 홍보기획본부장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으며 당 지도부는 이를 수락했다. (사진=연합뉴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중앙선관위디도스공격 #한나라당최구식의원 #최구식의원수행비서공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