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 김종호 박사

최근 한국과 중국에서 진한 감동과 재미로 삶의 변화를 인도하고 있는 김종호 박사가 9월 21일부터 23일까지 센터빌한인장로교회(담임 차용호 목사)에서 "소통과 관계회복을 통한 행복 증진 세미나"를 진행한다.

김종호 박사는 상담학 박사로, i-EGOGRAMTM(International Ego Gram)의 개발자다. i-EGOGRAMTM 이란 TA(Transactional Analysis) 성격이론을 바탕으로 김종호 박사가 2008년에 개발한 성격검사로서, 개인의 자아를 다섯 개의 막대그래프로 나타내어 심리적 에너지의 양을 알아보는 자기보고식 성격검사이다.

i-EGOGRAM은 심리적 에너지의 불균형을 점검하여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서 자기이해와 자아성찰에 탁월하고, 명확한 자신이해와 타인이해를 통해 타인과의 관계를 분석함으로서 건강한 인간관계 관리와 관계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김종호 박사는 "i-EGOGRAMTM 검사는 쉬우면서도 명쾌하고, 단기간에 행동변화의 효과가 있다"며, "임상(개인 및 집단 상담, 코칭), 조직(조직 진단, 관리, 문화, 컨설팅), 교육(자기이해, 양육태도, 관계회복, 상호신뢰, 의사소통, 대화기법, 진로 및 진학, 리더십, 소통, 분노조절 등) 분야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9월 21일(토) 사전 등록 세미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예비부부, 성격 차이로 고민 중인 부부, 자녀와의 대화가 막히는 부모, 회사를 비롯한 각 기관 리더, 전문인, 교사 및 상담에 관심 있는 이들은 누구나 등록할 수 있다. 부부 사전 입금시 $80(당일 등록 $120), 1인 사전 입금시 $50(당일 등록 $80)로, 선착순 40명만 받는다.

9월 22일(주일) 세미나는 오후 3시부터 8시까지 워싱턴 지역에서 행복한 인생을 살고 싶은 이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9월 23일(월) 세미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한국형 이고그램(EgoGram)을 통한 교회성숙프로그램으로 "행복한 가정, 신바람 목회"를 하고 싶은 목회자 부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1인당 등록비는 $20 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김종호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