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교회
©Pixabay

미국 샌디에이고 록교회(Rock Church) 담임인 마일스 맥퍼슨(Miles McPherson) 목사가 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에 ‘인생을 바꿀 수 있는 7가지 영적 훈련’이라는 제목으로 칼럼을 게재했다.

그는 “2024년이 정말 의미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 올해가 여러분의 인생을 바꾸는 해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그러나 그것은 주인의식을 갖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라며 “‘주인의식’(ownership)이라는 단어는 ‘의도적 책임’으로 정의할 수 있다. 믿음의 주인이 된다는 것은 영적 성장에 있어 성령과 적극적으로 동역하겠다는 의식적인 결정을 내리는 것”이라고 했다.

그는 “여러분의 영적 성장에 대한 책임을 교회나 목사, 가족에게 맡기는 것은 너무나 쉬울 수 있다. 그러나 중요한 사실은 여러분의 영적 성장에 대한 책임을 지는 사람은 바로 여러분이라는 것!”이라며 인생을 바꿀 수 있는 7가지 영적 훈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기도: 기도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

맥퍼슨 목사는 “기도는 우리가 하나님과 직접 연결되는 통로다. 기도는 그분과 소통하고, 가장 깊은 소망을 표현하고, 그분만이 바꿀 수 있는 것들이 우리 삶에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수단이다. 올해가 인생 최고의 해가 되기를 원한다면, 당신이 할 수 없는 일, 즉 당신의 능력을 넘어서는 일을 하나님께서 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라. 왜냐하면 ‘하나님으로서는 다 하실 수 있기’(마태복음 19:26) 때문”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중요한 것은, 기도는 단지 하나님과 대화하는 것만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큰 소리로 기도하기 전에 이미 우리가 무엇을 기도할 것인지 알고 계신다. 그분은 여전히 ​​우리가 그분과 나누기를 원하시지만, 또한 우리가 그분의 응답을 듣기도 원하신다. 그분이 말씀하시는 것은 우리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고 변화시킬 것”이라고 했다.

2. 성경: 올해는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해가 될 수 있다!

맥퍼슨 목사는 “사방에서 들려오는 메시지가 넘쳐나는 세상에서,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견고한 기초 위에 당신의 삶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소셜 미디어가 말하는 것, 미디어가 말하는 것, 우리의 감정이 말하는 것에 기초하여 결정을 내리는 것은 매우 쉬울 수 있다”라며 “그러나 성경은 무엇이라고 말하는가? 성경이 당신의 삶의 궁극적인 권위가 되도록 하라. 매일 20분씩 시간을 내어 성경을 읽거나, 성경 공부에 참여하거나, 성경 앱을 듣는 등, 이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무궁무진하다”라고 했다.

3. 공동체: 올해는 공동체가 여러분의 삶을 변화시키는 해가 될 수 있다!

맥퍼슨 목사는 “처음 그리스도인이 되었을 때,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준 것은 교회 예배만이 아니었다. 나는 소그룹에서 형성한 깊고 의미 있는 연결을 통해 변화되었다. 소그룹은 나에게 너무나 큰 영향을 미쳤고, 사실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소그룹에 속해 있다! 공동체는 성장이 일어나는 곳, 즉 책임감, 격려, 지원을 찾는 곳”이라고 했다.

4. 예배: 올해는 예배가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해가 될 수 있다!

맥퍼슨 목사는 “예배는 교회 예배의 한 부분이 아니라 당신의 삶을 하나님 앞에 드리는 자세다. 당신은 어디를 가든지 예배할 수 있고 예배해야 한다. 집에서 예배하고, 직장에서 예배하고, 차 안에서 예배하라. 그리고 비록 예배가 찬양에만 국한되지는 않지만, 올해에도 예배 음악으로 여러분의 삶을 가득 채울 것을 권한다. 음악은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친다. 그것은 우리의 행동, 결정, 말에 영향을 미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지속적으로 예배 음악을 듣는 것은 당신의 마음을 하나님께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모든 상황에서 당신을 예수님께로 향하게 할 수 있다”라고 했다.

5. 전도: 올해는 전도가 당신의 삶과 주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해가 될 수 있다!

맥퍼슨 목사는 “고린도후서 5장 20절은 우리가 이 땅에서 그리스도의 대사라고 말씀한다. 이는 우리가 어디를 가든지 예수 그리스도의 좋은 소식을 나누는 심오한 책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세상에 복음을 전하는 일은 어딘가에서 시작되어야 한다. 그것은 단 한 사람, 즉 우리 앞에 있는 사람으로부터 시작된다. 올해 우리 각자가 한 사람에게 믿음을 나눈다면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상상해 보라. 이는 그 사람의 삶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도 변화시킬 것”이라고 했다.

6. 봉사: 올해는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는 것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해가 될 수 있다!

맥퍼슨 목사는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기부자보다는 소비자이고 소유자보다는 임차인이다. 올해에는 당신의 교회와 지역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에 책임을 져야 한다. 이웃을 사랑하고 도시에 봉사하는 주인의식을 가지라. 하나님은 우리 각자에게 독특한 은사와 재능, 열정을 주셨다. 이제 당신이 이 은사를 다른 사람들을 섬기는 일에 어떻게 사용하기를 원하시는지 그분께 물어볼 때”라고 했다.

7. 관대함: 올해는 관대함이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는 해가 될 수 있다!

맥퍼슨 목사는 “모든 사람이 무언가를 얻으려고 노력하는 세상에 살고 있지만, 하나님 나라는 베푸는 것에 있다. 이스라엘에는 갈릴리 바다와 사해 두 바다가 있다. 갈릴리 바다는 생물이 모여 있어 고기잡이에 좋은 반면, 사해는 소금이 가득하고 아무것도 살 수 없다. 둘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갈릴리 바다에는 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반면, 사해에는 물만 흐르고 있다. 축복이 우리를 통해서 흐르지 않을 때 그리스도인의 삶에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라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