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최초성경전래기념사업회
(사)한국최초성경전래기념사업회 이사장 정진모 목사(맨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 ©한국최초성경전래기념사업회
(사)한국최초성경전래기념사업회(이사장 정진모 목사)가 5일 서천군 마량진 한국최초성경전래지기념관(관장 이병무 목사)에서 개관 7주년, 성경 전래 207주년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에선 이사회 서기 한철희 목사의 인도로 이사 김찬욱 목사가 대표기도를 했다. 김 목사는 “한국 최초로 서천 땅에 성경이 전래되게 하신 것을 감사드리며, 더 아름답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선교의 성지가 되게 하소서”라고 기도했다.

또한 이사 김윤석 목사의 성경봉독, 찬양사역자 황공주 권사의 특송에 이어 이사장 정진모 목사가 고린도전서 11장 24절을 본문, ‘기념하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정 목사는 “우리나라 근세사에서 기독교가 국가 발전에 엄청난 공헌을 했다”며 “교회, 의료, 복지, 기술, 독립운동에 기여했다. 애국가에도 ‘하나님이 보우하사’라고 했다”고 했다.

또한 “독립운동가 월남 이상재 선생과 전북 만세운동 및 독립운동에 앞장섰고 1922년 임시의정원 의장을 역임한 김인전 목사 등이 서천에서 태어나셨다”고 했다.

정 목사는 “무엇보다 207년 전인 1816년(순조 16년) 9월 5일, 영국 해군 머레이 맥스웰 대령이 해안 탐사차 영국 함선 알세트호을 이끌고 들어왔다가 마량진 갈곶에 일시 정박해 첨사 조대복에게 1611년에 발행된 영문 킹제임스 성경을 전해준 축복의 땅”이라며 “그러므로 성경을 읽고 깨닫고 실천하면 잘 되게 되어 있다. 서천이 잘 되면 대한민국이 잘 될 것”이라고 말했다.

초대 이사장 한상명 목사의 축도에 이어 기념식이 진행됐다. 관장 이병무 목사는 현황 보고를 통해 “기념관 개관 이후 20만5,889명이 다녀갔으며 41억 원의 지역경제 창출을 했다. 특히 관람객들이 서천을 축복의 땅이라고 부러워하는 등 지역 브랜드 가치 극대화에 기여했다”고 밝혔다.

축사는 김기웅 서천군수, 김종우 목사(충남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최연범 목사(서천군기독교연합회 대표회장)가 했다. 장동혁 국회의원은 국회 일정으로 축전을 보내 축하했다.

김기웅 군수는 “기념관 주변을 잘 승화시켜 전국의 기독교인들이 많이 찾이올 수 있도록 만들어 한국 기독교의 뿌리라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는 격려사를 통해 “우리나라는 지금 저출산 문제, 환경문제, 창조질서 문제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러한 어려움은 성경의 가르침을 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 국민과 크리스천들의 행위와 가치관 그리고 신앙의 표준이 성경이 되어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념식은 이사 이효섭의 기도 후 축하 케이크를 자르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한국최초성경전래지기념관은 성경 전래의 역사를 연구, 전시 교육, 체험해 국가와 세대를 넘어 바른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한국 최초 성경 전래 200주년이던 지난 2016년 9월 5일 개관했다.

한국최초성경전래지기념관은 연면적 1374㎡(약 415평)에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꾸며져 있으며 1층과 2층엔 전시관 3층엔 전망 카페, 4층엔 다목적실(예배당)이 있다.

전시관에는 영국에서 제작된 킹 제임스 성경 원본과 시기별 한국어 성경 번역본 등이 전시돼 있으며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다. 또한 기념관에서 400m 떨어진 곳에는 성경전래 기념비와 영국 범선 조형물 등이 비치된 9,920㎡(약 3000평) 규모의 야외 기념공원도 조성되어 있다.

정진모 이사장은 “지난해 예장 합동 총회사적지로 인증을 받았다”며 “전국에서 더 많은 분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주차장과 숙박시설 그리고 교육관 등을 마련하려고 한다”고 기도를 당부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