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교회법학회는 교회법을 통해 교회의 공공성과 신뢰성을 회복하고, 교회의 자유와 정교분리를 지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초교파적 학술단체이다.

교회와 법(The Journal of Church and Law)은 교회법학회가 매년 2월과 8월, 2회 발행하는 학술지로 교회의 ‘신앙공동체’로서의 측면과 ‘교인들의 단체(사단)’라는 측면에 관련된 신학적, 법적 문제들을 연구주제로 한다.

특히 신학 안에서 이루어지는 법해석과 법학 안에서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뜻이 실현되는 방안을 모색하는 통섭적 학술논문의 게재를 환영한다.

제9권 2호의 특집 주제는 ‘생명윤리와 기독교’이며 자유 주제도 가능하다. 최근 신학 교수님들의 투고 논문 게재 사례로는 ‘근대문화 형성과 기독교’, ‘가정의 회복을 위한 교회의 역할’, ‘신약에 나타난 가족의 가치와 규례‘, ‘교회조직행정과 교회성장의 상관관계 분석’ 등이다.

본 학술지의 성격과 기타 사항은 교회법학회 홈페이지(http://www.churchnlaw.or.kr), 스마트폰 앱 ‘처치앤로’의 자료실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학회 홈페이지 주소 링크가 올바르지 않을 경우, 구글 검색 창에서 ‘한국교회법학회’를 검색하셔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된다.

논문 투고방법은 학회 홈페이지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온라인 논문투고’를 통해 신규 회원 가입 후 투고 신청서와 함께 접수하면 되며, 원고제출 마감은 오는 2023년 1월 31일까지이다.

본 학회에서는 회원 가입비와 논문게재료를 받지 않으며, 논문 투고 시, 유의 사항으로는 투고규정을 정확하게 지키지 않으면 형식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보다 자세한 온라인 투고와 집필 요령은 홈페이지에 있는 첨부파일을 참고하면 되며, 필요시 사무국 1600-9830로 하면 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새벽 예배 후, 교회에서 꼭 필요한 것은??

#한국교회법학회 #원고모집 #등재학술지 #교회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