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기독교 컨텐츠를 제작하는 히즈쇼(hisshow 대표 백종호)가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교회들의 ‘현장예배 회복’을 위해 4가지 솔루션을 제시했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사역 바이블인 ‘교회학교 트렌드 2023’ PDF를 무료로 제공한다.

히즈쇼
히즈쇼 교회학교 리스타트 포스터 ©주최측 제공

히즈쇼는 “너무나도 당연했던 주일 현장예배가 여전히 불안정한 상황이다. 지금은 온라인 세상에서 필요한 것을 준비하는 것보다 당장 해야 할 최우선의 사역을 진행해야 할 때이다. 그것은 바로 교회학교 현장예배의 회복이다”고 했다.

히즈쇼는 11월 21일(월) 저녁 9시에 누구나 시청 가능한 히즈쇼 채널 유튜브 라이브 HNL(다시 보기 가능)을 통해 ‘2023 교회학교 리스타트’ 어린이 사역 바이블 PDF를 증정한다. 그 후 4주간 동일한 시간인 저녁 9시인 11월 28일에는 예배, 설교 콘텐츠 증정, 12월 5일에는 성탄발표자료 증정, 12월 12일에는 히즈쇼TV 사용권을 선별하여 증정한다고 한다.

히즈쇼는 “온라인 사역의 부담은 줄이고, 현장예배에 집중할 때 아이들은 직접 경험하는 특별한 복음의 추억을 쌓아가게 된다”라며, 아이들을 현장에 모으기 위한 4가지 솔루션을 제시했다.

첫째는 ‘전문성 강화로 기본을 세우고 체계적으로 운영하기’이다. 히즈쇼는 교회학교 트렌드 2023을 출간하여 신청하는 교회학교에 무료로 제공한다. 히즈쇼는 “‘교회학교트렌드 2023’은 부서 담당자를 위한 운영 노하우와 팁, 행정자료들을 담아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2023년 기독교 교육의 최신 트렌드의 생생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PDF 파일로 제작된 가이드북으로 휴대폰, 태블릿에 다운받아 누구나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라며,이어 “교역자들을 위한 기본적이면서도 체계적인 가이드북을 제공함으로써 2023년도의 최신 교회학교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은 교역자들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했다.

 둘째는 ‘예배와 공과를 아이들이 좋아하는 현장 시스템으로’이다. 히즈쇼는 “히즈쇼주일학교는 큰 교회, 작은 교회 모두 가능한 국내 최고 NO.1 히즈쇼 콘텐츠다(유튜브 구독 8만).히즈쇼 콘텐츠는 현장의 아이들을 바로 집중하는 만들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점에서 특별하다”고 했다.

셋째는 ‘성탄절, 전도축제 등으로 아이들을 다시 돌아오게 하기’이다. 히즈쇼는 아이들이 다시 돌아오는 계기인 절기 준비를 솔루션으로 제시한다. 아이들을 다시 현장으로 초청하기 좋은 기간인 성탄절을 통해 공백이 있던 아이들도, 새로운 아이들도 현장으로 나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이에 히즈쇼는 성탄절 발표를 위해 신청한 교회학교에 성탄발표자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히즈쇼는 “연간 60회 이상 교회 초청 뮤지컬 공연을 진행하고 있어 교회에서 전도 축제나 어린이 행사 때 히즈쇼 초청 뮤지컬과 성경박물관 전시(국내 유일 메타버스 성경 전시), 챈트 콘서트 등을 활용하여 전도 축제를 준비하는 것도 아이들을 모으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했다.

넷째는 ‘온라인 사역 활용하기’이다. 히즈쇼는 유튜브 채널인 히즈쇼TV를 통한 온라인 사역을 제시한다. 많은 교역자가 코로나로 온라인예배를 직접 촬영하고 제작하는 부담감을 얹게 된 상황에 히즈쇼는 어린이 기독교 OTT 플랫폼인 히즈쇼 TV로 온라인 사역에 완벽한 대안을 제시한다. 따로 제작할 필요 없이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영상 하나로 예배 미결자에 대한 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히즈쇼는 “가정에서도 히즈쇼TV를 통해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신앙교육이 가능하다. 히즈쇼 TV에는 성경애니메이션만이 아닌 찬양 챈트 영상, 가정예배 영상이 8년 치 커리큘럼으로 제공하고 있어 어린이 예배 준비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형교회가 히즈쇼TV를 활용하면 많은 부담을 덜 수 있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히즈쇼 #교회학교트랜드2023